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2 관련주 (아바타 물의 길 12월 14일 개봉 수혜주)

반응형

 

 

 

 

1. 아바타 2 관련주 및 수혜주(아바타 : 물의 길 12월 14일 개봉)에 관심이 가는 이유

 

 

 

 

 

 

올해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아바타: 물의 길’이 12월 14일 전 세계 최초 한국 개봉과 9일 내한 소식을 동시에 전해 국내 팬들을 들뜨게 만들고 있습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아바타: 물의 길’이 오는 14일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한국관객들과 만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선 9일에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존 랜도 프로듀서, 배우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까지 내한합니다. 감독과 프로듀서, 배우진까지 아바타의 주역들이 빠짐없이 내한하는 만큼 다양한 행사들로 특별함을 더할 예정입니다.

 

 

 

 

 

 

‘아바타’는 2009년 당시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에 오른 뒤 단 한번도 왕좌를 내어주지 않은 명실공히 최고 히트작입니다. 13년만에 후속편까지 선보여 전 세계 관객들의 관심이 다시 한 번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은 가족이 된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분)와 네이티리(조 샐다나)가 이룬 가족이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전작이 광활한 판도라 행성의 하늘을 배경으로 했다면 이번 ‘아바타: 물의 길’은 새롭게 등장하는 물의 부족 ‘맷케이나’족을 통해 그들이 사는 환상적이고 경이로운 바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바타 1편 관련주였던 3D관련주가 400%이상 상승한 이력이 있는 만큼 13년 만에 베일을 벗는 ‘아바타: 물의 길’은 한국에서 12 14일 전 세계 최초 개봉하는데 아바타2 , 아바타 물의길에 대한 관심도 개봉일이 갈까울수록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2. 아바타 2 , 아바타 : 물의길 (제작사 / 배급사/ 등장인물)

 

 

 

 
 

 

 

 

(1)아바타 물의길 제작사 및 배급사

 

 

 

 

 

아바타 물의길 제작사 : 라이브스톰 엔터테인먼트
아바타 물의길 배급사 : 20세기 스튜디오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2)아바타2 , 아바타 물의길 제작진 & 출연진

 

 

 

1) 아바타2, 아바타 물의길 감독 : 제임스 카메론

 

 

 

 

 

 

2) 아바타2, 아바타: 물의길 주요 배우 출연진 및 인물관계도

 

 

 

 

 

 

 

3)아바타2, 아바타: 물의길 개봉일 & 아바타 물의길 러닝타임

 

 

 

 

 

영화 아바타2 , 아바타: 물의길 개봉일 : 2022년 12월 14일(수요일)

영화 아바타2 , 아바타: 물의길 러닝타임 : 166분(2시간 46분)

 

 

 

 

4)아바타 물의길 시놉시스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전편 <아바타>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하고 존 랜도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3. 아바타 2 관련주 (아바타 물의 길 12월 14일 개봉 수혜주)

 

 

 

 

(1)IHQ

 

 

 

 

 

 

 

- IHQ는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등을 영위하고 있다.

PP사로서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하거나 외부에서 구입해 SO, 위성방송, IPTV 등의 플랫폼에 공급중에 있다.

 

 

- 아바타2, 아바타 물의길을 배급하는 디즈니는 한편 지난 2017년 계열사 A&E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를 통해 IHQ의 지분 5%를 인수했다. 현재 A&E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는 IHQ의 지분 4.90%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A&E네트웍스를 통해 디즈니와 비즈니스를 모색하는 방안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어 IHQ는 아바타 물의길, 아바타2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SM Life Design

 

 

 

 

- SM Life Design은 인쇄 및 미디어 사업을 목적으로 1998년 12월 설립, 2002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경기도 파주시에 본사를 두고 있음.

 

 

- 상업인쇄(앨범, 포스터, 화보집 등), 드라마 등 제작 및 멀티미디어사업(DVD복제, 영상물제작 유통 등), 외식업 및 와인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 SM Life Design은 2019년 11월 미국 월트디즈니사와 부가판권, 국내 패키지 미디어(DVD·블루레이·4K UHD 등) 계약을 맺었다. '겨울왕국', '마블' 시리즈의 DVD와 블루레이, TV용 고화질 콘텐츠 등을 제작해 국내 시장에 유통하고 있어 아바타2 또한 디즈니가 배급사로 아바타 물의길 흥행시 SM Life Design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3)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은 2008년 인터넷전화 서비스 `헬로폰`을 시작으로 케이블TV,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광고, N스크린, MVNO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유선방송사업자임.

