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제작사 및 관련주(넷플릭스 드라마 12월 30일 공개)

반응형

 

 

1.  더 글로리 제작사 및 관련주(넷플릭스 드라마 12월 30일 공개)에 관심이 가는 이유

 

 

 

 

 

 

넷플릭스 ‘더 글로리’가 오늘(30일) 오후 5시 베일을 벗는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다. ‘시크릿 가든’, ‘도깨비’, ‘태양의 후예’, ‘미스터 션샤인’의 김은숙 작가와 ‘비밀의 숲’, ‘왓쳐’, ‘해피니스’의 안길호 감독이 만났다. 
 

 


‘스토리의 힘’에 매료된 안길호 감독은 “글에 모든 답이 있었다”며 각본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비주얼과 공간, 넷플릭스의 시청 환경까지 치밀하게 고려해 촬영했고, 시청자가 서사와 감정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음악에 신경을 기울였다. 감독은 “‘더 글로리’가 말하고자 하는 건 보편적인 정서다. 복수를 하는 과정과 심정들은 어느 나라에 있는 사람들이 봐도 강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더 글로리’에는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등이 출연한다. 장르물로 돌아와 모두를 놀라게 한 송혜교는 복수를 계획하며 극야의 시간을 버틴 문동은의 아픔과 상처가 굳어 만들어진 내면을 단단한 연기 내공으로 그려낸다. 이도현은 동은의 조력자로서 복수의 선두에 서는 주여정 역으로 분해 온실 속 화초처럼 보이지만 이면에 커다란 아픔을 지닌 캐릭터의 양면성을 완벽히 소화했다.

 

 

 

동은에게 악몽보다 더한 고통을 선물한 박연진 역의 임지연은 처음으로 악역에 도전해 찬란한 햇빛처럼 웃으며 죄의식 없이 악행을 저지르는 캐릭터로 몰입했다. 동은의 손을 잡고 연진과 그녀의 친구들을 감시하는 강현남 역을 맡은 염혜란, 동은의 손바닥 위에서 아내 연진의 판도라의 상자와 마주하게 되는 하도영 역을 맡은 정성일, 주동자 연진의 친구들 전재준(박성훈), 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손명오(김건우)와 싱크로율 높은 아역 배우들까지 합세해 ‘더 글로리’의 다채로운 서사에 일조하며 숨 막히는 연기 열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30일 공개되는 ‘더 글로리’ 파트1을 시작으로 2023년 3월 파트2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재벌집막내아들 등 K- 콘텐츠의 연속된 글로벌 흥행과 함께 최근 중국 정부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국내 미디어 콘텐츠 주가흐름이 좋은 만큼 아래에서는 더 글로리 관련주와 개봉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2.  더 글로리 드라마 (제작사 / 스트리밍사/ 출연인물)

 

 

 

https://youtu.be/YQtgHb8tkYM

 

 

 

 (1) 더 글로리 제작사 / 배급사/ 스트리밍사

 

 

 

 

더 글로리 제작사 : 화앤담픽쳐스

더 글로리 스트리밍사 : 넷플릭스(NETFLIX)

 

 

 

(2) 더 글로리 제작진 & 출연진

 

 

1) 더 글로리 제작진 

 

 

더 글로리 연출 : 안길호

더 글로리 극본 : 김은숙

 

2) 더 글로리 주요 출연진 & 캐릭터

 

 

 

 
 

더 글로리 드라마 출연진 :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 박성훈. 정성일, 김히어라, 차주영 , 김건우

 

3) 드라마 더글로리 간단 소개 & 공개일

 

 

 

드라마 더 글로리 간단 소개 :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더 글로리 공개일 : 2022년 12월 30일 (파트 1)

 

3. 드라마 더 글로리 관련주 및 흥행 수혜주

 

 

 

(1) 스튜디오드래곤

 

 

 

1) 스튜디오드래곤 회사 개요

- 2016년 5월 CJENM의 드라마사업부 물적분할로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있음.

- 주요 제작 드라마로는 응답하라 시리즈, 도깨비, 아스달연대기, 사랑의불시착 등이 있으며 CJENM의 tvN, OCN과 글로벌 OTT 넷플릭스 등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음.

- 유명 작가와 감독 및 연출 확보를 통해서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CJENM의 판매 대행을 통해 안정적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음.

2) 스튜디오드래곤 사업 현황

-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편성 및 드라마 라인업 확대로 국내외에서의 판권수익이 양호한 모습을 보이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 매출 신장에 따른 원가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영업수지 개선 및 법인세비용 감소로 순이익률 역시 상승.

- 해외에서 국내 콘텐츠 수요가 양호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대작 중심의 시즌제 본격화 및 다양한 장르 편성 등으로 국내외에서 콘텐츠 판매 증가하며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3) 스튜디오드래곤이 더 글로리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스튜디오드래곤은 자회사 화앤담픽쳐스를 통해 드라마 더 글로리 제작을 담당해 드라마 더글로리 흥행시 스튜디오드래곤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2) CJ ENM

 

 

 

 

 

 

 

1) CJ ENM 회사 개요

- 2018년 7월 국내 홈쇼핑 업계 1위인 CJ오쇼핑(존속법인)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체인 CJ E&M(피합병소멸법인)이 합병하여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음.

- 방송채널/콘텐츠을 제작하는 미디어사업, TV/CJmall을 통한 커머스사업, 영화 제작/투자/배급 등의 영화사업, 음반 제작/유통, 콘서트 등의 음악사업 등으로 구성됨.

-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드라마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디어 플랫폼 배급 등을 영위하는 스튜디오드래곤(주), 광고업을 영위하는 (주)메조미디어 등이 있음.

2) CJ ENM 사업 현황

 

- 커머스 부문의 취급고 부진에도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따른 티빙 유료 가입자 증가 및 자체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 출시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 매출 신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영업수지 및 금융수지 저하로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 적자전

환.

- 커머스 부문의 회복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나 티빙의 제휴 확대 및 KT의 OTT 시즌과의 합병, 오리지널 콘텐츠 편성 확대 등 방송 부문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 전망.

3) CJ ENM이 더 글로리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CJ ENM은 더 글로리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드래곤(화앤담픽쳐스 모회사)의 지분  54.38%를 보유하고 있어 더 글로리 흥행시 스튜디오드래곤 지분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CJ ENM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 드라마 더 글로리 관련주
👉🏼 스튜디오드래곤, CJ ENM

 

 

 

참고사항)

 

https://t.me/mzinvestkr

 

MZ세대로 살아남기

네모선장의 재테크 텔레그램입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재테크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텔레그램 외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https://niceguy921.tistor

t.me

 

 

투자에 도움되는 뉴스와 정보를 시의성 있게 사견과 함께 전달하고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외에도 이슈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방문해주세요.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