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한국주식

영화 대외비 관련주 및 제작사(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주연 3월 1일 개봉)

네모선장 2023. 2. 25. 16:46
반응형

 

 

 

 

1.  영화 대외비 관련주 및 제작사(3월 1일 개봉)에 관심이 가는 이유

 

 

 

 

 

 

 

 

“권력의 민낯”을 보여주는, 나쁜 놈들의 이야기가 온다.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조진웅)과 정치판 숨은 실세 순태(이성민), 행동파 조폭 필도(김무열)가 비밀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해 벌이는 치열한 쟁탈전을 그린 범죄드라마다.

 

 


밑바닥 정치 인생을 끝내고 싶은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은 금배지를 달 것이라 확신한다. 하지만 정치판을 뒤흔드는 권력 실세 순태에게 버림받으며 지역구 공천에서 탈락한다. 해웅은 부산 지역 재개발 계획이 담긴 대외비 문서를 입수한 뒤, 행동파 조폭 필도를 통해 선거 자금을 마련하고 무소속으로 선거판에 뛰어든다. 순태는 자신이 원하는 판을 만들기 위해, 승승장구하던 해웅의 숨통을 다시 한번 조인다.

 



‘대외비’는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내부자들’의 결을 지닌 범죄드라마다. “인간의 부조리와 권력의 속성을 이야기하는 영화다. 겉으로 드러나 있는 권력의 이면에 얼마나 추하고 비열한 민낯이 있는지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힌 이원태 감독의 말처럼, 권력을 위해 영혼까지 팔아버리는 나쁜 놈들의 이야기를 몰입도 있게 펼쳐낸다.

 

 


엄청나게 새롭거나 신선한 느낌은 없지만, 군더더기 없이 결말을 향해 나아간다. ‘해운대 연가’ ‘환희’ 등 1990년대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음악과 제작진이 전국 곳곳을 누비며 찾아낸 공간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힘을 보탠다. 자신들의 욕망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대립하는, 인물들의 모습에 ‘정’을 붙일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

 



‘대외비’를 이끌어가는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을 보는 재미는 쏠쏠하다. 조진웅은 인간적인 모습에서 권력을 향해 돌진하는 해웅의 모습을 차지게 소화하고, 이성민 역시 숨은 실세 순태 역을 맡아 묵직한 카리스마를 뿜어낸다. 김무열은 10kg을 증량하고 부산 사투리를 쓰는 조폭 필도를 연기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3월 1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15분.

 

 

 

최근 로봇, AI , 2차전지 테마에 밀려 국내 미디어 콘텐츠 주가흐름이 별로지만 영화 대외비 흥행이 반등의 신호탄으로 작용할수 있어 영화 대외비 관련주와 제작사 그리고 개봉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2. 영화 대외비 (제작사 / 배급사/ 출연인물)

 

 

https://youtu.be/pqiZwIq6Vlo

 

 

 

 (1) 영화 대외비 제작사 / 배급사/ 출연인물

 

 

영화 대외비 제작사 : (주)비에이엔터테인먼트 , (주)트윈필름

영화 대외비 배급사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PLUSM) 

 

 

 

 

(2) 영화 대외비 제작진 & 출연진

 

 

1) 영화 대외비 제작진 

 

 

 

영화 대외비 감독 : 이원태

 

2) 영화 대외비 주요 출연진 & 캐릭터

 

 

 
 

영화 대외비 출연진 : 조진웅 (전해웅 역), 이성민 (권순태 역), 김무열 (김필도 역)

 

 

 

3) 영화 대외비 손익분기점

 

 

 

 

 

 

 

 

영화 대외비 손익분기점 : 195만명

 

 

 

 

4) 영화 대외비 시노십스 & 개봉일

 

 

 

 

영화 대외비 간단 소개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 행동파 조폭 필도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 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드라마

 

 

 

 

영화 대외비 시놉시스 

 

 

“몰랐나? 원래 세상은 더럽고, 인생은 서럽다.”
1992년 부산, 밑바닥 정치 인생을 끝내고 싶은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
‘해웅’은 이번 선거에서만큼은 금뱃지를 달 것이라 확신했지만,
정치판을 뒤흔드는 권력 실세 ‘순태’에게 버림받으며 지역구 공천에서 탈락한다.

 


“누가 센 지는 손에 뭘 쥐고 있는가 보라 안 했습니까?”
‘순태’에 의해 짜여진 선거판을 뒤집기 위해 부산 지역 재개발 계획이 담긴 대외비 문서를 입수한 ‘해웅’.
행동파 조폭 ‘필도’를 통해 선거 자금까지 마련한 ‘해웅’은 무소속으로 선거판에 뛰어들어 승승장구한다.
‘순태’ 역시 ‘해웅’이 가진 대외비 문서의 존재를 알게 되고, 점차 ‘해웅’의 숨통을 조여오는데…

 


대한민국을 뒤집을 비밀 문서,
이 판을 뒤집는 놈이 대한민국을 뒤집는다!

 

 

 

영화 대외비 공개일 : 2023년 03월 01일 (수요일)

3. 영화 대외비 관련주 및 흥행 수혜주

 

 

 

(1) 콘텐트리중앙

 

 

 

1) 콘텐트리중앙 회사 개요

- 매거진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 케이블 채널 운영, 문화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2015년 12월 30일 스튜디오룰루랄라중앙, 메가박스중앙, 퍼펙트스톰필름, 다수의 문화산업전문 유한회사를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회사로 전환.

 

 

- 글로벌 최대 OTT기업인 넷플릭스와 드라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드라마 판권 판매 확대로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2) 콘텐트리중앙 사업 현황

- OTT향 드라마 공급이 확대된 가운데 단계적 일상회복 및 지연되었던 영화 개봉에 따른 극장 관객 수 회복, 관람료 인상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시현.

 

 

- 매출 성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관계기업투자처분이익 발생 등으로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손실 규모는 축소.

 

 

- 넷플릭스향 콘텐츠 공급 확대, 영화 범죄도시2 제작수익 반영, 키즈 실내놀이터 운영업체인 플레이타임 인수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3) 콘텐트리중앙이 영화 대외비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영화 대외비 제작사인 ()트윈필름, ()비에이엔터테인먼트 비상장사이며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지분 77.46%를 보유한 최대주주인 SLL(콘텐트리중앙)은 레이블 체제 아래 15개 제작사와 협력하고 있다. 또한, 콘텐트리중앙은 자회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영화 대외비를 배급하고 있어 영화 대외비 흥행시  콘텐트리중앙이 대장주로 분류될것으로 예상됩니다.

 

✅ 영화 대외비 관련주
👉🏼 콘텐트리중앙

 

 

 

참고사항)

 

https://t.me/mzinvestkr

 

MZ세대로 살아남기

네모선장의 재테크 텔레그램입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재테크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텔레그램 외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https://niceguy921.tistor

t.me

 

 

투자에 도움되는 뉴스와 정보를 시의성 있게 사견과 함께 전달하고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외에도 이슈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방문해주세요.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