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상장 전망 및 수요예측 결과

반응형

 

 

 

 

1. 에스비비테크 회사개요

 

 

 

 

국내 최초 하모닉 감속기를 국산화한 베어링, 감속기 제조 전문업체

 

 

 

 

https://www.youtube.com/watch?v=b0ILGQ_knnA 

 

 

 

에스비비테크는 2000년 법인 설립.2008년 특수환경용 세라믹볼, 베어링을 개발.ROBO(초박형) 베어링 국산화로 삼성전자, SK 하이닉스에 공급 시작. 2010 년에 감속기 개발, 2013 년 하모닉 감속기(ROBO Drive) 개발 성공. 2017 년 감속기 양산 판매 개시. 올해의 대한민국 로봇기업에 선정됨. 2018년 송현그룹 내 ㈜케이피에프에 피인수. 2019 년 소형 협동로봇 개발. 감속기의 라인업을 확대 중.

 

 

 

에스비비테크는 기술성장기업(기술특례상장,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해당) 요건을 기반으로 10월 17일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임. 제품별 매출비중(2021 년 연결 기준)은 산업용 베어링 85.6%, 감속기 14.4%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케피에프) 37.5%, 특수관계인 3.6%, 벤처금융 23.9%, 기타 기존주주 3.8%, 공모주주(기관+일반) 30.3%, 상장주선인 0.9%

 

 

 

 

 

 

2.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일정, 보호 예수 현황 , 청약 한도

 

 

 

 

 

 

1.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일 : 2022.10.05(수)~2022.10.06(목)
2.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에스비비테크 미래에셋증권 단독 주관)
3. 에스비비테크 공모가 : 12,400원 (에스비비테크 최소청약증거금 62,000원(10주))
4. 에스비비테크 청약 수수료 : 미래에셋증권 청약 수수료 2,000원
5. 에스비비테크 청약 환불일 : 2022.10.11일(화)
6. 에스비비테크 상장 예정일 : 2022.10.17일(월)
7. 에스비비테크 공모 후 시가총액 : 약 737억원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유통가능 주식물량은 상장 당일 전체물량의 34.10%이며 타 종목 대비 상장대비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아 주가흐름 변동성이 타 공모주들에 비해 클 것으로 예측됩니다.

 

 

 

 

증권사 청약등급 최대 청약주식 수 청약증거금(만원)
미래에셋증권 일반 22,500 13,950
우대 45,000 27,900

 

 

 

 

3. 에스비비테크 수요예측 결과

 

 

 

 

 

 

베어링 사업과 하모닉 감속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에스비비테크의 기업공개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대부분의 기관투자자가 공모가 상단 이상의 가격을 써내면서 코스닥 상장 공모가격이 희망 공모가 범위 최상단인 1만240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에스비비테크는 지난 9월 28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 결과 1710개 기관투자자가 참여해 1644.0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가격을 제시하지 않은 기관을 뺀 모든 기관이 공모가 상단 또는 초과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에스비비테크는 의무보유 확약 비중(1~6개월) 또한 24%에 달해 공모주 주가 흐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4. 에스비비테크 실적

 

 

 

 

 

 

 

5. 에스비비테크 장외가

 

 

 

 

 

 

에스비비테크 장외가 거래동향을 살펴보면 에스비비테크 매도가는 없고 매수 희망가는 10,0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6. 에스비비테크 투자 포인트

 

 

 

 

1) 로봇 산업 확대에 따른 안정적인 실적 성장 지속 전망

 

 

 

 

글로벌 로봇 시장이 연평균 (2020~2025) 32%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지속 될 것으로 예상함. ① 로봇의 필수 핵심부품인 하모닉 감속기는 로봇내 높은 원가비중(로봇원 가의 약 34% 차지)을 차지하고 있는데, 적용 개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② 하모닉 감속기의 적용 영업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의료, 서비스, 이송로봇, 방산 등으로 채택 영업이 점차 확대되고 있기 때문임. ③ 동사는 독자적인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하모닉 감속기를 국산화에 성공하였고, 경쟁사 대비 탁월한 기술력 기반으로 가격경쟁력(H사 대비 60~80%), 납기경쟁력(12~16 주 vs. 경쟁사 48~54 주), 커스터마이징 등에서 비교 우위를 확보하였음. ④ 현재 로봇, 반도체, 디스플레이, 방산 부문에서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점차 다양한 신규 시장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어 긍정적임.

 

 

 

 

 

 

 

 

 

2) 고객사 확장 및 제품군 다양화를 통해 중장기 성장 모멘텀 확보 추진

 

 

 

 

①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기 위한 전방시장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음. 협동, 서비스 로봇은 2023 년 양산 계획이며, FPD 이송로봇은 S사(국내), F사(중국)에 로봇 적용 테스트를 진행 중임. 또한 자동차 부품 내 하모닉 감속기를 적용하여 2023 년 CES 에 공개할 예정임.

② 감속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여 감속기 사용 영역을 확대하고자 함. 기존 볼, 베어링, 하모닉 감속기에 이어 구동모 터제어시스템, 감속기 모듈 등은 물론 RV 감속기, 정밀 감속기 고도화 등을 추진하고 있음. 감속기 모듈사업은 기존 S 사와에 L 사, H 사 등으로 고객사를 확대하고 있으며, RV 감속기는 기존 S 사 이외에 R 사, H 사로 확대하여 올해 하반기 추가 개발을 완료하고 적용 확대 예정임.

 

 

 

 

 

 

 

 

7.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주가 전망 및 결론 

 

 

 

 

 

 

 

에스비비테크는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는 1710개 기관이 참여해 1644.01대 1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가격 미제시 기관을 제외한 모든 참여 기관투자자들이 공모가 상단 혹은 초과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수요예측 결과가 잘나온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이 눈여겨 본 부분은 에스비비테크가 가진 독보적 지위의 기술력”이라며 “하모닉 감속기는 로봇 원가의 통상 30% 이상을 차지하는 필수 부품으로 현재 대부분을 일본으로부터의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분야이나 에스비비테크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본과 동등한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스비비테크는 상장 후 공모자금으로는 본격 대량생산에 최적화 된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공장을 자동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매출 확대와 마진률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로봇 관련주가 ETF 출시와 테슬라 AI데이에서 휴머노이드로봇이 공개됨에 힘입어 시장 지수를 상회하고 있는 가운데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도 좋은 결과가 있을것으로 개인적으로 전망해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생각입니다.

 

 

 

 

참고사항)

 

 

https://t.me/mzinvestkr

 

MZ세대로 살아남기

루크킴의 재테크 텔레그램입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재테크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텔레그램 외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https://niceguy921.tistory.c

t.me

 

 

 

제가 주식, 코인, 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에 도움되는 뉴스와 리포트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공모주 청약 정보 뿐만 아니라 투자에 도움되는 정보를 전달할 생각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에스비비테크, 유진투자증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