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코닉스 주가 전망(전장카메라 관련주)

반응형

 

 

1.  세코닉스 회사 개요

 

 

 

세코닉스는 광학부문과 필름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종속회사와는 광학사업부문에 대하여 단일부문을 형성하고 있어 지배회사의 사업내용과 동일.

 

 


광학부문은 모바일 카메라 렌즈, 차량용 카메라 렌즈 및 모듈, 소형 프로젝터, Flash Lens, 확산렌즈, 전장용 사출제품, 차량용 Head Lamp, Rear Lamp, 소물 Lamp로 구성되어 있음.  필름부문은 QLED TV 및 심전도 센서용 필름, 3D Film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2021년은 2020년 대비 상당한 개선세를 나타내고 있음. 이는 모바일 카메라 렌즈의 생산량 증가 및 내부 관리요소 개선, 차량용 카메라의 생산량 확대 및 신규 기능성 카메라 채용 증가, 국내외 차종에 대한 LED Lamp 채용 증가 등을 통해 실적 개선효과가 나타나고 있음.

 

 

 

다만, 차량용 카메라의 주요 부품인 차량용 반도체 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으로 수급 상황에 따라 실적의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음.

 


2020년 대비 2021년의 매출증가 및 생산성이 증가하여 실적이 개선되고 있음. 반도체 수급 등의 시장 상황변화에 다소 영향을 받고 있으나 전반적인 개선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2.  세코닉스 투자 포인트

 

 

 

 

21년 하반기를 저점으로 실적 반등

 

 

 

스마트폰과 자동차용 광학부품을 생산하는 IT부품사다. 제품별 매출비중은 스마트폰용 부품 30%, 자동차용 60%, 기타 10%다.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10억원(-75%, 이하 YoY)으로 전망된다. 반도체 조달 차질로 공급 요청을 받은 수량을 모두 생산하지 못하는 상황 이다. 반도체 부족 상황은 22년 상반기까지도 지속될 수 있다. 그러나 21년 하반기를 저점으로 22년부터는 실적 개선이 유력하다.

 

 

 

세 가지 성장 모멘텀 : 스마트폰 증산, 차량용 부품, 자회사 수주

 

 

 

 

22년 실적은 매출액 4,632억원(+11%), 영업이익 184억원(+65%)으로 예상한다. 22년 상반기부터의 변화가 감지된다. ① 부진했던 모바일 카메라 렌즈 매출이 22년에는 반등한다. 전략고객사가 22년에 스마트폰 생산을 21년 보다 약 20% 확대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국내 렌즈 산업의 구조조정이 일단락된 점도 긍정적이다. ② 차량용 부품 매출은 향후 수년간 두자릿대 성장률로 구조적 성장이 지속될 것이다.

 

 

 

특히, 카메라는 자율주행으로 수혜가 예상된다. 전장카메라 시장의 성장 흐름(SA추정: 20년 1.1억개 → 22년(F) 1.9억 개)이 명확하다. 전장카메라의 공급단가는 스마트폰용 대비 5배 높다. ③ 자회사들(중국/베트남/폴란드/에스에이엘)도 실적개선이 전망된다. 중국법인과 에스에이엘은 21년 3분기(누적)까지 순손실을 기록했었다. 그러나 자회사들에서 전장부품 수주 확대 동향이 감지된다. 종속기업들의 반등은 전사 수익성 개선을 가속화시킬 것이다.

 

 

 

 

 

 

 

 

 

3. 세코닉스 실적 및 신한금융투자에서 제시한 세코닉스 목표주가

 

 

 

세코닉스 목표주가 14,000원

 

 

 

 

 

 

 

목표주가는 YoY 반등 시점인 3Q22부터의 12MF(2Q23까지) EPS에 Peer 평균 PER 13.4배를 반영해 산출했다. 목표주가는 23F EPS 기준, PER 10배 미만이다. ① 22년이 아닌 중장기 성장성을 주목한다. 턴어 라운드 기업이다. ② PSR은 21년 매출 기준 0.32배, 22년 기준 0.29배 다. 현재(1/7) 가장 돋보이는 저PSR 부품주다. ③ IT부품사 중 전장 매출비중(60%)이 가장 높다. 전장카메라 기업 중 대장주라 평가한다.

 

 

 

 

 

 

4.  세코닉스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세코닉스 시가총액은 1,575억으로 코스닥 상장기준 671위에 위치하고 있다.



세코닉스 주가는 볼린저밴드 상단을 넘어서며 10,650원(2022/01/07)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브이원텍의 52주 신고가인 15,689원대비 47.31% 조정 받은 가격이다.



현재 세코닉스 주식의 RSI는 73.47 MFI는 54.47  MACD는 368.25를 기록하는 등 기술적 지표는 세코닉스 주가는 상승 국면이라고 보여주고 있다.

 

 

 

 

 

최근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주가 상승 요인은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수로 인한 것으로 보여진다.



2022년 01월 07일자 개인/외국인/기관 매매동향을 보면 세코닉스 주식을 미국 금리인상 우려로 인해 전체적인 코스닥 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고 있어 세코닉스의 실적 증가와 외형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세코닉스 주식에 신규 진입을 생각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9,300원 이하에서 접근하는게 좋아보이나 시장이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자동차 카메라 시장의 관심이 높아져 조정을 기다리기 어려울것으로 생각된다 .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자율주행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자동차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것으로 생각하며 세코닉스의 현주가는 여전히 저평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5.  세코닉스 주가 전망 총평

 

 

 

 

 

세코닉스는 2022년 전방 산업 수요 확대 및 시장지배력 강화가 복합적으로 진행되며 큰 폭의 실적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세코닉스의 실적 개선 근거는, 1) 모바일 부문의 안정적 실적, 2) 센싱카메라 수요 확대, 거래처 다변화에 따른 전장 사업 개선, 3) 자동차용 카메라 화소 확대에 따른 ASP 상승 등이 있다.

 

 

현재 전방업체들의 주문 강도는 자율주행 기술 진화에 따라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으로 세코닉스는 특히 자율주행 카메라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다.

 

 

세코닉스의 투자포인트로 1) 30여년 광학렌즈 사업의 기술력 바탕으로 광학 부품부터 모듈까지 수직 계열화 완성, 특히 모바일 멀티 카메라 시장 확대로 안정적 매출 확보.  2) 자동차 전장 부문 시장지배력 확대 : 차량용 카메라 시장 확대 및 렌즈 고화소화의 관련 매출 확대 전망. 향후 ADAS 등 자율주행 시장 확대에 따른 다방면의 기회 요인 보유. 세코닉스는 외장 및 전방부품 사업 다각화, 고객사 투자 확대의 직접적 수혜 예상. 3) 신규시장: 광학렌즈 기술 기반의 LED, VR, AR 등 신성장동력 보유하고 있다. 

 

 

 

세코닉스의 현재 기업가치는 PER이 10이 되지않으며 PBR도 1점 초반대라 여전히 경쟁사와 글로벌 Peer group대비 저평가 되어있어 자율주행 테마가 시장에 주목받는다면 시가총액 3000억선에는 충분히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세코닉스, 신한금융투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