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세미콘 주식 주가 전망(WOLED와 차량용반도체)

반응형

 

 

1.  LX세미콘 회사 개요 

 

 

 

 

(1)  고객 다변화로 성장 중

 

 

 

- LX세미콘은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1999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은 디스플레이 드라이브 IC(DDI)임.

 

 

 

- LX세미콘은 2014년 7월 LG계열 기업집단에 편입되었으며, 2015년 루셈과 LG전자의 System IC 사업부문 일부를 영업 양수하여 LG그룹 비메모리 반도체 부분 비중 확대.

 

 

- 특히 2015년 주요 고객층이 기존 LG디스플레이 중심에서 LG전자 등으로 다변화된 가운데 주요 디바이스 또한 AMOLED TV, 스마트폰으로의 비중이 확대됨.

 

 

 

 

 

(2) 큰 폭의 매출 증가, 수익성 크게 상승

 

 

 

- TV 및 IT 부문의 출하량 증가와 DDI 공급 부족에 따른 제품가격의 인상, 중국법인의 성장 등으로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신장.

 

 

 

- 매출 급증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축소로 영업이익률 전년동기대비 크게 상승하였으며, 법인세비용 증가 등에도 순이익률 역시 크게 상승.

 

 

 

-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출하량 증가, 아이폰 신제품 출시 등에 따른 관련 DDI의 수요 증가세와 추가적인 판가 인상 등으로 양호한 매출 성장 및 수익성 향상 전망.

 

 

 

 

 

 

 

2.  LX세미콘 투자 포인트

 

 

 

투자포인트 (1) 4Q21 견조한 업황 흐름, 연말 배당수익률 4.4% 예상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주요 고객사들의 IT 패널 생산량 확대와 iPhone 13 신제품 출시 효과로 중대형 DDI, 모바일 OLED DDI 모두 수요가 견조하다. 다만 전방 LCD TV 수요 둔화로 TV 용 DDI 출하량은 감소세가 예상된다. 이를 반영한 LX세미콘의 패널 수량 환산 기준 중대형과 중소형 DDI 출하량 증감률은 전분기 대비 각각 -6%, +26%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초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던 DDI 가격은 일부 제품들의 경우 4Q21 에도 인상된 것으로 파악된다. 다만 4Q21 은 통상적인 상여금 지급 시기이다. 이를 반영한 2021 년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9 조원(YoY: +64%), 3,919 억원(YoY: +316%)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기준으로 한 동사의 연말 DPS 는 약 6,200 원 수준으로 현 주가 대비 배당수익률이 4.4%에 달한다. 과거 동사의 평균 배당성향은 30%이다. 

 

 

 

 

 

 

 

 

투자 포인트 (2) 2022년 출하량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 가파를 전망

 

 

 

2021 년이 DDI 가격 상승의 시기였다면 2022 년에는 출하량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이 가파를 것으로 전망된다. LX세미코은 내년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DDI 위탁 생산을 맡길 주요 8”, 12” Foundry 캐파를 선점하고 전년 대비 규모를 더 확장했다. 크게 3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LG 디스플레이의 WOLED TV 패널 출하량 증가이다. 내년부터 삼성전자는 LG 디스플레이의 WOLED TV 패널을 새롭게 채택할 예정이다. LG 디스플레이는 전세계 1 위 업체인 삼성전자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함으로써 OLED TV 패널 물량 확대가 확실시 되고 있다. 둘째, 중국 주력 고객사인 BOE, CSOT 내 TV, IT 용 T-Con+DDI 점유율 상승이다. 최근 삼성전자와 LG 전자는 국내 패널 업체들의 LCD 산업 구조 조정 영향으로 중국 LCD 패널 공급처 의존도를 점차 높여가는 중이다.

 

 

 

이 때 국내 세트 업체들은 동사의 T-Con+DDI 가 적용된 패널을 선호한다. 동사의 중국 패널 업체 내 점유율은 자연스럽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셋째, LG 디스플레이, BOE, CSOT 의 플렉서블 OLED 패널 생산량 증가에 따른 모바일용 DDI 공급 확대 등이 예상된다. 이들의 애플향, 삼성전자향 OLED 패널에는 모두 동사의 Mobile 용 DDI 가 적용된다. 이 가운데 내년에도 8”, 12” 파운드리 공급 부족 사태가 여전히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어 DDI 가격은 상당히 견조할 수 있다. 이를 반영한 2022 년 실적은 매출액 2.3 조원(YoY: +22%), 영업이익 4,284 억원(YoY: +9%)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3.  LX세미콘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LX세미콘의 시가총액은 2조 2,510억(2021/12/06)으로 코스닥 상장기준 18위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LX세미콘의 주가는 138,400원으로 (2021/12/06)로 역사적 신고가를 기록한 상황이다.

 



LX세미콘 주가는 92,500원(2021/10/06) 저점을 다지고 반등하며 138,400원까지 올라오며 RSI 69.14 MACD가 1821.08를 기록하고 있어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임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LX세미콘 상승 요인은 차량용반도체 신사업 진출과 삼성전자의 WOLED TV 패널채택으로 실적 상승이 기대돼 외국인과 기관 수급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상승한 것으로 보여진다.

 

 


2021년 12월 06일자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보면 코스닥과 코스피 시장흐름 약보합 장세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LX세미콘 주식을 공격적으로 매수하며 상승한것으로 보여진다.


 


LX세미콘 주식에 신규 진입을 생각하고 있는 생각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126,000원 이하에서 접근하는게 좋아보이나 LX세미콘 PER이 여전히 7이하 구간이라 현구간에서 진입해도 괜찮아보이며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해 앞으로 LX세미콘의 OLED 사업부문 성장이 기대돼 LX세미콘 주식을 시장의 주도주로 생각하며 관심 갖는게 좋아보인다.

 

 

 

 

 

 

 

4.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LX세미콘 목표주가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LX세미콘의 목표주가는 평균적으로 173,571원에 형성되어있어 오늘 폭발적인 상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40%에 가까운 업사이드가 열려있어 지속적으로 LX세미콘에 대한 관심을 갖는게 좋아 보인다. LX세미콘의 최고 목표주가는 230,000원 최저가는 140,000원 이다.

 

 

 

 

 

 

 

5.  LX세미콘 주가 전망 총평

 

 

 

 

 

 

 

내년 LX세미콘 실적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과도해 그동안 주가가 횡보한 것으로 보인다. 현 LX세미콘 주가는 2021 년과 2022 년 예상 실적 기준 P/E 5.5 배, 5.2 배 수준으로 올해 ROE 51%, ROIC 99%, 4.4%의 배당수익률이 기대되는 순현금 상태의 반도체 팹리스 기업의 밸류에이션으로 보기 어렵다.

 

 

 

또한, 향후 LX 그룹의 성장을 견인할 계열사 내 핵심 위치에 있는 동사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준비 중인 여러 가지 신사업(SiC PMIC, MCU, BMS IC 등)도 점차 구체화되고 있어 주가 멀티플 리-레이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한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하이투자증권, LX세미콘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