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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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리콘투 회사 개요

 

 

 

 

실리콘투; 독점적 플랫폼을 통해 K-Beauty 산업 내 독보적 지위를 기잔 종합 유통 회사

 

 

 

 

 

 

실리콘투 2002년 법인 설립, 2012 년 K-Beauty 사업 시작.

 

 

 

실리콘투는 자사 플랫폼인 “스타일코리안”을 통 해 전 세계 100 여개 국가 개인 고객에게 K-Beuaty 역직구 판매(PA), 기업 고객 판매 지원 (CA) 및 풀필먼트(DS) 사업을 영위 중.

 

 

 

실리콘투의 대표 플랫폼인 “스타일코리안”은 입점 브랜드 200개, 누적 회원수 100만명 이상을 확보 중. 또한 전 세계 2,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등을 통해 다양한 중소 K-Beauty 브랜드 인지고 제고 및 성장에 기여 중.

최근 K-Beauty 의 성과를 발판으로 K-Food, Fashion, Style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 중. 2021년 9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

 

 

사업부별 매출비중(2020 년 연결기준)은 기업 플랫폼(CA) 76.4%, 리테일 플랫폼(PA) 19.2%, 풀필먼트(DS) 3.9%, 기타 0.4% 기록. 154 개국에 200 여 브랜드 수출 중.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52.3%, 기존주주 30.3%, 우리사주조합 0.5%, 상장주선인 0.9%, 공모주주 16.0%.

 

 

 

 

 

 

 

2.  실리콘투 공모 개요 및 보호예수 현황

 

 

 

 

 

1. 실리콘투 공모 청약일 : 2021.09.14(화)~2021.09.15일(수)
2. 실리콘투 공모청약 주관사 :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배정주식순 나열★)
3. 실리콘투 공모가액 : 27,200원 (실리콘투 균등배정을 최소청약증거금 136,000원)
4. 실리콘투 청약 수수료 : 수수료 2,000원
5. 실리콘투 청약 환불일 : 2021.09.17일(금)
6. 실리콘투 상장 예정일 : 2021.09.29일(수)
7.  실리콘투 예상시가총액 : 2,728억

 

 

 

 

 

실리콘투 유통가능 주식물량은 상장당일 전체물량의 27.04%이며 타 종목 대비 상장대비 유통가능 주식수가 준수해 긍정적인 주가흐름이 예상된다.

 

 

 

 

 

3.  실리콘투 수요예측 결과

 

 

 

 

실리콘투 수요예측 결과는 총 1395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하여 경쟁률 1437.63 : 1을 기록하며 상당히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실리콘투 희망공모가액 최상단인 27,200원을 초과하는 가격을 쓴 기관 비율이 70.79%에 달해 수요예측 결과로만 놓고 봤을때 실리콘투 공모청약에 더블이상의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4.  실리콘투 실적 추이 및 전망

 

 

 

 

 

5.  실리콘투 주가 밸류에이션

 

 

 

 

가) 실리콘투 유사기업 PER 산출

 

 

 

 

 

 

나) 실리콘투 주당평가가액 산출

 

 

 

 

 

 

다) 실리콘투 희망공모가액의 결정

 

 

 

 

실리콘투 공모가액은 최상단인 27,200원으로 확정되었다.

 

 

 

 

라) 실리콘투 장외가

 

 

 

실리콘투 장외가는 매도자 입장에서 봤을때 39,000원에서 50,000원까지 시세가 형성되었다.

 

 

 

 

6.  실리콘투 투자 포인트

 

 

 

 

 

 

 

1) 실리콘투 막강한 자사 플랫폼을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 지속 전망

 

 

 

 

 

 

 

실리콘투는 K-Pop, K-Food 등의 글로벌 확대 속에 K-Beauty 선도기업으로 안정적 성장 지속 전망된다.

 

 

① 200여개 이상의 입점 브랜드,110여 개국의 100 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E-Commerce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고

 

 

② 자체 채널, 인플루언서, 유튜브, SNS 를 기반으로 신생 브랜드, 최신 트랜드 등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 하고 있으며, 다품종 소량재고 최적화를 위한 자동화된 물류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

 

 

③ 또한, 중국을 제외한 수출국가 다변화(154개국), 브랜드 다각화(200여개 브랜드) 등을 통해 리스크 를 최소화하였고,

 

 

④ K-Beauty 성공을 기반으로 K-Food,K-Fashion,K-Style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

 

 

 

 

 

 

 

2) 실리콘투 글로벌 풀필먼트 및 현지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

 

 

 

 

 

 

실리콘투는 물류혁신 및 현지화를 통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음.

 

 

 

①주문부터 배송까지의 웝스톱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

 

 

②상품의 입고부터, 재고관리, 분류, 배송, 사후처리까지 일괄적으로 처리하는 풀필먼트 시스템 구축,

 

 

③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 대행 사업 확대,

 

 

④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실시간 주문 및 브랜드사의 실시간 재고상태 등을 제공하고 있음.

 

 

⑤ 현재 미국, 칠레, 인도네시아, 쿠웨이트, 베트남 등에 물류 인프라 네트워크를 구축. 인도, 태국, 유럽 등에 JV 설립을 계획하고 있음. 전략적 제휴 및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유통망 확대 추진 예정임.

 

 

 

 

 

 

7.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및 투자 여부 판단

 

 

 

실리콘투 공모 희망가(밴드: 23,800 ~ 27,200원)는 2021 년 예상 EPS(844 원) 적용 PER 28.2 ~ 32.2 배로, 국내외 유사업체(코리아센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Revolve Group Inc)의 반기 연환산 실적 적용한 평균 PER 44.7배 대비 27.9 ~ 36.9% 할인된 상태이다.

 

 

 

 

또한,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27.4%(275 만주)로 적은 수준이며 실리콘투 수요예측 결과 395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하여 경쟁률 1437.63 : 1을 기록하며 상당히 높은 경쟁률을 기록함과 동시에 실리콘투 희망공모가액 최상단인 27,200원을 초과하는 가격을 쓴 기관 비율이 70.79%에 달해 더블 이상의 수익을 걷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돼 적극적으로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게 좋아보인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실리콘투 , 유진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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