 

 

- 사업부문은 방송사업, 인터넷사업, 광고서비스사업, 부가서비스사업, 상품 매출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송과 광고, 부가서비스업이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

 

 

- 2019년 12월 LG유플러스에 인수합병, 유통망 공유를 통한 케이블TV 가입자 이탈 방지 및 신규 가입자 유치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됨.

 

 

- 유료방송사업자(SO)인 LG헬로비전은 디즈니+와 제휴를 맺은 상황이라 아바타2, 아바타 물의길 흥행시 VOD 서비스 이용자 증가로 수혜를 볼것으로 예상됩니다. 

 

 

(4) CJ CGV

 

 

 

- CJ CGV는 고품질의 멀티플렉스 극장을 국내에 최초로 보급, 단일관 위주 상영문화를 종합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선진화.

 

 

- 영화상영을 통한 티켓판매, 매점판매 및 광고판매와 위탁 운영 등 사업을 영위, 국내 및 해외 배급사로부터 영화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조달 받고있음.

 

 

- 지속적인 출점으로 국내 영화관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역시 사이트를 확대에 주력하여 왔으나 COVID-19 여파로 영업활동이 제한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음.

 

 

- CJ CGV는 이번 아바타 물의길 개봉으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및 국내 기대작 개봉에 따른 관객 수 회복세 지속, 프리미엄 상영관 매출 비중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개선 추세 이어갈것으로 예상됩니다.

 



(5) 콘텐트리중앙

 

 

 

- 매거진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 케이블 채널 운영, 문화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2015년 12월 30일 스튜디오룰루랄라중앙, 메가박스중앙, 퍼펙트스톰필름, 다수의 문화산업전문 유한회사를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회사로 전환.

 

 

- 글로벌 최대 OTT기업인 넷플릭스와 드라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드라마 판권 판매 확대로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 콘텐트리중앙은 OTT향 드라마 공급이 확대된 가운데 단계적 일상회복 및 지연되었던 영화 개봉에 따른 극장 관객 수 회복, 관람료 인상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시현하고 있어 아바타 물의길 흥행시 콘텐트리중앙의 수혜까 예상됩니다.

 

 

 


(6) CG/VFX 관련주(덱스터, 위지윅스튜디오, 포바이포, 자이언트스텝)

 

 

 

 

 

아바타1편 개봉당시 3D관련주가 급등하며 케이디씨의 경우 아바타 개봉일로부터 400%이상 상승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D 영화의 신기원을 열었던 '아바타'에 이어 '아바타2'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으로 돌아왔는데 3D, 하이 프레임, HDR 등 직관적인 체험이 가능한 촬영 포맷을 적용한 데 이어, 오로지 리얼한 영상 구현을 위해 90만 갤런의 물탱크에서 수중 퍼포먼스 캡처 촬영을 진행한 만큼 관객들로 하여금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직관적인 체험을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생생함을 더하는 IMAX 3D, 돌비 시네마 등 다양한 포맷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공개된 특별관 포맷별 포스터는 터전을 옮긴 나비족이 마침내 해양 생물과 교감을 이룬 순간을 포착하는가 하면 새로 등장하는 물의 부족 '멧케이나'족의 모습을 전혀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디테일로 담아내 '아바타: 물의 길'만의 독보적인 영상미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국내영화의 영상미를 담당하는 CG/VFX 회사들이 수혜를 볼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CG/VFX 관련주인 덱스터, 위지윅스튜디오, 포바이포, 자이언트스텝 등 또한 아바타 물의길 흥행시 수혜가 예상됩니다.

 

 

 

⭐️아바타2, 아바타: 물의길 관련주⭐️

(1)디즈니 관련주 :  IHQ, SM Life Design, LG헬로비전
(2)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 NEW, 삼화네트웍스, 손오공, 알로이스
(3)극장 관련주 : CJ CGV , 콘텐트리중앙
(4) CG/VFX 관련주 : 덱스터, 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 포바이포



참고사항)

 

https://t.me/mzinvestkr

 

MZ세대로 살아남기

네모선장의 재테크 텔레그램입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재테크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텔레그램 외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https://niceguy921.tistor

t.me

 

투자에 도움되는 뉴스와 정보를 시의성 있게 사견과 함께 전달하고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외에도 이슈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방문해주세요.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