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신소재 주가 전망(CNT도전재 지속 성장)

반응형

 

 

1.  나노신소재 실적 내용 1Q22 수익성 개선세 예상보다 가파를 전망

 

 

 

나노신소재 1Q22 실적은 매출액 199 억원(YoY: +36%, QoQ: +29%), 영업이익 30 억원(YoY: +126%, QoQ: +90%)을 기록하며 기존 하이투자증권의 추정치(매출액 193 억원, 영업이익 23 억원)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향 중공실리카(저반사 코팅막)와 이차전지용 CNT 도전재 등 고수익성 신제품 출하량 증가로 분기 최대 매출액을 경신할 전망이다.

 

 

지난 4Q21 부터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향 중공실리카 공급이 시작되었으며, 전기차 배터리 셀 업체들의 CNT 도전재(양극/음극)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특히 제품 믹스 효과로 1Q22 영업이익률이 약 15%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하반기에도 꾸준한 매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이를 반영한 2022 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98 억원(YoY: +47%), 144 억원(YoY: +152%)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2. 나노신소재 투자 포인트 : CNT 도전재 대규모 Capa. 증설 본격화된다

 

 

 

최근 나노신소재는 중장기 성장 동력인 CNT 도전재 Capa. 증설 움직임이 구체화되고 있다. 완성차 업체들과 배터리 셀 업체들은 충전 시간 단축과 에너지 밀도 향상을 위해 2023 년부터 실리콘 음극재 적용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이 때 음극재의 전자 이동성을 높이고 실리콘 입자 팽창을 안정화시키기 위한 CNT 도전재 사용이 필수적이다. 또한 양극에서도 하이-니켈 양극재의 효율을 개선시키기 위해 기존 카본블랙 대신 CNT 를 도전재로 활용하려는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수계 분산 음극재용 CNT 도전재는 기술적 난이도가 높아 현재 양산 가능한 업체로 나노신소재가 유일해 온전한 수혜가 예상된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동사는 CNT 도전재 Capa.를 2021 년 0.6 만 t/년(한국+중국)에서 2024 년 약 4 만 t/년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일본, 미국, 유럽 각각 약 1 만 t/년). CNT 도전재는 분산 기술력이 핵심이다. 반면 설비 투자액은 1만t당 약 100억원 수준에 불과해 대규모 Capa. 증설시에도 고정비 부담이 낮아 실적 안정성이 높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이다(감가상각 내용년수 8 년). 올해도 동사의 음극재용 CNT 도전재가 적용되는 신규 전기차 모델이 2 개 가량 추가되는 것으로 파악되며, 매출은 지난해에 이어 두 배 이상 성장세가 예상된다(2021 년 약 119 억원 → 2022 년 약 252 억원). 

 

 

 

 

 

 

 

 

3.  나노신소재 목표주가

 

 

 

 

 

나노신소재에 대해 증권사의 투자의견 Buy이다. 메레츠증권은 나노신소재 적정주가 12만원으로 커버리지 개시했다. 

 

 

그 이유는 2023년 실리콘 음극재 시장 개화기를 예상되며, 나노신소재가 현재 납품하는 LG에너지솔루션은 기존 실리콘 음극재 및 CNT도전재를 적용하던 Porsche Tycan 외 기타 OEM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

 


Tesla는 하반기 4680 원통형 전지 내재화 계획 → 이들의 기술개발 Road-map을 고려하면 실리콘 음극재 및 CNT도전재 채용 가능성 또한 높은 상황이다.

 

 

CNT도전재의 조성/분산 기술이 중요, 나노신소재는 해당 분야 기 검증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 고객사의 채택 사례 증가로 동사의 출하량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

 

 

 

 

 

4.  나노신소재 주가 전망

 

 

 

 

 

 

 

 

나노신소재 주가는 고점대비 14% 조정 받은 상황이나 올해 수익률로 놓고 봤을때는 코스피 13%하락 코스닥 17.39% 하락한데 반해 4.86% 오른 상태이다. 나노신소재 기술적지표인 RSI 50.59 MACD 1812.53을 기록하고 있어 나노신소재 주가는 보합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살펴보면외국인과 기관의 코스닥시장의 패시브적인 매도에도 불구하고 나노신소재에는 외국인과 기관의 양수급이 들어오고 있다. 나노신소재는 CNT도전재의 월등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후 실적 상승이 기대돼 외국인과 기관에서 나노신소재 주식을 모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나노신소재 투자자들의 1개월간 평단가는 68000원대로 현주가는 기술적으로 진입하기 매력적인 가격대로 판단되며 음극재의 전자 이동성을 높이고 실리콘 입자 팽창을 안정화하기 위한 CNT 도전재 사용이 2차전지 업계에 필수적으로 다가오고 있는 만큼 나노신소재 주식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게 좋아보인다.

 

 

 

 

같이보면 좋은자료)

 

 

과거에 나노신소재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었는데 2022년 주식시장의 기대주가 될것으로 판단했으나 연초부터 글로벌 악재가 쏟아지면서 게시글을 올렸을 당시보다 주가가 떨어진 상태이다. 나노신소재의 성장 모멘텀이 문제가 생겨 주가가 조정 받았다기 보다는 주변 매크로적인 이유이므로 CNT 도전재의 구조적 성장은 필연적으로 생각돼 참고하면 아래 자료를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https://niceguy921.tistory.com/181

 

나노신소재 주식 주가 전망(저평가된 CNT 도전재 소재)

1. 나노신소재 회사 개요 (1)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등의 나노 소재 제조 업체 -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2000년 3월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은 투명전도성 Target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하이투자증권, 메리츠증권, 나노신소재

728x90
반응형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