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방법(1주라도 더 받기 위한 전략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MZ세대로 살아남기의 네모선장입니다.

 

 

이번 시간에 전달할 정보는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IPO 시장을 달굴것으로 예상되는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방법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주식을 한주라도 더 받기 위해서 비례배정방식이나 균등배정방식의 경쟁률의 추이를 확인하며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게 유리한데 이를 위해서는 여러 증권사 계좌를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이번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을 참여하고자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래에서는 세번째로 많은 주식수를 배정 받은 현대차증권 계좌개설 안내를 통해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정보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1.  현대엔지니어링 공모개요 

 

 

 

 

 

이번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 청약 상황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2월 3일에서 2월 4일까지 일반투자자들로부터 청약하여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될물량은 100만주에서 120만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 중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의 모집주식수가 304,330 ~ 365,200 주로 가장 많고 현대차증권은 세번째로 많은 260,880 ~ 313,060주이며,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39140 ~46,960주) , 하나금융투자, 삼성증권은(26,090 ~ 31,310 주)로 각각 배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배정 물량만 보면 KB증권과 미래에셋증권에 현대엔지니어링 청약을 넣는 것이 유리할 것 같지만 꼭 그렇지도 않다. 배정 물량이 많은 만큼 투자자도 많이 몰리면서 경쟁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배정 물량이 3번째로 많지만 상대적으로 계좌수와 고객수가 적은 현대차증권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으로 배정 물량이 미래에셋과 KB증권 대비 적은 만큼 이 두개 증권사와 비슷한 규모의 청약자가 몰릴 경우 주식을 배정받을 확률이 더 낮아집니다.

 

 


앞서 중복청약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개별 증권사의 최종 경쟁률이 평균치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1곳만 청약이 가능해진 지금은 눈치싸움이 중요해졌다. 이튿날 막바지까지 경쟁률을 보고 상대적으로 낮은 증권사를 공략하는 것이 더 유리해졌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증권사 계좌를 개설한 뒤 경쟁률 흐름을 파악하는 하는게 주요한데 2022년 2월 2일까지 현대차증권계좌 개설이 20일제한없이 가능해진 상황입니다.

 

 


공모주 배정물량이 3번째로 많고 상대적으로 고객수가 적어 현대차증권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것이 유리할것으로 판단되며 최대한 많은 계좌를 갖고 있음으로써 다양한 경우의 수를 갖고 공모 청약에 임하는것이 좋기에 아래에서는  "현대차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해보았습니다.




 

 

2.  현대엔지니어링 배정물량 상황

 

 


배정물량은 미래에셋증권, KB증권(23%)> 현대차증권(20%)>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3%), 하나금융투자,삼성증권 (2%)

 

 


균등방식 배정물량 50%
현대엔지니어링 예상 공모가 57,900원 ~ 75,700원 최상단 기준 최소 예상 청약증거금 378,500원(공모가액 * 청약수량 * 청약증거금률) 납입시 모든 청약건수에 1주 균등배정

 

 


비례방식 배정물량 50%
→ 청약증거금이 많을수록 많이 배정 받음

 


비대면 계좌개설은 365일 ,24시간 가능 (※ 단, 2월 2일 오후 11 : 59분 전까지 유효)

준비물 : 신분증

 

 

 

 

 

3. 현대차증권 계설 방법

 

 

 

 

 

1. 현대차 증권을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 후 실행합니다.

 

 

 

 

 

 

 

 

2.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아래에 전체메뉴 클릭 후 비대면 계좌개설을 누릅니다.

 

 

 

 

 

 

 

 

 

3.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르고 시작합니다.

 

 

 

 

 

 

 

 


4. 위와 같은 절차를 하면 다른 계좌를 개설한 경우 최근 20일동안 만든 이력이 있다 나오지만 확인을 누르고 계속해서 진행하면됩니다.

