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 방법(1주라도 더 받기 위한 전략은?)

반응형

 

 

 

1.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가는 이유

 

 

 

 

 

 

 

전기차 산업의 꽃인 2차전지 배터리 산업이 주식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폐배터리 2차전지 재활용 시장 또한 급속도록 커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오는 7월 28일에 상장 예정인 성일하이텍의 경우 2차전지 재활용 사업을 하는 업체로 기관 수요예측에서 2269: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LG에너지솔루션을 뛰어넘는 기업공개 사상 최대 경쟁률을 기록해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거운 상태이다.



이러한 이유로 성일하이텍 주식을 한주라도 더 받기 위해 비례배정방식이나 균등배정방식에 대해 여러 아이디어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투자자분들은 KB증권이나 삼성증권을 통한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에 힘을 쏟고 있는듯 보인다.

 


이에 대한 역발상으로 이번 시간에 상대적으로 운용자금 규모가 작은 증권사인 대신증권 계좌개설을 통한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 방법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이번 성일하이텍의 공모주 청약 상황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667,500주 가량이다.

 


이 중 KB증권과 대신증권 모집주식수가 307,050주로 가장 많고 삼성증권 53,400주 순이다.

 


배정 물량만 보면 KB증권과 대신증권에 청약을 넣는 것이 유리할 것 같지만 꼭 그렇지도 않다. 배정 물량이 많은 만큼 투자자도 많이 몰리면서 경쟁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역발상으로 배정 물량이 가장 적은 삼성증권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
다만 배정 물량이 가장 적은 만큼 다른 증권사와 비슷한 규모의 청약자가 몰릴 경우 주식을 배정받을 확률이 더 낮아질 수 있고 삼성증권의 경우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은 증권사이기 때문에 경쟁률이 특히 높을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중복청약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개별 증권사의 최종 경쟁률이 평균치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1곳만 청약이 가능해진 지금은 눈치싸움이 중요해졌다. 이러한 이유로 이튿날 막바지까지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보고 상대적으로 낮은 증권사를 공략하는 것이 더 유리해졌다.

 


이를 위해 모든 증권사 계좌를 개설한 뒤 경쟁률 흐름을 파악하는 하는게 주요한데 최근 20 거래일동안 계좌개설을 하는 신규 계좌 개설에 대해 제한이 걸리지 않는다면 7월 17일까지 대신증권 계좌 개설을 해야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에 참여가 가능해진 상황이다.

 


공모주 배정물량이 많지만 KB증권과 삼성증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소인 대신증권 계좌 개설을 통해 다양한 경우의 수를 갖고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에 임하는것이 배정물량을 최대한 챙기는 것이 유리하기에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해보았다.


 

성일하이텍 배정 물량 상황

 

 

배정물량은 KB증권(46%) = 대신증권(46%)> 삼성증권(8%)

 

 

균등방식 배정물량 50%
성일하이텍 최소 필요 청약증거금 250,000원(공모가액 * 청약수량 * 청약증거금률) 납입시 모든 청약건수에 1주 균등배정

 


비례방식 배정물량 50%
청약증거금이 많을 수록 많이 배정 받음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은 365일 ,24시간 가능 (※ 단, 7월 27일 오후 11 : 59분 전까지 유효)

 


준비물 : 신분증

 

 

 

 

2.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공모주 청약 방법

 

 

 

 

(1) 대신증권 안드로이드 마켓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2) 대신증권 어플 실행 후 하단에 있는 계좌개설 시작하기 클릭 

 

 

 

 

 

 

 

 

(3) 대신증권 어플에서 개설할 상품구성 선택 : 주식거래 & CMA 선택

 

 

 

 

 

 

 

 

(4) 신분증과 입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본인명의 계좌 준비하기

 

 

 

 

 

 

 

 

(5) 이름과 핸드폰 번호 기입후 계좌개설 절차대로 진행하기

 

 

 

 

 

 

 

 

 

(6) 계좌개설 완료 후 돋보기에서 공모주 청약을 검색하거나 주식 탭에서 공모주일정 또는 공모주 청약 탭 클릭

 

 

 

 

 

 

 

 

 

 

성일하이텍 청약 수수료 : KB증권 1,500원 /// 대신증권 , 삼성증권 2,000원
성일하이텍 환불일 : 7월 21일(목요일)
성일하이텍 상장일 : 7월 28일 (목요일)

 

 

 

 

 

성일하이텍 수익률 표인데 성일하이텍이 더블(공모가 두배)에 성공할 경우 수익금이 50,000원 성일하이텍이 따상에 도달할 경우 주당 80,000원 따상상에 도달할 경우 주당 119,000원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시가총액으로 성일하이텍의 위치를 알아보면 성일하이텍이 코스닥 상장 시가총액은 6135억으로 공모가 기준 상장시 96위에 위치하게 된다. 

 

 

 

 

 

성일하이텍이 공모가 두배가 된다면 1조 2천억 규모로 심텍의 31위 자리에 위치하게 되며 

 

 

 

 

 

 

 

성일하이텍이 따상에 성공한다면 LX세미콘과 휴젤 규모의 회사에 비견되어 진다. 금리인상과 러우 전쟁으로 인해 증시가 많이 어려워진 만큼 따상이상의 수익을 기대하기는 힘들겠지만 오랜만에 공모주 시장에 큰 대어가 온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익을 얻어 갔으면 좋겠다.

 

 

 

 

같이 보면 좋은 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268

 

리사이클 홀딩스 전망(LICY 폐배터리 관련주 & 대장주)

1. 폐배터리 시장이 기대되는 이유 전기차 보급이 급속하게 확대됨에 따라 폐배터리 리사이클 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오는 7월 국내시장에 폐배터리 재활용 대장주로 알려진 성일하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69

 

외계 + 인 제작사 및 관련주(7월 20일 개봉)

1. 외계+인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4&v=l9288UVTHkA&feature=emb_title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 속에 수감..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

  • 2022.07.17 10:05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늘 곁에 있을 것 같지만 어느날 되돌아보면
    많은 것이 곁을 떠납니다.
    사랑할 수 있을때 아껴줄 수 있을때
    미루지 말고 아낌없이 사랑합시다.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행복하세요

    • 2022.07.17 11:41 신고

      청산사랑님 방문과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2022.07.18 07:26 신고

    포스팅 잘보고 가요!! 한 주의 시작을 응원합니다ㅋㅋ행복한 월요일 되세요:)

    • 2022.07.18 07:58 신고

      재리부부님 방문과 댓글 감사합니다 활기찬 월요일 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