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 프리미어리츠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반응형

 

 

1.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제1호 리츠 개요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의 첫 공모 상장 리츠(REITs)다. 리츠는 자산으로 편입한 부동산에서 발생한 수익의 90% 이상을 주주들에게 배당으로 돌려주는 대표적인 배당주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연평균 6%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모리츠를 상장하고 자리츠를 통해 자산을 편입하는 모자리츠 구조다. 현재 프랑스 아마존 물류센터, 인천 항동 스마트 물류센터, 프랑스 크리스탈파크 등을 기초 투자 자산으로 보유하고 있다. 프랑스 아마존 물류센터와 인천 항동 물류센터는 각각 아마존과 쿠팡이 100% 임차 중이다.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크리스탈파크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기업들이 본사로 임차 중인 오피스 빌딩이다.

 

 

 

 

 

 

 

 

2.  마스턴프리미어리츠 공모 청약 일정, 보호 예수 현황

 

 

 

 

 

1.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공모 청약일 : 2022.05.12(목)~2022.05.13(금)
2.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공모 청약 주관사 : 삼성증권 (★ 삼성증권 단독 ★)
3.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확정 공모가 : 5,000원 (리츠 공모주 청약은 최소균등배정 조건이 없어 비례청약만 가능)
4.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청약 수수료 : 삼성증권 청약 수수료 "2,000원"
5.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청약 환불일 : 2022.05.17일(화)
6.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상장일 : 2022.05.31일(화)
7.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공모 후 시가총액 : 1,608 억원
8.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청약한도 : 880,000주 (증거금 50%기준 22억원 까지 납입 가능)
9.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최소청약수량 : 100주, 25만원

 

 

 

마스턴 프리미어리츠의 유통가능 주식물량은 상장당일 전체물량의 50.68%이며 타 종목 대비 상장대비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아 주가 변동성이 클것으로 예측되나 리츠 종목 특성상 시세차익보다는 배당수익을 목적으로 하므로 상장당일 유통물량은 실질적으로 적어 주가 변동성이 작을 것으로 예측된다.

 

 

 

 

 

3.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수요예측결과

 

 

 

 

 

 

 

마스턴 프리미어리츠는 수요예측 결과 총 1,204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하여 상당히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인 1,170.44 : 1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장한 미래에셋글로벌리츠(396690)(1019.58대 1)의 기록을 넘어서면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경신하게 됐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수요예측결과로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주가 흐름을 전망했을때 마스턴프리미어리츠 공모청약 참가를 통해 수익을 얻을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공모주 청약의 경우 15일 이상의 의무보유 확약 건수는 신청 수량 대비 중 43.2%에 달해 장기적인 주가흐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것으로 판단된다.

 

 

 

 

 

 

4. 마스턴 프리미어리츠 공모주 투자 포인트

 

 

 

 

 

마스턴 프리미어의 안정적인 임차인을 보유한 지역별/ 자산별 분산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

 

 

 

 

 

 

 

마스터프리미어리츠 1호는 프랑스 아마존 물류센터와 쿠팡이 임대중인 인천 항동 스마트 물류센터,세계 1등 회계법인으로 유명한 PWC와 갈색병으로 유명한 에스티로더를 임차인으로 보유하고 있다.

 

 

 

 

 

 

 

첫번째로 소개할 마스턴프리미어의 자산인 프랑스에 있는 아마존 물류센터는 아마존이 선택한 전략적 라스트마일 거점 지역에 있다. 본 건은 프랑스의 물류 핵심축인 North-South 축에 인접하고, 약 164만명의 풍부한 배후인구수를 커버하고 있다.

또한, 마스턴프리미어리츠가 20년 하반기에 선매입 하여 시세 대비 낮은 가격에 매입에 성공해 향후 매각차익 또한 기대된다.

 

 

 

 

 

 

 

 

최신 물류 트렌드를 반영한 인천 항동 스마트 물류센터는 쿠팡이 임차하여 신축으로 지어진 저온 물류센터이다.인천 및 경기 서부지역의 풍부한 배후인구로 주변지역 수요가 많으며 주요 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해 타 지역 접근성이 우수하고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배송에 유리함항동 스마트 물류센터 또한 20년 8월에 선매입계약으로 매입하여, 시세대비 가격경쟁력이 우수해 매각차익이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프랑스 크리스탈파크 오피스는 파리에 있는 오피스로 프랑스 뇌이쉬르센에 위치해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크리스탈파크 오피스가 위치한 West CBD 권역은 한국의 강남과 같은 핵심 권역으로 명품거리(샹젤리제, 방돔광장 등) 및 업무지역과 인접하다. 또 전체 면적의 85%를 PWC,IFF, Estee Lauder 등 우량 임차인이 본사로 사용하고 있어 오피스 가치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5.  마스턴프리미어리츠 공모 참여 여부 및 투자여부 판단

 

 

 

 

 

 

마스턴투자운용의 첫번째 상장리츠인 마스턴프리미어리츠가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이 운용하는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지난 5월 2~3일 양일간 마스턴프리미어리츠의 국내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이 1170.44대 1로 올해 상장리츠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204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주당 공모금액은 5000원이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오는 12~13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하고 5월 31일 코스피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최근 변동성이 큰 장세 속에서 안정적인 배당주인 리츠가 주목받은 것에 더해, 마스턴투자운용의 안정적인 자산 운용역량에 대한 경쟁력이 인정받은것으로 보인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우량한 자산을 기반으로 코로나 이후에도 ILAT 지수 상승으로 임대료 상승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이 예상돼 금리 인상기에도 자산가치 상승에 어려움이 없을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상장 후에도 위 같은 우량자산이 추가적으로 편입될 것으로 예상돼 마스턴프리미어리츠 공모주 청약에 참여한 후 중개형 ISA계좌나 개인연금 계좌를 통해 장기적으로 배당수익을 가져가면 자산증식에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한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마스턴프리미어리츠 1호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