 

 

 

 

 

 

5. 계좌 개설 절차 이어가기 신분증 촬영 하기

 

 

 

 

 

 

 

 

6. 금융거래 목적 입력

 

 

 

 

 

 

 

7. 종합위탁매매 하나만 체크하는게 편하지만 모두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8. 실명계좌 확인을 위해 입금자명 확인

 

 

 

 

 

 

 

 

9.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을 위한 현대차증권 개설 완료

 

 

 

 

 

 

 

 

 

10. 현대차증권 메인에 청약일자가 가까워지면 뜨겠지만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를 청약하기 위한 방법을 정리하면

 

 



1. MTS : 전체메뉴 → 뱅킹/청약/대출 → 청약/권리 → 공모주청약

2. HTS : 신용/대출/청약 → 공모주청약 → [7330] 공모주 청약 종합화면

3. PC 홈페이지 : 인터넷뱅킹 → 청약

 

 

 

 

 

 

현대엔지니어링 청약 수수료 : 일반 온라인 2천원 , 오프라인 5천원
현대엔지니어링 환불일 : 2022년 2월 08일(화요일)
현대엔지니어링 상장일 : 미정

현대차증권 우대 고객은 수수료 면제

 

 

 

※ 현대엔지니어링 수익률 표

 

 

 

 

 

 

 

 

 

4.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내용 정리

 

 

 

 

 

 

 

현대엔지니어링의 경우 크게 토목·건축 엔지니어링 분야와 플랜트(설비) 엔지니어링 분야로 구분하는데 현대엔지니어링은 원유 정제설비, 석유화학·LNG설비 등 국내외 대규모 화공플랜트와 화력·원자력발전소 수주 등 전력·에너지 플랜트, 그리고 주택 건축사업과 항만·도로·철도 등 인프라 시설 설계 및 시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상장 공모 방식을 신주모집 25%, 구주매출 75%로 정했습니다. 기업이 공모주를 찍어 팔 때 신주모집과 구주매출 비율을 눈여겨봐야 하는데, 신주는 새로 주식을 찍어내 새로운 투자자에게 판매하는 것이지만 구주는 기존에 현대엔지니어링의 주식을 가진 주주가 주식을 파는 것을 말합니다. 

 

 


즉 신주모집은 회사로 들어가는 돈이지만, 구주매출은 기존 주주에게 가는 돈이에요. 나머지 75%의 공모자금은 회사 금고가 아닌 기존에 현대엔지니어링 주식을 가진 주주에게 가는 것입니다.

 

 

 

특히 이번 현대엔지니어링 수요예측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 오너 일가의 구주 매출 규모가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총 공모주식 1600만주 가운데 신주 발행은 400만주로 25%에 불과하고, 나머지 75%인 1200만주는 구주매출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주식 8903270주(11.72%)를 보유한 정의선 회장은 공모 과정에서 5341962주를 매각할 예정입니다.

 

 


구주 매출은 향후 그룹 지배구조 개편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고 공모가가 높을수록 정 회장에 유리합니다. 수요예측이 흥행에 성공해 공모가가 최상단에 형상되면 정 회장은 4043억원의 현금을 손에 쥘 수 있습니다. 하단에 머물 경우 3093억원에 그쳐 확보할 수 있는 자금이 1000억원가량 줄게 됩니다.

 

 


건설업계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예상 시가총액을 놓고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많습니다. 건설업계 선두주자들의 시가총액과 비교하면 더욱 그렇다. 현대엔지니어링 모회사인 현대건설의 시가총액은 4조6714억원(24일 종가기준,이하 동일)이고, GS건설은 3조4233억원이다. 대우건설의 시가총액은 2조3649억원이고, 이번에 광주사고가 터진 현대산업개발의 시가총액은 1조원 이하(9425억원)로 곤두박질친 상황입니다.

 

 

 

이처럼 시장분위기도 어렵고 현대엔지니어링 공모 청약에 대해 고평가라는 논란이 많지만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만큼 KB증권, 미래에셋 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와 같은 메이저 증권사들은 계좌를 갖고 계신 투자자들이 많아 균등배정과 비례배정방식 모두 치열한 경쟁률이 예상됩니다.

 


때문에 상대적 마이너 증권사인 현대차증권을 개설해서 더 많은 주식배정을 위한 경우의 수를 높여 수익을 챙기는게 좋아보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자료(현대차증권을 제외한 나머지 계좌 개설방법) 

 

 

https://niceguy921.tistory.com/211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다수계좌개설 방법은?)

1. LG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위한 계좌개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기업의 주식을 인수한 증권사의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LG 에너지솔루션의 경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