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프렉스 주가 전망(오큘러스 VR 관련 및 수혜주)
- 주식/한국주식
- 2021. 12. 31.
1. 뉴프렉스 회사 개요
(1) 신성장 엔진으로 자리잡은 VR사업
뉴프렉스는 2000년 6월 설립된 FPCB(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 연성회로기판) 제조 기업.
2020년 기준 매출 비중은 카메라 모듈 61.4%, 무선충전 21.8%, 기타 16.8%로 구성. 본사(안산, 이하 Capacity 80,000m ) 외에 3개의 자회사 뉴크리텍(안산, 10,000m ), NewFlex Vina(베트남, 10,000m ), VINA Newflex(베트남, 60,000m )를 운영 중.
최대주주는 임우현 대표이사(지분율 30.6%)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보유 지분은 34.47%
(2) 뉴프렉스 성장포인트
- 경쟁강도 약화 및 구조조정에 따른 본업 턴어라운드
- 오큘러스 판매 증가 및 신제품 출시
- 전장용 FPCB 시장 진입
(3) 뉴프렉스 주가 Down risk
- 오큘러스 경쟁 제품 등장 및 판매량 감소
- 주요 원재료(CCL, CL, B/S, PPG) 가격 상승
2. 뉴프렉스 투자 포인트
(1) FPCB 사업의 구조적 성장
동사는 IT 기기용 FPCB (연성회로기판) 제조 업체로 주요제품은 카메라 모듈 및 무선충전 모듈 분야이며, 최근 전기차 배터리 부문으로 전장용 FPCB 시장도 신규로 진입하였다. 동사의 투자 모멘텀은 크게 두가지인데, 먼저 1) 카메라 모듈 부문 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 기대감과 2) 전장용 및 VR 기기 향 제품 등 신규 사업에서 성과가 나옴에 따라 향후 성장성이 주목된다는 점이다.
카메라 모듈 FPCB 시장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점유율 상승이 예상된다. 주요 경쟁사들이 카메라 모듈 FPCB 시장 철수 움직
임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되며,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로 인한 하반기 스마트폰 출하량 증가 수혜도 동사에 집중될 것으로 전망
한다. 이에 따라 상반기 36억원의 영업이익 적자를 극복하고 하반기에는 영업이익 6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2) VR 시장 개화에 따른 성장 모멘텀 확보
메타버스 시대 VR 시장 개화에 따른 성장 모멘텀 확보. 뉴프렉스는 페이스북 자회사이자 글로벌 VR기기 시장 점유율 약 75%의 독보적 사업자인 오큘러스에 퀘스트1 출시 때부터 PCB 납품 중. 내년 상반기 출시가 기대되는 퀘스트 Pro 제품에도 PCB 납품 예상. 오큘러스 퀘스트 Pro의 경우 고사양 화로 PCB 탑재량이 기존 대당 4개에서 약 5~6개로 증가할 전망
오큘러스 예상 판매량을 올해 약 1,000만대, 내년 약 1,800 ~2,000만대 수준으로 추정. 오큘러스 판매의 폭발적 증가세와 기존 제품 대비 높은 이익률에 힘입어 VR사업은 동사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것.
3. 뉴프렉스 실적 전망
신규 사업으로 성장 모멘텀 부각 VR 기기 점유율 1위 업체인 Oculus 향 FPCB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어 기기 성장에 따른 수혜가 집중될 전망이다.
VR 기기는 메타버스를 뒷받침할 기술 중 하나로 주목받으며 성장하고 있으며, Counterpoint에 따르면 Oculus Quest2는 출시 이후 시장 점유율을 75%까지 올리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동사의 올해 Oculus 향 매출은 260억원으로 전년대비 75% 성장을 전망한다.
가파른 실적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 영업이익 28억원(흑자전환)에 이어 22년 영업이익 159억원 (+475% YoY)을 전망
한다. 최근의 주가 상승에도 동사의 이익 성장과 높은 전방시장 성장이 예상되는 VR 기기 향의 높은 매출 비중을 반영하면 여전히 추가 주가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4. 뉴프렉스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뉴프렉스 시가총액은 1,886억으로 코스닥 상장기준 563위에 위치하고 있다.
뉴프렉스 주가는 볼린저밴드 상단에 위치하면서 7,790원(2021/12/30)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뉴프렉스의 신고가인 7,940원대비 1.93% 조정 받은 가격이다.
현재 뉴프렉스 주식의 RSI는 72.21 MFI는 81.79 MACD는 569.40을 기록하는 등 기술적 지표는 뉴프렉스 주가는 상승 국면이라고 보여주고 있다.
최근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뉴프렉스 주가 상승 요인은 기관과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수로 인한 것으로 보여진다.
2021년 12월 30일자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보면 뉴프렉스 주식을 전체적인 코스닥 시장의 약상승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고 있어 뉴프렉스의 실적 증가와 외형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뉴프렉스 주식에 신규 진입을 생각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7,000원 이하에서 접근하는게 좋아보이나 시장에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뜨거운 만큼 조정을 기다리기 어려울것으로 생각된다 . 메타버스 소프트웨어가 올해 주도주 였다면 내년에는 메타버스 H/W가 주도주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며 뉴프렉스 현주가는 여전히 저평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5. 뉴프렉스 주가 전망 총평
뉴프렉스는 연성인쇄회로 기판(FPCB) 제조 판매사업을 기반으로 메탈 회로 기판(MPCB-LED 용) 사업을 영위 중인 업체다.
연성인쇄회로 기판이란 회로를 절연 필름 위에 형성한 회로 기판을 말한다. 주로 비디오 카메라, 카 스테레오, 컴퓨터와 프린터의 헤드 부분과 액정 표시 장치(LCD)등에 사용된다.
경쟁사들이 하나둘 FPCB 사업을 축소하거나 발을 빼기 시작했는데 뉴프렉스는 FPCB 업계 구조조정에 따른 수혜와 함께 메타버스 신사업으로도 활로를 찾으면서 투자심리를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 기존 스마트폰 위주에서 가상현실(VR), 전장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밸류에이션 확장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
실제 뉴프렉스는 메타버스 시대 VR 시장 개화에 따른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 페이스북 자회사이자 글로벌 VR 기기 시장 점유율 약 75%의 사업자인 '오큘러스'에 '퀘스트1' 출시 때부터 PCB를 납품 중이다. 내년 상반기 출시가 기대되는 '퀘스트 Pro' 제품에도 PCB 납품이 예상되고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Pro의 경우 고사양화로 PCB 탑재량이 기존 대당 4개에서 약 5~6개로 증가할 전망이다. 올해 오큘러스향 매출은 260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성장할 것으로 관측된다.
뉴프렉스는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구조조정 효과에 따른 체질 개선에 힘입어 지난 2년 간의 부진에서 벗어나 턴어라운드할것으로 전망돼 10,000원 이상의 주가에 충분히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같이보면 좋은자료)
https://news.samsungdisplay.com/20842/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뉴프렉스, 키움증권, NH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