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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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이패밀리에스씨 회사 개요




웨딩사업에서 색조 화장품사업으로 시장을 확대한 인터렉티브 브랜딩 기업




2000년 ㈜아이웨딩닷넷 법인 설립, 2012 년 ㈜아이패밀리에스씨로 사명 변경. 사업 초기 웨 딩 서비스 중심에서 2016 년 색조화장품 사업 진출. 뛰어난 색감, 가성비를 바탕으로 18~24 세 코스메틱 덕후(이하 ‘코덕’) 소비를 타깃.


상품과 콘텐츠를 융합한 ‘콘텐덕트’ 마케팅, 온라인 및 H&B 스토어 채널을 통해 팬덤 소비층 창출. 화장품 부문의 빠른 매출 성장 시현(2018 년 52 억원 → 2020 년 722 억원). 또한 립틴트, 아이섀도 중심의 해외 진출로 해외 비중도 폭증 (2018 년 0% → 2020 년 75.7%). 2021 년 10 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


제품별 매출비중(2020 년 별도기준)은 웨딩부문 8.9%, 립틴트 61.0%, 아이섀도 12.8%, 립 스틱 5.5%, 베이스 3.6%, 기타 8.2% 기록. 화장품 지역별 매출비중(2020 년 별도기준) 한 국 23.9%, 중국 38.1%, 일본 27.4%, 대만 3.5%, 베트남 3.9% 기타 2.9% 기록.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40.6%, 전문투자자 1.6%, 기존 개인주주 16.4%, 우리사 주조합 0.9%, 상장주선인 0.6%, 기존주주 17.1%, 공모주주 22.9%.



2.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 개요 및 일정 보호예수 현황


1. 아이패밀리에쓰시 공모 청약일 : 2021.10.18(월)~2021.10.19(화)
2. 아이패밀리에쓰시 공모청약 주관사 : 삼성증권 (★삼성증권 단독 ★)
3. 아이패밀리에쓰시 확정 공모가액 : 25,000원 (아이패밀리에스씨 균등배정을 최소청약증거금 125,000원)
4. 아이패밀리에쓰시 청약 수수료 : 삼성증권 청약 수수료 2,000원
5. 아이패밀리에쓰시 청약 환불일 : 2021.10.21일(목)
6. 아이패밀리에쓰시 상장 예정일 : 2021.10.28일(목)
7. 아이패밀리에쓰시 예상시가총액 : 1,030억원




아이패밀리에스씨 유통가능 주식물량은 상장당일 전체물량의 36.14%이며 타 종목 대비 상장대비 유통가능 주식수가 비슷하다.


3. 아이패밀리에스씨 수요예측 결과




아이패밀리에스씨 수요예측 결과는 총 187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하여 경쟁률 63.10:1을 기록하며 상당히 저조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희망공모가액 밴드 최하단인 39,000원을 하회하는 가격을 쓴 기관 비율이 78.57%에 달해 수요예측 결과로만 놓고 봤을때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청약 참가를 통해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작어 보인다.


4. 아이패밀리에스씨 실적 추이 및 전망



5.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밸류에이션




가) 아이패밀리에스씨 유사기업 PER 산출




나) 아이패밀리에스씨 주당 평가가액




다) 아이패밀리에스씨 희망 공모가액



라) 아이패밀리에스씨 장외가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장외가는 매수자와 매도자의 간극이 커 참고사항으로만 확인 하면 좋을것 같다.



6. 아이패밀리에스씨 투자 포인트




(1) 지속적 상품 개발 및 효율적 마케팅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 전망





‘코덕’을 타겟팅한 상품 개발, 마케팅을 통해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함.



①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코덕’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여 이에 부합하는 신상품을 빠르게 출시. 현재 월 평균 8 개의 SKU(Stock Keeping Unit) 기록. 또한 2017 년 이후 80% 이상의 SKU 를 유지하고 있음.


② 립틴트, 아이섀도우, 베이스 신상품 출시 예정. 특히 하반기 출시 예정인 네일제품 11 종은 일본 판매 호조가 기대됨.


③ 인하우스 마케팅을 통한 ‘콘텐덕트’ 전략 또한 긍정적. 매스미디어가 아닌 SNS 등의 디지털 환 경에서 상품과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팬덤 소비층’ 형성. 이를 통해 매출액 이 폭증하는 가운데, 매출대비 마케팅 비용은 줄어드는 효율성 시현(매출액대비 마케팅 비중: 2018 년 10.4% → 2020년 2.4%).





(2) 적극적인 해외 진출 및 포트폴리오 다양화는 긍정적


독점적 상품, 마케팅, 유통 채널을 바탕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어 긍정적임.



① 트렌디한 상품을 바탕으로 기존 유통채널, 총판사 에 높은 의존성을 보인 유통구조를 ‘코덕’ 중심 소비자 직접 유통.


② 또한 신규 국가 진출로 중국 등 매출 리스크 헷지.2021년 3분기까지 10개국 진출,4분기에 5개국 신규 진출 예정.


③ 늘어나는 일본 수요를 잡기 위해 입점 매장 4,000 개 이상 확장, 일본 정서에 맞는 아이섀 도우 상품 출시 등을 하고 있음.


7.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참여 및 투자 여부 판단



아이패밀리에스씨(iFamilySC)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 ‘롬앤’, IT기반 웨딩서 비스 ‘아이웨딩’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인터랙티브 브랜딩(interactive branding) 전문 기업이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경우 기존 화장품 업체 대비 특별한 경제적 해자가 보이지 않으며 기관 수요예측결과에서 공모가하단을 기록함과 동시에 63.1이라는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위 같은 사실을 종합했을때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참여는 패스하는것이 좋아보인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아이패밀리에스씨(iFamilySC) , 유진투자증권, 흥국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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