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주식 주가 전망(세계적인 임플란트 회사)

반응형

 

 

 

 

1.  오스템임플란트 회사 개요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치과용 임플란트 업체

 

 

 

 

 

 

 

  • 오스템임플란트는 1997년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 판매 및 소프트프로그램 개발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국내에서는 치과용 임플란트 및 환자관리 프로그램 등을 제조/판매, 치과용 기자재를 수입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현지법인을 통해 치과용 임플란트를 판매하고 있음.
  • 또한, 임플란트 전문 교육기관인 AIC 연수센터를 2002년 5월에 설립하여 국내 및 해외법인에서 운영하고 있음.
  • 세계 임플란트 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 내 MS 4위
  • 중국 내 메이저 업체 중 유일한 직접영업 방식
  • 자산 9,984억원, 부채 8,033억 원, 자본 1,951억 원 (1Q21 기준) (발행주식수: 13,610,156주, 1Q21 기준)

 

 

 

2.  오스템임플란트 사업 현황

 

 

 

 

매출 증가 및 순이익 흑자전환

 

 

 

 

 

 

  • COVID-19의 영향으로 임상교육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임플란트 및 치과용기자재의 국내, 중국, 유럽 등지로의 판매가 증가한바 전년대비 매출 성장.
  • 매출 증가의 영향으로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되어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상승하였으며 기타수지 개선 및 법인세 환급효과로 순이익 흑자전환.
  • 중국 시장의 사업 사업영역 확대, 투명교정장치의 국내 출시, 3shape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듯.

 

 

 

 

 

 

 

3.  오스템임플란트 주요 주주현황

 

 

 

 

 

 

 

4.  오스템임플란트 투자 포인트

 

 

 

 

오스템임플란트는 1)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성장을 주도하는 중국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수성하며 가파른 실적성장을 보여주고 있고 2)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기타 신흥국 시장에 서도 AIC교육을 통한 시장선점을 계속해 나가고 있으며 3) 주요 지역 내에서 중저가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시장으로의 확장이 진행 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병원 내 점유율 증가가 예상되고 신규 제품군 확장 (투명교정) 또한 예정되어 있어 2021년 하반기는 호실적과 중장기 성장 모멘텀이 동시에 나타나는 시점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5.  오스템임플란트 2Q21 Review

 

 

 

 

 

 

 

(1) 하이오센의 저력을 보여준 실적 서프라이즈

 

 

 

오스템임플란트는 2021 2분기 매출액 2,015억원 (+42.7%, YoY)과 영업이익 342억원(+44.7%, YoY)을 시현하였다.

오스템임플란트는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해외 주요지역에서 고객병원 및 지역 확장에 따른 큰 폭의 매출액 증가를 달성하였다.

 

 

 

특히 중국에서는 고부가가치 브랜드 하이오센 판매 증가에 의한 국공립병원 내 점유율이 증가하며 전년 동기대비 38.0% (전년대비 234.9%) 증가한 566억원을 시현하였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하반기에도 중국, 미국법인의 구조적 성장과 유럽 내 지역확장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2021년 분기별 QoQ 증익이 계속될 것으로 판단한다.

 

 

 

 

(2) 오스템임플란트 프리미엄 시장으로 확장하며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 동시에 이룬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산업 내 중저가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파워로 프리미엄 섹터로의 시장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지속적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

 

 

 

오스템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하이오센은 고급화를 주 전략으로 미국 내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덴탈 시장 내 기업형 치과병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높은 인지도와 가격경쟁력을 갖춘 하이오센이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증가 중이다.

 

 

 

특히 하이오센은 임플란트 고성장과 프리미엄화가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는 중국 시장 에서 글로벌 선도업체들(Straumann, Nobel Biocare )이 선점하고 있던 국공립 및 네트워크 전문 병원 향으로 빠른 점유율 증가를 보여주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중국향 매출액 중 하이오센 브랜드의 매출비중은 2018년 8%에서 2021 2분기 기준 20%까지 증가한 상태이며 기존 제품 대비 판매 단가가 약 70% 높아 중국법인의 제품 MIX개선에 따른 증익은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하이오센은 FDA 및 CE인증을 모두 확보하고 있어 중국 외 지역 프리미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미국법인 의 역수출증가에 따른 수익성 향상 또한 예상된다.

 

 

 

 

 

6.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오스템임플란트 시가총액은 2 21,52억으로 코스닥 상장기준 16위에 위치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주가는 볼린저밴드 중상단 가격 위에서 11 %정도 상승하며 155,100(2021/08/24 장중)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오스템임플란트 주가의 전고점(154,300) 대비 0.71% 올라온 주가이다.

 

 

현재 오스템임플란트 주식의 RSI 73.27 MFI 61.64 MACD는 8002.84 까지 올라오는 등 기술적 지표는 오스템임플란트 주가가 상승국면이라고 보여주고 있다.

 

 

 

 

 

 

 

 

최근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상승의 원인은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수로 인한 것으로 보여진다.

 

 

2021 8월 24일자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보면 오스템임플란트 주식을 전체적인 코스닥 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고 있어 오스템임플란트의 꾸준한 실적 증가와 중국 향 임플란트 매출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오스템임플란트 주식에 신규 진입을 생각하고 있는 생각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오스템임플란트 주식이 최근에 가파르게 오른 경향이 있어 20일 이동평균가격인 139,000원 이하의 가격에서 접근하는게 좋아보인다.

 

 

 

 

7.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오스템임플란트 목표가

 

 

 

 

 

 

 

오스템임플란트 주식에 목표주가를 제시한 5명의 애널리스트들 중 최고가는 223,000원이고 최저가는 120,000원 평균가는 174,600원이다.

 

 

 

 

8.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 총평

 

 

 

오스템 임플란트 주가의 우상향에 대한 근거는 글로벌 하이오센 판매증가에 따른 중국, 미국법인 매출액 증가에 기인한다. 2021년 오스템임플란트는 1) 국내외 주요지역의 빠른 영업회복 및 이연수요 발생으로 인한 매출액 증가 2) 중국 임플란트 시장 내 하이오센 판매 비중 증가, 2) 3Shape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글로벌 디지털덴티스트리 영업 본격화에 따라 큰 폭의 매출액 증가가 예상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021년에도 중국 시장 내 영업 인력 증원 및 지역 확장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인 하이오센을 기반으로 중국 국공립대형병원 향 공급 증가로 ASP상승이 예상되며 중국법인의 외형성장 및 수익성 증가가 동시에 이루어질 전망이다.

 

 

오스템임플란트의 2021년 중국지역 매출액은 전년대비 56.1% 증가한 2,350억원으로 예상한다. 또한 오스템임플란트는 3Shape 구강스캐너 글로벌 판권을 획득해 중국, 미국, 러시아등에서 판매를 본격화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른 신규 고객 유입 및 외형성장이 기대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 판매법인 외형성장으로 인한 영업레버리지효과로 10%대 중반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에 대해 총평하자면 임플란트 시장은 인구고령화와 함께 가는 시장이기에 중국과 한국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만큼 꾸준한 매출성장과 이익이 기대되는 회사로 생각된다.

 

 

오스템임플란트 주가가 연중대비 206.34% 올라 현재 가격에 오스템임플란트를 투자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느낄수 있지만 장기적인 시선을 갖고 투자하기에는 매력적이라 생각한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오스템임플란트, 하이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대신증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