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관련주(고요의 바다 제작사는?)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오징어게임과 지옥의 연타석 인기로 2021년 12월 24일에 개봉하는 배두나, 공유, 이준 주연의 "고요의 바다"에 대한 관심도 "고요의 바다 "의 개봉 시기가 가까워질수록 시장에 뜨겁게 반응할 것으로 판단돼 어떠한 종목들이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관련주들인지 알아보겠다.

 

 

 

 

1.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프로필은?

 

 

 

 

 

 

 

제작사 

아티스트스튜디오

 

 

 

제작진

연출 : 최향용

각본 : 박은교

 

 

 

배우 

배두나, 공유, 이준, 김선영, 이무생, 이성욱

 

 

 

 

 

"고요의 바다" 개봉일 :  2021년 12월 24일

 

 

 

 

 

 

 

 

 

2.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관련주는?

 

 

 

 

(1) 위지윅스튜디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는 아티스트스튜디오가 제작을 담당했는데 아티스트스튜디오는 아티스트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인 위지윅스튜디오가 이정재 정우성 공동 설립회사인 아티스트컴퍼니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고요의 바다"가 흥행한다면 제작사 관련주로 위지윅스튜디오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은 회사이다.

 

 

 

현 위지윅스튜디오 주가는 오미크론의 확산과 메타버스 테마주들의 전체적인 조정에 주가가 20일선이하로 내려온 상태라 투자하기 매력적인 주가가 되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정리하자면 주가 조정과 관계없이 위지윅스튜디오가 제작한 VFX 포트폴리오는 상당히 호평받은 작품이 많아  K-SF장르인 고요의 바다마저 넷플릭스에서 성공한다면 K - 콘텐츠 제작기술이 새롭게 리레이팅 될 것으로 기대된다.

 

 

 

 

 

(2)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는 고요의 바다를 제작한 아티스트스튜디오의 모회사인 아티스트컴퍼니 지분율 15% 보유한 대주주로 고요의 바다 흥행시 주가 상승이 가장 기대되는 종목이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시가총액이 2,644억으로 언급했거나 후에 언급할 종목 중에서 가장 주식이 가볍고 직접적인 투자 관계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다만 리스크로 버킷스튜디오가 빗썸 관련주로도 묶여 있어 코인시장의 조정이슈가 발생하면 주가의 등락이 크게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버킷스튜디오 투자시 비트코인 시세에 대한 고려가 필요해보인다.

 

 

 

 

 

(3) 덱스터

 

 

 

 

 

SF물에서 가장 중요한게 CG라고 생각하는데 고요의 바다 CG를 덱스터가 담당하면서 고요의 바다 흥행과 CG의 화려함을 시장에서 인정 받을시 덱스터사가 수혜를 받을것으로 판단된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조정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이는 덱스터 또한 조정을 받고 있으며 덱스터는 현재 최고점 대비 40%가까이 주가가 빠진만큼 고요의 바다 흥행 수혜와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하는 양수겸장을 누릴 수 있는 주식이라 생각돼 투자를 고려하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4) 컴투스

 

 

 

 

 

 

컴투스는 게임회사로 보통 알려져 있지만 상당히 다양한 회사의 지분에 투자를 잘하고 있는것으로 유명하다. 앞서 언급한 위지윅 스튜디오의 최대주주가 컴투스이며 아티스트 컴퍼니가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연합에 의해 인수합병될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알려져있어 컴투스 또한 고요의 바다 관련주로 분류하였다.

 

 

 

 

 

 

컴투스는 최근에 C2X 라는 블록체인 사업을 또한 기획하고 있어 코인 시장의 등락에 따라 주가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컴투스는 1조 7천억으로 평가받는 위지윅 스튜디오의 지분을 40%를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컴투스의 내재적 사업가치를 포함하고도 1조 8천억의 가치를 시장에서 평가받고 있어 상당히 저평가 됐다고 생각한다.

 

 

고요의 바다 흥행시 위지윅스튜디오의 컴투스 지분을 시장에서 인정해줄지는 모르겠지만 대주주인만큼 관련주에 포함하였다.

 

 

 

 

(5) 카카오

 

 

 

 

 

 

카카오는 54조에 달하는 초대형주인만큼 고요의 바다 흥행 테마로 움직이기는 힘들겠지만 고요의 바다 관련주로 분류한 이유는 고요의 바다 주연으로 출연하는 공유의 소속사 숲 엔터테인먼트 대주주가 카카오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공유와 유재석 아이유 등이 소속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O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고요의 바다 흥행과 더불어 엔터사업에서의 카카오의 성장이 기대된다.

 

 

 

 

 

 

 

 

3.  고요의 바다 관련주 매매팁 (개인적 취향? 경험 및 뇌피셜 주의)

 

 

 

 

 

 

 

클라이맥스스튜디오의 모회사인 제이콘텐트리 주식의 경우 지옥의 세계1위 달성후 시초까지는 주가 퍼포먼스가 좋았지만 세계 1위보다는 시장에 더욱 신선한 재료가 없다고 판단되어 조정을 크게 받은 사례였다고 생각한다.

 

 

 

오징어게임의 경우 초반 4위 5위 6위 중위권의 성적에서 몇일에 걸처 1위까지 올라온 작품이라 등수가 올라가는 재료가 살아있었기 때문에 버킷스튜디오 주가가 우상향으로 이어진것으로 판단된다.

 

 

 

최근 있었던 지옥과 오징어게임의 사례를 참고하자면 고요의 바다 관련주 매매법을 대비하는 개인적 팁으로 개봉일로부터 2주전에 관련주 매매를 시작하여 개봉 2일전에 비중을 80%가까이 줄여 고요의 바다 흥행 기대감의 상승분을 챙기고 20% 남겨두는 전략이 좋아보인다.

 

 

 

20%정도 남겨둔 주식으로 고요의 바다 흥행에 따른 주가 상승 FOMO를 방지하며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고 흥행 실패에 따른 손실을 최소화하는 전략이므로 이러한 방법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혹시나 더 좋은 전략이 있으면 댓글로 공유해주면 방문자 분들과 방법을 나누겠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