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써키트 주가 전망(PCB 확대와 FC-BGA 양산)

반응형

 

 

1.  코리아써키트 회사 개요

 

 

 

(1) 영풍그룹 계열의 PCB 제조업체

 

 

 

 

- LED PCB 등을 생산하고 있는 (주)테라닉스를 연결 종속회사로 두고 이동통신기기, 메모리 모듈 등에 사용하는 PCB와 반도체 패키지용 PCB를 생산하는 전문업체임.

 

 

 

- 통신기기를 중심으로 하는 HDI부문의 매출 품목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Wearable 기기 및 Display용 HDI로 확대됨에 따라 매출구조가 다각화됨.

 

 

 

- 반도체 중심의 Package Substrate의 경우 기존 BOC, CSP 제품에서 고부가가치인 FC-CSP, PoP 등으로 제품군 다변화 중.

 

 

 

 

 

 

 

(2) 코리아써키트 사업 현황

 

 

 

코리아써키트는 PCB 업체로, 2020년 기준 스마트폰 메인기판 HDI 사업 70%, 반도체 패키지 기판사업 30%의 매출 비중을 영위하는 것으로 추정. 최근 고부가 패키지 기판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 제품 Mix 개선이 전망되며 ,주요 관계회사로 테라닉스, 시그네틱스, 인터플렉스가 있음

 

 

 

 

 

 

 

 

2.  코리아써키트 투자 포인트

 

 

 

 

(1) FCBGA가 고부가 패키지 기판 시장 성장을 견인해 나갈 것

 

 

 

Flip Chip BGA 기판의 타이트한 수급 상황은 2022년 내내 이어질 것으로 전망. 고부가 반도체 패키지 기판의 Layer가 기존대비 2배 늘어나고, Size도 2배 가량 늘어나는 기운데 기술 난이도까지 높아져, 전반적으로 글로벌 주요 업체들의 Capa 잠식이 불가피 할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 한편 FCBGA 생산 라인 관련 장비/소재 Shortage가 내년까지 지속되면서 단기적으로 여타 FCBGA 공급업체들의 증설이 제한적일 것

 

 

 

 

(2) 전 사업부 성장세 진입

 

 

 

코리아써키트의 다른 PCB 사업도 우호적인 환경이 지속될 전망 이다. 연결 자회사 인터플렉스는 주요 고객사향 폴더블 폰에 디지타이저를 탑재함에 따라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시그네틱스 또한 반도체 수요 확대로 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HDI 사업은 경쟁사들의 사업 철수로 인한 반사 이익이 기대된다.

 

 

 

 

 

3.  코리아써키트 실적 

 

 

 

 

 

 

코리아써키트 고부가 반도체 기판 Flip Chip 계열 제품의 투자가 지속되며 전사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하고, 이례적인 Capex 집행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분 100억원 수준을 고려하더라도 2022년 연결기준 전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5조원(YoY 12%), 1,130억원(OPM 7%, YoY 57%)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

 

 

 

 

 

 

 

 

 

4.  코리아써키트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코리아써키트의 시가총액은 5,480억(2021/12/17)으로 코스피 상장기준 338위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코리아써키트의 주가는 23,200원으로 (2021/12/17)로 전고점인 25,500원 대비 9.20% 빠진 상태이다. 


코리아써키트 주가는 22,000원선에서 23,000원 선 사이를 지지하고 있으며 코리아써키트 RSI는 51.81 MACD가 924.27를 기록하고 있어 상승추세가 꺽이지 않은것으로 보인다.

 

 

 

 

 

 

 

최근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살펴보면코리써키트 수급은 실적호조와 중소형기판 저평가 되었다는 사실이 시장에 알려지면서 외국인과 기관 양수급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상승한 것으로 보여진다.




2021년 12월 17일자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보면 코스닥과 코스피 시장흐름 약상승 장세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코리아써키트 주식을 공격적으로 매수하며 상승 추세를 유지하는것으로 보여진다.



코리아써키트 주식에 신규 진입을 생각하고 있는 생각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23,000원 이하에서 접근하는게 좋아보이며 최근 50%에 가까운 수익률을 기록했지만 내년 상반기까지 실적호조가 기대되는 만큼 코리아써키트 주가는 상승가도를 이어갈것으로 생각된다.

 

 

 

 

 

5.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코리아써키트 목표주가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코리아써키트 평균 목표주가는 30,500원이고 최고가는 36,000원 최저가는 18,000원이다.

 

평균목표주가 기준 코리아써키트 주가는 30%정도 업사이드가 열려있다.

 

 

 

 

 

6. 코리아써키트 주가 전망 총평

 

 

 

 

코리아써키트는 그동안 연간 200억원에 달하는 영업적자를 기록한 연결 자회사(인터플렉스/시그네틱스) 영향으로 이익 성장이 제한적이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그러나 1)올해부터 연결 자회사들의 Turnaround가 전망되고, 22년에도 이러한 흑자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2)고부가 기판 FCBGA를 포함한 Flip Chip 계열 매출 비중이 증가하며 패키지 기판 사업이 전사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내년 2분기에 반도체 업황이 개선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코리아써키트는 FC-BGA 시설투자로 차별화 전략 노선전략과 함께 반도체 패키지 기판 시장에서 공급자 우위의 수급 불균형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측돼 코리아써키트 주가가 경쟁 업체 대비 저평가 되어있는만큼 지속적으로 보유하는게 좋아보인다.

 

 

 

 

같이보면 좋은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175

 

반도체 패키징기판 관련주 (빅사이클 초입일까?)

1. 패키징기판 관련주 단기 주가 급등 → 중간점검 패키징기판 산업 내 호황이 시작된지 2년 반 이상의 시간이 흘렀다. 그럼에도 국내 2nd Tier 밸류체인의 최근 한달 주가 상승률은 40~50%에 달한다.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코리아써키트,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