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카카오뱅크 한주라도 더 받기 위한 전략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MZ세대로 살아남기의 네모 선장입니다.

이번 시간에 전해드릴 정보는 중복청약이 불가하지만 기관 수요예측에서 2500조나 몰려 기업공개 사상 최대 금액을 기록하며 관심이 뜨거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입니다.

카카오뱅크 주식을 한주라도 더 받기 위해 비례배정방식이나 균등배정방법에 여러 아이디어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투자자분들은 KB증권이나 한국투자증권 청약에 힘을 쏟고 있는듯 보입니다.

이에 역발상으로 저는 이번 시간에 상대적으로 배정물량이 적은 "현대차증권 계좌개설을 통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 참여해 한주라도 더 받기 위한 정보를 전달해 드릴려 합니다.


이번 카카오뱅크의 공모 청약 상황에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1천636만주 가량입니다.

이 중 KB증권의 모집주식수가 881만주로 가장 많고 한국투자증권(598만주), 하나금융투자(94만주), 현대차증권(63만주) 순입니다.

배정 물량만 보면 KB증권에 청약을 넣는 것이 유리할 것 같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배정 물량이 많은 만큼 투자자도 많이 몰리면서 경쟁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발상으로 배정 물량이 가장 적은 현대차증권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배정 물량이 가장 적은 만큼 다른 증권사와 비슷한 규모의 청약자가 몰릴 경우 주식을 배정받을 확률이 더 낮아집니다.

앞서 중복청약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개별 증권사의 최종 경쟁률이 평균치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1곳만 청약이 가능해진 지금은 눈치싸움이 중요해졌습니다. 이튿날 막바지까지 경쟁률을 보고 상대적으로 낮은 증권사를 공략하는 것이 더 유리해졌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증권사 계좌를 개설한 뒤 경쟁률 흐름을 파악하는 하는게 주요한데 현재 7월 25일까지 현대차증권계좌 개설이 20일제한없이 가능해진 상황입니다.

공모주 배정물량이 가장 적지만 그래도 다양한 경우의 수를 갖고 공모 청약에 임하는것이 좋기에 "현대차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배정물량 상황

배정물량은 KB증권(28%)> 한국투자증권(19%)>하나금융투자(3%)>현대차증권(2%)

균등방식 배정물량 50%
최소 필요 청약증거금 195,000원(공모가액 * 청약수량 * 청약증거금률) 납입시 모든 청약건수에 1주 균등배정

비례방식 배정물량 50%
→ 청약증거금이 많을 수록 많이 배정 받음


비대면 계좌개설은 365일 ,24시간 가능 (※ 단, 7월 25일 오후 11 : 59분 전까지 유효)

준비물 : 신분증



1. 현대차 증권을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 후 실행합니다.





2.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아래에 전체메뉴 클릭 후 비대면 계좌개설을 누릅니다.




3.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르고 시작합니다.




4. 위와 같은 절차를 하면 다른 계좌를 개설한 경우 최근 20일동안 만든 이력이 있다 나오지만 확인을 누르고 계속해서 진행하면됩니다.





5. 계좌 개설 절차 계속하기 이어가기 신분증 촬영 하기




6. 금융거래 목적 입력





7. 종합위탁매매 하나만 체크하는게 편하지만 모두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8. 실명계좌 확인을 위해 입금자명 확인






9.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위한 현대차증권 개설 완료




10. 현대차증권 메인에 이러한 공고도 떠 있지만 카카오뱅크 공모주를 청약하기 위한 방법은


1. MTS : 전체메뉴 → 뱅킹/청약/대출 → 청약/권리 → 공모주청약

2. HTS : 신용/대출/청약 → 공모주청약 → [7330] 공모주 청약 종합화면

3. PC 홈페이지 : 인터넷뱅킹 → 청약




카카오뱅크 청약 수수료 : 일반 온라인 2천원 , 오프라인 5천원
카카오뱅크 환불일 : 7월 29일(목요일)
카카오뱅크 상장일 : 8월 6일 (금요일)


※ 현대차증권 우대 고객은 수수료 면제



카카오뱅크 공모 청약에 대해 고평가라는 논란이 많지만 시장에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거워만큼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와 같은 메이저 증권사들은 계좌를 갖고 계신 투자자들이 많아 균등배정과 비례배정방식 모두 치열한 경쟁률이 예상됩니다.

때문에 상대적 마이너 증권사인 현대차증권을 개설하여 더 많은 주식배정을 위한 경우의 수를 높이는게 좋아보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69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및 상장 전망(청약전 알고 투자하자)

안녕하세요. MZ세대로 살아남기의 네모 선장입니다. 이번시간에 분석해볼 기업은 인터넷전문은행 대표주자로 7월 26일 부터 7월 27일까지 일반청약자에게 공모청약하여 8월 5일에 상장하는 "카카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71

크래프톤 상장 및 공모주 청약(청약전 알고 투자하자)

안녕하세요. MZ세대로 살아남기의 네모 선장입니다. 이번시간에 분석해볼 기업은 배틀그라운드 제작사로 알려진 08월 02일 부터 08월 03일 까지 일반청약자에게 공모청약하여 8월 10일에 상장하는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