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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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포바이포 회사 개요 

 

 

 

 

다양한 시장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중인 국내 최고 초고화질 영상 제작업체 2017 년 ㈜포바이포 설립. 자체 개발한 영상 컨텐츠 화질 개선 솔루션(PIXELL) 기반의 컨텐츠 제작, 유통 사업 영위 중. 특히 동사의 AI 기반 화질 개선 솔루션 기술은 독보적. 국내 최초로 8K OLED 화질 데모 컨텐츠 제작하여 현재 최다 8K 컨텐츠 제작 레코드 보유. VFX 제작 업계 내 최근 3 년간 유일한 영업 흑자 연속기업이며 LG 전자, LG 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 글로벌 플레이어에 납품 중. 최근 가전을 넘어 엔터, 홈쇼핑,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중. 동사는 2022년 4 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 제품별 매출비중(2021 년 별도기준)은 컨텐츠 제작 92.8%, 컨텐츠 유통 7.2% 기록.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29.2%, 전문투자자 22.1%, 1%이상 주주 24.8%, 1%미 만주주 6.1%, 상장주선인 0.5%, 공모주주 17.4%.

 

 

 

 

 

 

 

 

 

 

 

2.  포바이포 공모 청약 일정, 보호 예수 현황

 

 

 

 

 

 

 

1. 포바이포 공모 청약일 : 2022.04.19(화)~2022.04.20(수)
2. 포바이포 공모 청약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 미래에셋증권 단독 ★)
3. 포바이포 확정 공모가 : 17,000원 (포바이포 최소균등배정(10주)을 위한 증거금 85,000원)
4. 포바이포 청약 수수료 : 미래에셋증권 청약 수수료 "2,000원"
5. 포바이포 청약 환불일 : 2022.04.22일(금 )
6. 포바이포 상장일 : 2022.04.28일(목)
7. 포바이포 공모 후 시가총액 : 1,738 억원

 

 

 

 

 

 

포바이포의 유통가능 주식물량은 상장당일 전체물량의 20.66%이며 타 종목 대비 상장대비 유통가능 주식수가 적어 주가흐름의 변동성이 작을것으로 예측된다.

 

 

 

 

 

 

 

3.  포바이포 수요예측 결과

 

 

 

 

 

포바이포는 기관 수요예측 결과 총 1,893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하여 상당히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인 1,846.32 : 1을 기록했다. 포바이포의 확정 공모가는 희망공모가액 밴드 최상단인 14,000원을 초과한 17,000원으로 결정되었는데 포바이포의 희망공모가를 14,000원 이상의 가격을 쓴 기관 비율은 91%이상 에 달해 수요예측 결과로 포바이포 주가 흐름을 전망했을때 포바이포 공모청약 참가를 통해 수익을 얻을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4.  포바이포 실적

 

 

 

 

 

 

 

 

 

 

 

 

5.  포바이포 장외가

 

 

 

 

 

 

 

 

포바이포 장외가는 매도자 희망가격대는 22,000원에서 36,000원 사이로 형성되었고 포바이포 매수 희망자의 매수가는 24,000원에서 25,000원 사이로 형성 되어 있다.

 

 

 

 

 

 

 

 

 

6.  포바이포 투자 포인트

 

 

 

 

 

1) 경쟁사 대비 독점적 기술력으로 안정적 성장 전망

 

 

 

 

 

국내 실감형 컨텐츠 시장 규모가 2023 년까지 CAGR 33.3% 고성장 전망되는 가운데 기술 바탕으로 외형 성장은 물론 수익성까지 챙길 수 있을 것으로 판단. ① 포바이포 기술의 강점은 블랙팬서, 암살 등의 레퍼런스를 가진 개발 자와 고도화된 알고리즘 바탕 딥러닝 화질개선 솔루션. 국내 최초로 8K 협회 가입 및 최다 컨 텐츠 제작 레코드 보유. 이를 바탕으로 LG 전자, LG 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의 글로벌 플레이어 공식 협력 관계 맺음. ② VFX 에서 개발 인력이 중요한 만큼 관련 리스크 최소화하 기 위해 공정 자동화 구축. 자동화로 개발자 리스크 줄이고 투입 시간 절약으로 업계 내 유일 하게 높은 수익성 시현(OPM: 2017 년 2.9% → 2021 년 18.0%). ③ 고화질 영상소스 유통 플랫폼 KEYCUT Stock 도 긍정적. 컨텐츠 제공자 범위가 일반 대중까지 확대되며 관련 매출도 폭증(2019년 0원→2022년 70억 예상). 향후 VFX어셋, 음원 어셋 등으로 유통 카테고리 확 장 및 에코마케팅과 협업을 통해 B2C&B2B 모든 것을 포괄하는 플랫폼 진화 계획.

 

 

 

 

 

 

 

 

2)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사업포트폴리오 확장은 긍정적

 

 

 

 

SI 투자자들과 협업을 통해 전 방 고객,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어 긍정적. ① 기존 글로벌 가전향 외에 JYP, 에코마 케팅 등 SI 투자자와 협업 진행 중. 화질개선 기술 바탕으로 콘서트 컨텐츠 고화질화, 마케팅 미디어 실감화 등 다양한 산업으로 초실감형 사업 확대. ② 또한 SI 투자자인 롯데홈쇼핑과는 버츄얼휴먼 루시 프로젝트 진행 중. 향후 JYP 등과 연계하여 엔터테인먼트 셀럽, 인터랙티브 메타 휴먼 등 신사업 진행 예정임.

 

 

 

 

 

 

 

 

 

 

 

 

 

7.   포바이포 공모 참여 여부 및 투자여부 판단

 

 

 

 

 

 

포바이포는 초고화질 VFX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으로, 딥러닝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PIXELL)'을 보유하고 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8K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글로벌 가전∙디스플레이사와의 공식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포바이포는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국내외 총 1893개사가 참여하며 18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수요예측에 참여한 전체 기관 중 98.8%인 1869개 기관이 공모밴드 상단 초과 가격을 제시했다. 포바이포는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20.7%(211 만주)로 적은 수준이라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게 좋아보인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포바이포, 유진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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