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 급락... 메타버스 관련없다 선언에 대한 생각

반응형




알체라 "우린 메타버스 직접 관련된 사업 모델 없다"


인공지능(AI) 전문 업체 알체라(347860)가 현재 메타버스와 관련된 직접 사업 모델은 지니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27일 알체라는 자사 홈페이지에 “현재까지 알체라의 사업모델 중 메타버스와 관련된 직접 사업 모델은 없다”고 공고문을 게재했다.

알체라는 AI 솔루션 영상인식 기업으로 사업 모델은 안면인식 사업, 이상상황 감지 사업, 데이터 사업 등으로 구성된다는 설명이다.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알체라가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 거론되자 업체에 관련 문의가 폭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s://youtu.be/T_LnOy_Vw2c

핫 새내기주, 얼굴인식 AI 전문 알체라 / THE CEO / 매일경제TV

핫 새내기주, 얼굴인식 AI 전문 알체라 / THE CEO / 매일경제TV

www.youtube.com



알체라 급락...
메타버스 관련없다에 대한 개인적 생각




알체라가 IR팀을 통해 자사는 메타버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20% 가까이 급락 중입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발표 했을까요??!?


조회공시가 들어간 것도 아니고 사실상 자진납세인데 생각해보면 알체라가 보유한 안면인식 기술은 메타버스에 충분히 진입 가능한 기술입니다.


결국 메타버스 사업 진입을 위한 응용기술인


네이버는 사실상 메타버스인 재패토를 보유하고 있고 회사 최대 비젼중의 하나가 메타버스 시장 장악이라 관련기술을 보유한 알체라에 투자하게 된 것이죠


그런데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가 알체라 대주주인데 사실 지분이 15% 밖에 되질 않습니다.


향후 추가로 지분을 매입 해야 하는 상황인데 주가가 너무 올라버리면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정리하자면

알체라는 메타버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하지만 아바타 만드는 프로그램은 알체라것을 사용한것 아닌가요?


회복력이 있다면 좋은 종목인데 오늘 기준은 마이너스가 10%이내로 들어 오느냐가 중요 포인트로 생각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알체라 주식 주가 전망(메타버스 AI 영상인식 분야 절대 강자) - https://niceguy921.tistory.com/m/57

알체라 주식 주가 전망(메타버스 AI 영상인식 분야 절대 강자)

안녕하세요. MZ세대로 살아남기의 네모 선장입니다. 이번 시간에 분석해볼 기업은 AI 영상인식 분야 절대 강자로 메타버스 수혜주로 꼽히는 "알체라"입니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비접촉 기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