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옥 관련주 정리("지옥" 제작사는?)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D.P와 오징어게임의 인기로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전체적인 조정에도 불구하고 견고하게 우상향을 해오고 있다. 그래서 2021년 11월 19일에 개봉하는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주연의 "지옥"에 대한 관심도 "지옥"의 개봉 시기가 가까워질수록 시장에 뜨겁게 반응할 것으로 판단돼 어떠한 종목들이 넷플릭스 지옥 관련주들인지 알아보겠다.

 

 

 

1.  넷플릭스 지옥의 프로필은?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제작진

연출 : 연상호

각본 : 연상호, 최규석

 

 

배우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지옥' 개봉일

2021년 11월 19일

 

 

 

 

 

2.  넷플릭스 지옥 관련주는?

 

 

 

(1) 제이콘텐트리

 

 

 

 

 

 

 

 

넷플릭스 '지옥'은 제이콘텐트리의 자회사인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에서 제작을 담당했다.  클라이맥스스튜디오는 JTBC 스튜디오가 지분의 95%를 보유하고 있다.

JTBC스튜디오는 제이콘텐트리 스튜디오를 흡수합병하여 현재는 제이콘텐트리의 자회사이다.

 

 

 

 

 

 

최근 제이콘텐트리의 넷플릭스 오리지널과 JTBC향 드라마가 급격히 증가한 이유는, 21 년 중반 클라이맥스, 프로덕션H 등 경쟁력 있는 제작사들을 인수하면서 현재 13개의 제작사를 보유한 메가 스튜디오로 탈바꿈 했기 때문이다.

 

제이콘텐트리는 JTBC스튜디오의 지분을 71% 보유하고 있고 (CB행사시 53.8%로 감소) JTBC스튜디오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지분을 95% 보유하고 있어 제이콘텐트리가 넷플릭스 지옥이 흥행 한다면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인다.

 

 

 

 

 

D.P와 오징어게임의 연속흥행으로 OTT 콘텐츠 제작사 주식인 제이콘텐트리의 주가는 우상향의 흐름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21.11월 19일에 개봉하는 "지옥"을 제외하고도 , 22.1월 <지금 우리 학교는 >, 22년 <안나라 수마나라>, <종이의 집>, <모범가족>등 총 6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을 계약한 상태라 추가 흥행에 따른 제이콘텐트리의 성장이 기대되는 상태이다.

 

 

또한, 제이콘텐트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리오프닝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메가박스 극장 지분을 90.8% 소유하고 있어 현재 적자여서 메가박스의 가치가 제이콘텐트리의 시가총액에 반영되고 있지 않지만, 빠르면 21. 4분기 또는 22년에 흑자전환이 예상되어 주가흐름이 견고할 것으로 생각된다.

 

 

 

 

(2) NEW(스튜디오앤뉴)

 

 

 

 

 

넷플릭스 지옥을 연출하고 각본을 쓴 연상호 감독의 영화 부산행을 NEW가 배급하며 흥행 시켰다.

또한, NEW사의 콘텐츠 사업부문인 (주)스튜디오앤뉴는 드라마 제작으로는 2018년 [미스 함무라비], [뷰티인사이드]를 JTBC를 통해 방영하였고, 모두 최고 시청률 5.3%(닐슨코리아 제공)와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종영하였다. 2019년 6월과 11월에 각각 방송된 JTBC [보좌관 시즌 1, 2] 역시 최고 시청률 5.3%(닐슨코리아 제공)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영하였으며, 넷플릭스에 글로벌 판권까지 판매한 이력이 있어 넷플릭스 "지옥" 제작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3) NAVER(네이버)

 

 

 

 

 

 

네이버 주식의 경우 시총 60조에 달하는 대형주라 "지옥"의 흥행으로 주가가 급등하기에는 어렵겠지만 네이버웹툰에서 지옥의 원작을 웹툰을 독점으로 배급하고 있고 차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가 네이버 웹툰 기반의 제작물이 추가적으로 제작될 수 있어 네이버 또한 넷플릭스 "지옥" 관련주로 분류하는것이 옳아보인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