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에스피 공모주 상장 전망 및 수요예측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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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에스피 회사 개요

 

 

 

국내 펫푸드 ODM 1위업체에서 토탈 펫케어 플랫폼 업체로 변신 중인 기업

 

 

 

https://youtu.be/sgKHkHV0HfE

 

 

 

오에스피는 2004 년 설립. 종이포장지(펫푸드 포장지, 쌀 포장지 등) 사업. 2011년 유기농 사료 사업부 신설 이후 펫푸드 본격 사업 시작. 미국 유기농 인증(USDA-NOP 인증), 한국 친환경 유기농 인증을 취득하여 프리미엄 유기농 펫푸드 제품을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자체개발생산) 공급. 자체 브랜드인 “내츄럴 시그니처”와 “인디고 포우”를 런칭 및 출시 준비 중임.

 

 

 

오에스피는 10월 14일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임. 제품별 매출비중(2021 년 연결 기준)은 ODM 제품 90.9%, PB 제품 7.8%, 기타 1,2%.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44.5%, 벤처금융 19.8%, 우리사주조합 3.9%, 기타 주주 9.1%, 공모주주(기관+일반) 22.0%, 상장주선인 0.7%

 

 

 

 

 

 

 

2. 오에스피 공모주 청약 일정, 보호 예수 현황 , 청약 한도

 

 

 

 

 

1. 오에스피 공모주 청약일 : 2022.10.04(화)~2022.10.05(수)
2. 오에스피 공모주 청약 주관사 : 대신증권 (오에스피 대신증권 단독 주관)
3. 오에스피 공모가 : 8,400원 (오에스피 최소청약증거금 84,000원(20주))
4. 오에스피 청약 수수료 : 대신증권 청약 수수료 2,000원
5. 오에스피 청약 환불일 : 2022.10.07일(금)
6. 오에스피 상장 예정일 : 2022.10.14일(금)
7. 오에스피 공모 후 시가총액 : 약 785 억원

 

 

 

 

 

오에스피 공모주 유통가능 주식물량은 상장 당일 전체물량의 34.48%이며 타 종목 대비 상장대비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아 주가흐름 변동성이 타 공모주들에 비해 클 것으로 예측됩니다.

 

 

 

 

3. 오에스피 수요예측 결과

 

 

 

 

유기농 반려동물 펫푸드 전문 제조업체 오에스피가 공모가를 희망 범위(6300~8400원) 최상단인 840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오에스피는 지난달 27~28일 양일 간 전체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했습니다.

 


오에스피 수요예측 결과 전체 공모 물량의 
75%인 1542000주 모집에 1634건의 국내·외 기관이 참여하여  최종 경쟁률은 1582.84:1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수요예측 신청 건수 중 단 두 건을 제외한 99.88%(가격 미제시 6.79%)가 희망공모가 범위 상단 이상으로 공모가를 제시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오에스피 의무보유 확약 비율을 살펴보면 건수대비 5.62% , 수량대비 4.66%를 기록했습니다.

 

 

 

 

 

4. 오에스피 실적

 

 

 

 

 

 

 

5. 오에스피 장외가

 

 

 

 

오에스피 장외가 거래동향을 살펴보면 매도 희망가격은 16,000원에서 16,400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고 매수 희망가격은 9,5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6. 오에스피 투자 포인트

 

 

 

 

1) 펫푸드 시장의 성장속에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 전망

 

 

 

① 오에스피는 지난해 국내 시장점유율 1 위(M/S 52%, 국립농산물 품질관 리원 유기농제품 출하량 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② 오에스피의 월 평균 생산량 및 출하량 이 안정적으로 연평균(2017~2022, 상반기) 13.4%씩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임.

 

 

③ 미국의 인증(USDA-NOP, AAFCO)은 물론 한국친환경인증, HACCP 인증 획득 등 으로 엄격한 품질 규격 준수로 시장만족도를 확보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주요 제품의 재구매 율을 90% 이상 달성하였음. ④ 특히 현재 11개 ODM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점차 확대 중임. ⑤ 따라서 오에스피는 증가하고 있는 국내 수요 대응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해 2024 년까지 Capa 증설을 추진 중임. 2024 년 증축 후, 현재 Capa 의 3 배 수준으로 최대 1,000 억원의 매 출 달성이 가능한 수준임.

 

 

 

 

 

 

 

2) PB 제품 출시 및 글로벌 진출로 중장기 외형 성장을 추진

 

 

 

① PB 브랜드인 “내츄럴 시그니 처”를 출시하여 시장 진입 이후,“인디고 포우” 브랜드도 출시 준비 중임. 올해 10 월 6종 이후 지속 출시 예정임. ② 펫푸드 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13 개국에 진출 목표를 추진 중이며, 현제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사를 활용하여 진출 예정임.

 

 

 

 

 

 

 

 

3) 반려동물의 전주기를 케어하기 위한 펫 켄턴츠 개발 및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진출

 

 

 

 

① 반려동물의 생애 전주기에 걸쳐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온라인 플랫폼은 물론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보할 계획임. ② 또한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위해 2020년에 닥터아이앤 비에 투자, 종양치료의약품을 개발 중임.

 

 

 

 

 

 

 

7.  오에스피 공모주 주가 전망 및 결론 

 

 

 

오에스피 : 국내 유기농 펫푸드 ODM 분야 국내 1위 기업

 

 

오에스피는 2004년 설립된 펫푸드 ODM 기업. 유기농 펫푸드 ODM 시장 점유율 52%(2021년 출하량 기준)로 국내 1위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에스피는 현재 고객사로 우리와, AlphaVET, 풀무원 등 16개 ODM 고객사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는 638만(반려견 602만마리, 반려묘 258만마리).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는 약 4.2조원으로 추정되는데 펫 휴 머나이제이션(Pet Humanization, 반려동물이 사람처럼 대우받는 문화) 트렌드에 따라 유기농 등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은 연평균 12.5%씩 성장 중에 있습니다.

 

 

 

 

 

 

오에스피는 기관 수요예측에서 1천634곳이 참여해 1582.8대 1이라는 높은 수요예측 결과를 기록하였습니다. 오에스피의 전망을 기관투자자들은 우호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펫푸드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 생각하는 투자자분들은 오에스피 공모주 청약 참여를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오에스피,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NH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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