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및 수혜주(네이버 계열사 중 첫 국내 상장 추진)

반응형

 

 

 

1. 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및 수혜주(네이버 계열사 중 첫 국내 상장 추진)에 관심이 가는 이유

 

 

 

 

 

 

네이버의 관계사중 하나인 라인게임즈가 첫번째 상장에 나선다. 시장에서는 1조원 가량의 기업가치를 평가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라인게임즈는 최근 복수의 국내 증권사들에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보내는 등 상장 준비절차에 착수했다. 주관사를 선정한 뒤 얼어붙은 시장 상황이 풀리는대로 상장 절차에 착수한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상장 준비를 위해 주관사 선정에 나섰지만 일정을 정해두고 진행하는 건 아니다"며 "상장에 대한 회사 내부 구성원이나 주주들의 공감대는 확보했지만, 무엇보다 시장상황이 좋지 않고 사내 여유 자금도 있기 때문에 천천히 진행하려 한다"고 전했다.

 

 


라인게임즈는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합작한 일본 관계사 라인의 자회사다. 종스크롤 액션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와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로 성공한 '넥스트플로어'가 모체다. 2017년 라인이 넥스트플로어에 투자하며 지분 51%를 확보했고, 이듬해 넥스트플로어가 라인게임즈를 인수하면서 통합법인명은 '라인게임즈'가 됐다.

 

 


넥스트플로어 시절에는 쿠키런의 데브시스터즈, 애니팡의 선데이토즈(현 위메이드플레이)와 함께 카카오 플랫폼에서 성공한 '카카오 키즈 3대장'으로 불리기도 했다. 올해 8월 일본의 코에이 테크모와 함께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을 출시하기도 했다.

 

 


라인게임즈는 지난해 3월 텐센트 등으로부터 1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기업가치 1조원 가량으로 평가 받았다. 당시 텐센트가 500억원, 국내 기업들이 500억원 가량을 투자했다. 상장을 추진하면 여전히 지난해와 비슷한 가치를 평가받을 것으로 시장에서 바라보고 있다. 다만 설립 이후 2017~2021년 5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흥행 여부에 따라 올해 흑자 전환이 판가름날 수 있다.

 

 


그동안 네이버 계열사가 국내에 상장한 전례가 없다. 네이버웹툰과 네이버파이낸셜 등의 상장 가능성이 점쳐졌지만, 카카오의 계열사 쪼개기 상장 논란 등으로 인해 네이버 자회사의 국내 상장 작업에도 제동이 걸렸다. 네이버웹툰은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 중이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네이버의 '고손회사' 뻘이다. 네이버→A홀딩스→Z홀딩스→라인→라인게임즈 식으로 지분을 보유한 형태다. 라인게임즈의 최대주주는 지분 35.6%를 보유한 라인이다.

 

 

 

라인게임즈의 상장일이 다가올수록 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및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질것으로 예상돼 아래에 정리해 보았다.

 

 

 

 

2. 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및 수혜주

 

 

 

 

(1) 대유

 

 

 

 

 

1) 대유 회사개요

 

 

 

- 1977년 4월 비료제조 및 판매업, 농약 제조, 수입 및 판매업, 임대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

 

 

- 주요 제품은 대유나르겐, 부리오, 대유미리근 등의 복합비료와 농약제품 지베렐린이며, 특히 4종 복합비료는 과수 혹은 고품질 농작물에 주로 사용되는 고품질 다기능성 제품임.

 

 

- 1996년 연구소 설립 이후로 고품질·고효율 제품개발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배 비대용 도포제 대유비대특허품을 개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을 확보.

 

 

 

 

2) 대유가 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및 수혜주로 분류되는 이유

 

 

 

 

 

 

라인게임즈는 대유와 357억원 규모의 라인게임즈가 발행하는 상환전환우선주(RCPS)에 투자한 이력이 있어 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및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다.

 

 

 

 

(2) 조광ILI

 

 

 

 

 

 

1) 조광ILI 회사 개요

 

 

 

- 경남 양산에 본사 및 공장을, 중국 청도에 해외 생산법인을 두고 1994년 창립 이래 안전밸브 등 산업용 특수밸브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코스닥시장 상장업체임.

 

 

- 전국 30개의 대리점 및 특약점을 통해 원자력 발전소, 조선업체, 석유화학플랜트 업체로 납품하며, 동남아, 프랑스, 중동 등으로 수출함.

 

 

- 특수밸브 시장은 제품 성능 검증을 위한 시험설비 구축과 국가 산업규격 검인증이 전제되어 신규 진입장벽이 높은 바 과점적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음.

 

 

 

 

 

2) 조광ILI가 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및 수혜주로 분류되는 이유

 

 

 

 

라인게임즈는 조광ILI와 152억원 규모의 라인게임즈가 발행하는 상환전환우선주(RCPS)에 투자한 이력이 있어 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및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다.

 

 

 

 

✅ 라인게임즈 상장 관련주 정리

👉🏼 조광ILI , 대유


 

 

 

참고사항)

 

https://t.me/mzinvestkr

 

MZ세대로 살아남기

네모선장의 재테크 텔레그램입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재테크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텔레그램 외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https://niceguy921.tistor

t.me

 

 

투자에 도움되는 뉴스와 정보를 시의성 있게 사견과 함께 전달하고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외에도 이슈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방문해주세요.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