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비트코인을 규제 하려는 이유(feat .SBS 기사)

반응형


중국 당국은 과연 태생적, 본질적으로 분권형이며, 중앙집중을 거부하는 시스템을 좋아할 것인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 회장에게 벌어진 일들이 생생히 보여준다. 마윈은 중국인들의 방대한 거래정보를 틀어쥐고 앤트그룹이라는 세계최대 금융그룹을 일구려다 성공 직전에 추락했다. 중국 공산당은 정보를 통제하는 권력을 누구와도 나누려 하지 않으며, 어떠한 도전도 허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최근엔 미국 또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박연미 경제평론가는 5월21일자 SBS 오뉴스에 출연해,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과거부터 해커들이나 범죄조직은 비트코인으로 거래하는 사례가 많았는데, 한 층 더 들어가서 보면, 미국 재무부가 표면적으로는 ‘나쁜' 거래를 우려하고 있지만, 보다근본적으로는 ‘달러화를 대체할 수 있는 초국가적인 통화가 등장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볼 수 있다.”

당신이 가상/암호화폐 투자를 하고 있다면, 세계 양대 슈퍼 파워의 당국이 규제의 고삐를 조이는 상황을 유념할 필요가 있다. 하물며, 가상화폐 가운데 기술적 바탕이 확실하고 거래규모도 큰 일부 선도 코인 외에 소위 ‘잡 코인'을 거래하고 있다면, 당신이 어떤 리스크를 지고 있는 것인지 보다 냉정하게 스스로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다.


https://news.v.daum.net/v/20210529082400185

[뉴스쉽] 중국은 왜 비트코인을 때리나? (feat. 투자 vs 투기 체크리스트)

중국 정부가 최근 비트코인의 채굴과 거래를 금지했다. 이는 여러가지 논란에도 불구하고 고공행진을 거듭하던 가상화폐의 값을 떨어뜨리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한 요인이다. 중국 정부는 코

news.v.daum.net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