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주가 전망 (Definix와 딩고 NFT)

반응형

 

 

 

1.  FSN 회사 개요 

 

 

 

FSN은 2007 년 설립하여, 2015 년 3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각종 광고 자회사들을 통하여 종합 디지털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2C 사업부는 ‘링티’와 ‘디닥넥’등을 통해 성장하고 있으며, 코인거래소 Definix 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으며, 자회사 ‘FSN ASIA’를 내년 상반기에 싱가폴 증시에 IPO 할 예정이다. 

 

 

 

 

 

 

 

 

 

 

 

2.  FSN 투자포인트

 

 

 

 

(1) 종합 디지털 광고회사로서의 본업은 지속적 성장 

 

 

 

 

 

FSN은 국내 디지털마케팅 업체 중 광고취급액 1 위로서, 전략 & Creative & Performance & SNS 마케팅 등 전 영역에 걸친 디지털 광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AD-Tech’분야에도 국내 최초 모바일 애드네트워크 플랫폼인 ‘Cauly’를 통하여, ‘고객 타켓팅 & 어뷰징 필터링’ 등 고도의 기술력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연결기준 매출액 2,051 억원(YoY +25.4%) 과 영업이익 106 억원(YoY +146.5%)을 예상한다.

 

 

 

 

 

 

 

 

(2) D2C 사업부는 ‘링티’를 필두로 라인업 다변화 성공

 

 

 

 

자회사 ‘부스터즈(BOOSTERZ)’는 D2C(Direct to Consumer)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며, ‘킬러 콘텐츠’ 발굴 및 수익쉐어를 통한 파트너쉽을 통한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 수분충전 음료인 ‘링티’는 대표적인 ‘킬러 콘텐츠’로서 출시된지 2 년만에 매출액 300억을 돌파하였다. 바른목 자세 교정기구 ‘디닥넥’은 출시된 이후로 누적 판매액 100 억을 돌파하면서, 링티와 더불어 부스터즈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FSN의 D2C 사업부는 올해 킬러 콘텐츠의 증가 및 라인업 확장으로 올해 약 45 억원의 영업이익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3) De-fi 기반의 Definx 거래소 통한 ‘FINIX’ 토큰과 SIX 코인 그리고 NFT

 

 

 

 

작년(2020 년) 기준 DEX(탈중앙화 거래쇼)의 시장 거래액 증가율은 CEX(중앙화 거래소) 대비 약 21 배의 성장율을 기록하였다. 현재 De-fi 시장은 북미&유럽에서 주로 프로젝트가 시작되지만 User 의 대부분은 아시아 지역에서 유입이 되고 있다. 따라서 FSN은 ‘아시아 지역의 De-f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Definix’ 거래소를 런칭하였다. FSN은 Definix 내에 ‘FINIX 토큰’ 기반의 FARM & POOL & Re-balancing Farm Long-term Stake 를 제공한다. 향후 ‘De-fi’는 블록체인 시장의 차세대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상황에서, 동사의 Definix 보유에 대한 가치가 부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FSN 은 국내 코인거래소인 ‘코인원(COINONE)’에 상장된 ‘SIX(식스)’ 코인을 보유&운용하고 있다. 또한 ‘딩고(Dingo)뮤직’의 콘텐츠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NFT 를 발행할 계획이다. Definix 의 ‘FINIX 토큰’과 딩고뮤직과 발행할 ‘NFT’는 모두 ‘SIX 코인’과 연동된다. 

 

 

 

 

 

 

 

 

 

 

3.  FSN 3분기 실적 발표 내용

 

 

 

 

 

 

 

 

FSN은 15일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558억9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6% 가량 성장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억8000만원으로 39.7% 증가했고, 당기순이익 역시 24억6000만원을 기록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3분기 호실적을 배경으로 FSN은 사상최대 실적에 한걸음 다가섰다. 올해 3분기 연결기준 FSN의 누적 매출액은 1568억5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6% 가량 증가했다. 이는 창사이래 최대치를 기록했던 지난해 연간 매출액의 96%에 달한다. 같은 기간 76억2000만원을 기록한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17.9% 가량 증가해 이미 지난해 연간 이익을 1.7배 가량 훌쩍 넘어섰다.

