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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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롬바이오 회사 개요

 

 

 

프롬바이오 : 관절 및 위 건강 제품 분야에서 강자인 종합 건강기능식품 기업

 

 

 

 

 

 

프롬바이오 2006년 법인 설립. 동사는 원료 발굴부터 제품 제조 및 유통 판매에 이르는 건강기능식품 밸류체인의 전 과정을 영위함. 독점적 생산 권한이 부여되는 개별인정형 원료를 확보하여 진입 장벽을 구축.

 

 

 

프롬바이오의 관절제품(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제품(위건강엔 매스틱)은 기존 시장 대체 및 신규 시장을 창출하며 빠르게 성장하여 2020  기준, 시장 점유율 1 위 달성. 또한 기존 홈쇼핑 채널을 통해 확보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자사몰 등으로 신규 채널을 적극 공략 중. 이익미실현기업 상장요건(테슬라 요건)이 따라 2021년 9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

 

 

 

 

프롬바이오사의 제품별 매출비중(2020 년 별도 기준)은 관절제품 61.1%, 위건강제품 26.2% 상품매출 등 4.9%, 수면제품 3.9%, 눈제품 2.9%, 다이어트제품 1.0% 기록. 채널별로는 홈쇼핑 71.4%, 온라인 22.6%, 오프라인 2.6%, 수출 1.3%, 기타 2.1%를 차지함.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41.2%, 기타기존주주 37.9%, 우리사주조합 0.6%, 공모 주주 20.4%.

 

 

 

 

 

2. 프롬바이오 공모 개요 및 보호예수 현황

 

 

 

 

 

1. 프롬바이오 공모 청약일 : 2021.09.14(화)~2021.09.15일(수)
2. 프롬바이오 공모청약 주관사 : NH투자증권(★단독진행★)
3. 프롬바이오 공모가액 : 18,000원 (프롬바이오 균등배정을 최소청약증거금 90,000원)
4. 프롬바이오 청약 수수료 : 온라인 청약 기준 수수료 무료
5. 프롬바이오 청약 환불일 : 2021.09.17일(금)
6. 프롬바이오 상장 예정일 : 2021.09.23일(목)
7. 프롬바이오 예상시가총액 : 약 2,600억

 

 

 

 

 

프롬바이오 유통가능 주식물량은 상장당일 전체물량의 43.06%이며 타 종목 대비 상장대비 유통가능 주식 물량이 많아 주가 등락이 클것으로 예상된다.

 

 

 

 

 

3. 프롬바이오 수요 예측 결과

 

 

 

 

 

 

프롬바이오 수요예측 결과는 총 304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하여 경쟁률 85.71 : 1을 기록하며 상당히 저조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프롬바이오 희망공모가액 최하단인 21,500원을 하회하는 가격을 쓴 기관 비율이 74.15%에 달해 수요예측 결과로만 놓고 봤을때 프롬바이오 공모청약에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

 

 

 

 

4.  프롬바이오 실적 추이 및 전망

 

 

 

 

 

 

5. 프롬바이오 주가 밸류에이션

 

 

 

가) 프롬바이오 유사기업 PER 산출

 

 

 

 

 

나) 주당 평가가액 산출

 

 

 

 

다) 프롬바이오 희망공모가액의 결정

 

 

 

 

라) 프롬바이오 장외가

 

 

 

프롬바이오 장외가는 매도자 기준 24000원에서 30,000원 사이에서 시세가 형성되고 있다.

 

 

 

 

6.  프롬바이오 투자 포인트 

 

 

 

 

1) 프롬바이오 메가 히트작 확대로 안정적 성장 전망

 

 

 

 

관절염 및 위염 환자 수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 데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함.

 

 

 

① 개별인정형 원료를 기반 으로 근본 치료제가 없는 관절연골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 위 달성 및 5 년간 매출 10 배 이상 성장 시현(59 억원 →660 억원)하며 기존 시장 대체. 또한 경쟁 제품이 없는 위 시장에서 관련 제품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 5년간 매출 28배 성장 시현(7억 → 284억)하며 신규 시장 창출.

 

 

 

②지난해 하반기 눈, 수면 관련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카테고리 확대하여 온 가족 건강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지향함.

 

 

 

③ 또한 보유하고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를 기반으로 화장품, 탈모 방지 등의 제품 개발을 통해 신사업도 추진하고 있음.

 

 

 

 

 

 

2) 프롬바이오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전망

 

 

 

 

프롬바이오 홈쇼핑 중심에서 판매채널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음.

 

 

 

 

 

① 홈쇼핑 매출: 지난 3 년간(2018~2020 년) 연평균 49.5% 성장하며 성장을 견인하였 지만 점차 매출 비중은 감소하고 있음.

 

 

 

② 온라인 매출: 수익성이 홈쇼핑 채널 대비 양호한 온 라인 매출은 지난 3 년간 연평균 141.0%씩 증가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도 확대(온라인 매출 비중: 2018 년 9.7% → 2019 년 16.4% → 2020 년 22.6%)되고 있음.

 

 

 

③ 수출 매출: 올해 상반기부터 해외 수출을 본격화, 현지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해외 수출액: 2019 년 4억원 → 2020년 14억원 → 2021년 상반기 84억원)되고 있음.

 

 

 

 

 

 

7.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및 투자 여부 판단

 

 

 

프롬바이오 수요예측 결과는 총 304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하여 경쟁률 85.71 : 1을 기록하며 상당히 저조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근 공모가를 하회하고 있는 롯데렌탈의 경우에도 217.63:1을 기록하며 저조한 평가를 받았었는데 프롬바이오 수요 예측 결과는 이보다 더 낮은 상황이다. 프롬바이오 희망공모가액 최하단인 21,500원을 하회하는 가격을 쓴 기관 비율이 74.15%에 달했으며 확정공모가는 18,000원으로 결정되는 등 수요예측 결과로만 놓고 봤을때 프롬바이오 공모청약에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

 

 

한가지 긍정적인 것은 동조업계 대비 올해 실적 기준 공모가 밴드 PER은 적정한 밸류에이션으로 판단되지만 이마저도 프롬바이오 상장 후 적지 않은 유통 가능 주식 비중(43.6%)으로 인해 프롬바이오 공모청약 참여에 유의가 필요해 보인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프롬바이오 , 유진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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