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공모주 배정 결과 발표 (앞으로 주가 전망은?)

반응형



카카오페이 공모주 배정 결과가 오늘 오전에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4개의 증권사 모두 발표되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배정결과를 요약하자면


삼성증권 2주(82% 확률로 3주 수령)
대신증권 3주(24% 확률로 4주 수령)
한국투자증권 1주 (24% 확률로 2주 수령)
신한금융투자 1주(66% 확률로 2주 수령)



필자의 경우 대신증권으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하여
약 24%의 약 4:1의 경쟁률을 뚫고 4주가 당첨 되었다.




앞으로 카카오페이 주가흐름을 예상해보자면 카카오페이 유통물량은 증권신고서상 38.91%로 다른 타 공모주 청약과 유사하나 알리페이가 갖고 있는 28.47%의 물량이 매각만 되지 않는다면 실질적 유통 가능 비율은 6% 수준으로 카카오페이는 결과적으로 "품절주"가 되어 카카오페이가 따상에 충분히 도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알리페이의 경우 카카오페이 초기부터 전략적 투자자로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단기간 내 지분 매각의사가 없을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카카오페이의 주가 상승 호재로는 코스피200 조기 편입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서 카카오페이 측에서도 물량을 잠굴 가능성이 높아 다음 달 23일 까지 일 평균 시가총액 50위 이하로 하락하지 않을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되면 카카오페이는 코스피200 특례편입 기준을 충족해 패시브 펀드의 수급으로 주가 방어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이며 카카오페이의 현재 시가총액이 11조7000억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로 35위 수준이라 그 범위를 유지한다면 주가가 우상향 할것으로 전망된다.



끝으로 카카오페이의 사업현황과 투자 포인트 주가전망 등에 대해 알고 싶으면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는걸 권하면서 다들 카카오페이가 따상하여 소고기 식사 했으면 좋겠다.




같이보면 좋은자료)


niceguy921.tistory.com/149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1. 카카오페이 회사 개요 카카오페이는 2014 년 9 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핀테크 기업이다. 카카오가 최대주주로 지분 55.0%를 보유하고 있으며, Alipay Singapore Holding 이 45.0%를 보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