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ETF 상장 (HANARO 골프 ETF에 편입된 종목은?)

반응형

 

 

 

 

 

1.  HANARO Fn골프테마 ETF 

 

 

 

 

 

 

 

2015년 3500만명 수준이었던 국내 골프장 이용객 수가 지난해 4700만명으로 늘어나는 등 최근 골프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고성장하는 골프산업에 투자하는 테마 ETF(상장지수펀드)가 첫 선을 보인다.

 

 

 


NH-아문디 자산운용은 'HANARO Fn 골프테마' 상장지수펀드(ETF)를 24일 상장한다고 22일 밝혔다. 'HANARO Fn 골프테마' ETF는 골프인구의 증가, 골프의 대중적 인기 상승과 함께 고성장하는 골프산업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NH-아문디 자산운용 에 따르면 국내 골프장 이용객 수 증가와 함께 골프장, 스크린골프장, 골프용품 시장도 빠르게 동반 성장하고 있다. 특히 MZ세대가 골프 시장에 대거 신규유입되면서 향후 골프산업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골프 ETF 편입종목으로는 젊은 층에 인기가 있는 골프존과 골프존뉴딘홀딩스·카카오게임즈 등 스크린골프 업체를 꼽을 수 있다. 한섬·LF·까스텔바작·크리스에프앤씨·코웰패션·코오롱인더·휠라홀딩스·더네이쳐홀딩스 등 골프 의류 업체도 상장해 있다. 베뉴지와 아난티·남화산업·KMH 등 골프장 관련 업체 등의 주식도 거래 중이다.

 

 

 

 

 

 

 


HANARO Fn 골프테마' ETF는 에프앤가이드 골프테마 지수를 추종한다. 10월 29일 기준 기초지수 구성 상위종목으로는 카카오게임즈(14%), 코오롱인더(13%), 이마트(10%), 카카오(9%), 골프존(8%) 등이다. 

 

 

 

 

 

 

http://comp.fnguide.com/SVO2/ASP/SVD_UJRank.asp

 

업종별 순위 | 랭킹 분석 | Company Guide

랭킹분석 기준 항목 조회 업종별 순위 [MKF500 | 연결 | 유가증권시장 | 최근결산월기준] 단위 : 백만원 Download fnguide.com FnGuide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comp.fnguide.com

 

 

 

이번 농협 아문디 자산운용의 HANARO FN 골프테마 ETF는 Fnguide의 골프테마 지수를 기초로 하고 운용보수는 0.36%, 총보수는 0.45%이며 30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골프 ETF 1좌 가격은 1만원이고 신탁원본액은 80억으로 약 80만주가 유통될것으로 예상된다.

 

 

 

 

 

 

 

2.  HANARO Fn골프테마 ETF 편입종목

 

 

 

 

 

(1)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스크린, 프렌즈 아카데미 등 카카오VX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최근 주가 상승동력은 오딘과 NFT 보라코인의 기대감으로 상승했으나 골프존과의 특허권 이슈로 대법원 최종판결에서 패소해 스크린골프사업 부문 가치가 훼손된 상태이지만 스크린골프가 카카오게임즈 전체 매출액 중에 10%정도 차지하고 있어 골프ETF 흥행시 주가흐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것으로 생각된다.

 

 

 

 

 

(2)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는 골프계의 에르메스인 타이틀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아쿠쉬네트사를 인수하며 골프시장에 적극적으로 문을 두드리고 있다.

그외에도 자체 휠라 브랜드로 골프웨어 어패럴 사업을 하고 있어 골프인구 확산에 수혜를 볼것으로 판단된다.

 

 

 

 

 

(3) 골프존 

 

 

 

 

 

골프존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크린 골프 1위 사업자로 코로나 수혜 최대 업종 중 하나이자 골프테마의 대장주로 판단된다. 앞으로의 골프존 주가 리스크 포인트의 경우 코로나 백신 접종 증가와 먹는 코로나 치료제 등장으로 해외골프 여행 증가가 예상돼 앞으로 실적 타격이 우려되나 미국과 중국에 각각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이다. 

 

 

 

 

 

(4)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뉴딘홀딩스는 지주회사로 스크린골프 사업을 영위하는 (주)골프존, 골프유통 사업을 담당하는 (주)골프존유통으로 구성됨.

골프존은 골프시뮬레이터(Golf Simulator, GS)에 사용되는 S/W 및 H/W를 자체 기술인력으로 개발하여 판매함.

골프존유통과 관련하여 의류사업은 오프라인 사업과 온라인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사업은 골프에비뉴 총 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음

 

 

 

 

 

(5) 크리스애프앤씨

 

 

 

 

 

 

 

크리스에프앤씨는 1998년 8월 창립 이후 골프웨어부터 용품에 이르기까지 패션 브랜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중견 기업이다.

 

 

1999년 미국 골프웨어 '핑(PING)'을 시작으로 '팬텀(FANTOM)’ 골프웨어와 일본 프리미엄 영 골프웨어 '파리게이츠(PEARLY GATES)’ 골프의 수입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런칭한데 이어 골프 용품 브랜드 '고커(GOKER)'를 런칭하며 골프패션 전문기업으로 빠른 성장을 하였다.

 

 

 

 

 

 

 

3.  HANARO Fn 골프테마 ETF 총평

 

 

 

 

HANARO Fn골프테마 ETF안에는 카카오게임즈(14%), 코오롱인더(13%), 이마트(10%), 카카오(9%), 골프존(8%) 등 하나로 골프테마 ETF를 구성하는 종목이 30여가지나 있지만  골프존, 골프존뉴딘홀딩스, 크리스에프앤씨 , 카카오게임즈, 휠라홀딩스 5종목을 제외하고는  매력적인 투자상품이 아니라고 생각된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언급한 5종목을 제외하고는 골프향 매출 비중이 미약하기 때문이다.

 

 

총평하자면 골프전망을 좋게 보는 투자자의 경우 골프 ETF로 골프산업에 간접 투자하기 보다는 5종목의 비중을 적절히 분배하여 투자하는게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한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