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파워(PLUG) 주식 주가 전망(수소경제의 리더)

반응형

 

 

1.  플러그파워(PLUG) 회사개요

 

 

 

플러그 파워는 산업용 오프로드 시장과 정지 전력 시장에 사용되는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의 설계, 개발, 상용화 및 제조에 초점을 맞춘 대체 에너지 기술 공급업체다.

 

 

 

플러그파워의 제품군은 GenKey, GenDrive, GenFuel, GenCare 및 ReliOn이 포함한다. GenKey는 연료 전지 전원으로 자재 처리 차량을 전환하는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한다. GenDrive는 수소 연료 양성자 교환막(PEM) 연료 전지 시스템이다. 재료 취급 차량에 전원을 공급한다. GenFuel은 수소 연료 공급 시스템이다. 고객이 생산성을 위해 GenDrive 유닛에 연료를 주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GenCare는 GenDrive 연료 전지와 GenFuel 제품 모두에 대한 지속적인 유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ReliOn은 고정식 연료 전지 솔루션입니다. 확장 가능한 모듈식 PEM 연료 전지 기능을 제공하여 통신, 운송 및 유틸리티 부문의 백업 및 그리드 지원 전력 요구 사항을 지원한다.

 

 

 

 

 

 

2.  플러그파워 투자 포인트

 

 

 

 

(1) 그린수소 생산계획을 다시 한번 강조한 2021년 심포지엄

 

 

 

플러그파워는 수소 밸류체인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지난 15일 개최된 심포지엄 제목이 ‘그린수소가 온다’인 만큼 수소 생 산을 강조했다. 그린수소 생산캐파는 현재 6.4TPD(톤/일)에서 ‘25년 500TPD을 목표로 한다. 수전해 설비는 ‘22년에 100MW, ‘25년 3GW 판매 계획이다. 수소 수요는 어플리케이션 확장으로 증가할 것 이다. 동사의 주력 제품인 지게차는 하루에 수소 1kg을 소비하는 반 면 LCV 6kg, HDV 50kg, 1MW 발전소 1TPD이다. 동사의 수소 생산 기지는 현재 미국 1개에서 글로벌 13개로, 주요 수요처인 미국, 유럽, 한국, 호주에 건설할 계획이다.

 

 

 

 

※ 플러그 심포지엄 주요 내용

 

 

 

 

 

(2) 플러그파워 기업 제휴와 인수로 토탈 솔루션 제공 역량 강화

 

 

 

플러그파워의 강점은 주요 대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다. 금번 심포지엄도 Renault 자동차와 개발한 수소 밴의 충전 시범으로 시작했다. Airbus와 수소 항공기 생산 및 공항 건설을 협력하기로 발표했다. 에어버스는 2035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며 수소가 가장 적합한 해결책으로 판단한다. 또한 액화수소 탱크 생산이 가능한 Applied Cryo Tech 인수를 통해 자체생산 비중을 높일 계획이다. 플러그파워는 제품 다각화와 밸류체인을 보강하며 수소 토탈 솔루션 제공 가능한 유일한 회사라는 강점을 더욱 강화 중이다.

 

 

 

 

3.  플러그파워(PLUG) 실적 및 주가 전망 (기본적 분석)

 

 

 

 

 

 

 

2025년 매출 30억달러, GPM 30% 이상 목표 2025년까지 연평균 60%대의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매출 구성은 지게차 10억달러, 신규시장(수소차, 충전소, 항공기 등) 5억달러, 그린 수소(수소, 수전해 설비) 15억달러다. 현재 매출의 90% 이상이 지게차 이나 어플리케이션이 확장되며 수소 판매가 주요 사업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플러그파워는 기술 향상과 규모의 경제로 그린수소 가격을 ‘25년까지 50% 하락시킬 계획이다. 그린수소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 수소 인프라를 구축하는 중이며 이는 신규 고객을 유치 하는 경쟁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수소 산업은 초기 성장 국면이며 동사는 그러한 산업 성장을 이끄는 주요한 기업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4.  플러그파워(PLUG) 주가 전망(기술적 분석)

 

 

 

 

 

 

플러그파워(PLUG)의 시가총액은 $18,781 Million (22조 870억원, 2021/10/22)이다.

 

 


플러그파워(PLUG)의 주가는 32.70$ (2021/10/22)로 전고점 75.49$(2021/01/26) 대비 56.68% 정도 주가가 빠져있는 상태이다. 2021년 10월 05일에 MACD가 0을 넘긴 이후로 2개월간 플러그파워 주가는 꾸준히 상승해 30$ 선을 넘은 상태이다.

 

 


현재 플러그파워(PLUG) 주식의 RSI는 63.20 MFI는 65.66 MACD는 1.93 를 기록하는 등 기술적 지표는 플러그파워(PLUG) 주가가 상승국면이라고 보여주고 있다.

 

 

 

 

 

최근 나스닥 지수의 상승과 함께 모건스탠리로부터 목표의견 상향 의견을 제시 받은 플러그파워(PLUG) 주가 또한 상승하고 있다. 플러그파워(PLUG) 주식 보유자들의 평균단가는 30.92 달러로 확인되고 있으며 플러그파워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은 적어도 31달러 이하가격에서 플러그파워(PLUG) 주식을 매수하는게 좋아보인다.

 

 

 

 

 

 

플러그파워(PLUG) 주식에 대해 투자의견을 낸 15명의 애널리스트 중 80%가 매수 의견을 냈다.


플러그파워(PLUG) 주가에 최고 목표가격은 78달러이고 평균가격은 43.36달러 최저가격은 27달러이다.

 

 

 

 

5.  플러그파워(PLUG) 주가 전망 총평

 

 

 

 

 

 

플러그파워가 선도하고 있는 수소 경제 시장은 1)탄소 저감 정책 강화, 그린 수소 단가 하락으로 규모가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2) 수전해, 연료전지, 공급 및 저장 비롯 수소 밸류체인을 아우르는 종합 수소 테크 업체로 성장의 수혜가 기대된다. 최근 3)M&A, JV가 이어지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 역시 본격화될 전망이다.

 

 

플러그파워의 실적 모멘텀은 1) 모빌리티 수소 수요의 가속화, 2) SK, 르노와 같이 다양한 국가에서 다양한 지역으로의 진출, 3) 그린 수소의 성장 가능성에 기반한다. 수소 시장 성장이 본격화 될 경우 플러그파워의 시장 선점효과 역시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일련의 투자 유치와 유상증자를 통한 투자 지속성 확보 역시 플러그파워의 중요한 투자 포인트라 생각되며 앞으로 그린뉴딜에 대한 투자의 확대와 실적개선이 예상되는만큼 앞으로의 플러그파워의 주가 성장은 우상향할 것으로 긍정적으로 생각된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플러그파워(PLUG), 신한금융투자 , 미래에셋증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