 

 

 

 

 

 

 

 

4.  FSN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FSN 시가총액은 2,099억으로 코스닥 상장기준 499위에 위치하고 있다.


FSN 주가는  볼린저밴드 상단에 위치하면서 7730원(2021/11/15)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FSN의 52주 신고가이며 최고점인 8,270원(2021/11/15) 대비 6.99% 내려온 주가이다.


현재 FSN 주식의 RSI는 94.58 MFI는 100 MACD는 560.63을 기록하는 등 기술적 지표는 FSN 주가가 상승국면이라고 보여주고 있다.

 

 

 

 

 

 

 

최근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FSN 주가 상승 요인은 외국인과 기관의 공격적인 매수로 인한 것으로 보여진다.


2021년 11월 15일자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보면 FSN 주식을 전체적인 코스닥 시장의 횡보 또는 약상승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고 있어 FSN의 실적 증가와 외형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FSN 주식에 신규 진입을 생각하고 있는 생각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5일선 가격인 6,800원 이하의 가격에서 접근하는게 좋아보이나 NFT에 이어 DEFI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뜨거워 질것으로 생각돼 6,800원 이하 가격대에서는 매수하기가 어렵다고 생각된다.

 

 

 

 

 

 

 

 

5.  FSN 주가 전망 총평

 

 

 

 

 

 

 

최근 NFT거래와 단독/멀티 스테이킹, Defi로 인해 Digital Wallet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서 Swap이 매우 중요한데 (쉽게 말해서 환전)대부분 글로벌리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은 Uniswap이다. 

Uniswap의 경우 지난 4월 하루 거래량이 5200억원 수준으로 코인베이스 프로의 일 거래량보다 더 많은 상황이다. 이런 Swap/Pool을 위한 것들이 코인의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이 기술/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는 상장사가 있는데 이가 FSN이다. 

 

 

 

FSN을 통해 주식 시장에서 접근하기 어려웠던 DEFI/NFT/블록체인/Coin 관련 기술적 부분에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된다. 그동안 Defi 관련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 주식 종목으로 play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여기서 Defi란 주식만 하는 사람들은 생소할수 있는 Defi를 한단어로 설명하자면 탈중앙화된 금융서비스라고 이해하면 될것같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의 "카이카스" wallet에서 Swap/Pool 이용시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Tool은 2개 이다. 카카오가 직접 제공하고 있는 "KLAY Swap"과 "Definix"이다. 

(물론 swap은 아무데서나 할 수는 있으나 클레이 거버던스 아래의 토큰들은  공식으로 제공하는 곳의 유동성이 더 풍부하다) 

"Definix"는 FSN이 보유하고 있는 식스네트웍스 (싱가폴법인/지분율 60%)에서 서비스 하고 있다. 

 

 

 

 

 

 

아직은 대부분이 KLAY Swap을 이용하고 있지만 FSN이 Definix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향후 확장성에 대해서는 가치를 줄 수 있다고 생각된다. 또한, 최근 유튜브 시장에서 핫한 딩고뮤직 ( 팔로워 335만 보유한 채널)을 운영하는 메이커스, FSN이 25% 보유하고 있는 만큼 식스코인과 definx finix토큰을 활용한 NFT사업 시너지가 시장에서 인정 받는다면 FSN에 대한 기관의 목표주가는 없지만 시장에서 개인적으로 35,000원 1조이상의 평가를 받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판단해본다.

 

 

 

 

같이보면 좋은 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141

 

위메이드 주가 전망(미르4, 위믹스가 주도하는 메타버스 & NFT)

1. 위메이드 기업 개요 (1) 개요 : 미르의전설 및 이카루스 등 인기 게임 보유 위메이드는 2000년에 설립되어 온라인 게임에 주력하다가 2007년 이후 퍼블리싱 사업으로 영역 확대, 2010년 모바일게임

niceguy921.tistory.com

 

 

 

https://youtu.be/wDfqXR_5yyQ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FSN, 리딩투자증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