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지금 우리 학교는 제작사는?)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편승해서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2022년 1월 28일에 개봉하는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출연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에 대한 관심도 "지금 우리 학교는 "의 개봉 시기가 가까워질수록 시장에 뜨겁게 반응할 것으로 판단돼 어떠한 종목들이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들인지 알아보겠다.

 

 

 

 

 

 

 

 

 

1.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프로필은?

 

 

 

 

 

 

 

제작사 

필름몬스터 by JTBC 스튜디오

 

 

 

제작진

연출 : 이재규, 김남수

극본 : 천성일

 

 

배우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지금 우리 학교는 " 개봉일 :  2022년 01월 28일

 

 

 

 

 

 

 

2.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는?

 

 

 

 

(1) 제이콘텐트리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제이콘텐트리의 자회사인 JTBC Studios에서 제작을 담당했다. 제이콘텐트리는 JTBC 스튜디오의지분의 71.2%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제이콘텐트리의 넷플릭스 오리지널과 JTBC향 드라마가 급격히 증가한 이유는, 21 년 중반 클라이맥스, 프로덕션H 등 경쟁력 있는 제작사들을 인수하면서 현재 13개의 제작사를 보유한 메가 스튜디오로 탈바꿈 했기 때문이다.

 

 

 

제이콘텐트리는 JTBC스튜디오의 지분을 71% 보유하고 있어 (CB행사시 53.8%로 감소) 제이콘텐트리가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작품이 흥행 한다면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인다.

 

 

 

 

 

D.P와 오징어게임의 연속흥행으로 OTT 콘텐츠 제작사 주식인 제이콘텐트리의 주가는 우상향의 흐름을 계속 보여주었다가 오미크론 확산, 지옥 흥행 실망감과 설강화 고증 논란 등으로 주가가 조정받았다. 제이콘텐트리는 22.1월 <지금 우리 학교는 >, 22년 <안나라 수마나라>, <종이의 집>, <모범가족>등 총 6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을 계약한 상태라 추가 흥행에 따른 제이콘텐트리의 성장이 기대되는 상태이다.

 

 

 

 

 

 

또한, 제이콘텐트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리오프닝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메가박스 극장 지분을 90.8% 소유하고 있어 현재 적자여서 메가박스의 가치가 제이콘텐트리의 시가총액에 반영되고 있지 않지만, 22년에 흑자전환이 예상되는 만큼 주가흐름이 견고할 것으로 생각된다.

 

 

 

제이콘텐트리 평균 목표주가는 69818원으로 현 주가 대비 27%성장여력이 열려 있어 현재 진입하기에 매력적인 가격대로 생각된다.

 

 

 

 

 

 

(2) NAVER(네이버)

 

 

 

 

 

 

 

 

네이버 주식의 경우 시총 60조에 달하는 대형주라 "지금 우리 학교는"의 흥행으로 주가가 급등하기에는 어렵겠지만 네이버웹툰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웹툰을 독점으로 배급하고 있고 차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가 네이버 웹툰 기반의 제작물이 추가적으로 제작될 수 있어 네이버 또한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 및 수혜주로 분류하는것이 옳아보인다.

 

 

 

 

 

 

네이버 (Naver) 평균 목표주가는 547,000원으로 현 주가 대비 43% 성장여력이 열려 있어 현재 진입하기에 매력적인 가격대로 생각된다.

 

 

 

 

같이보면 좋은 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154

 

제이콘텐트리 주식 주가 전망 (JCon은 호황기)

1. 제이콘텐트리 회사개요 (1) 지주회사로 전환 매거진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 케이블 채널 운영, 문화사업 등을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