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교섭 관련주 및 제작사(황정민 현빈 강기영 주연 01월 18일 개봉)

반응형

 

 

 

1.  영화 교섭 관련주 및 제작사(01월 18일 개봉)에 관심이 가는 이유

 

 

 

 

 

 

 

영화 '교섭'이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교섭'은 16일 오전 7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교섭'은 지난 15일 오후 6시부터 '아바타: 물의 길'의 예매율을 추월하며, 6주간 막강한 1위를 지켜오던 '아바타 : 물의길'을 제치고 한국 영화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교섭'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 영화다.



'교섭'은 언론 배급 시사 이후 호평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간애와 생명의 가치를 늘 가장 앞에 놓는 임순례 감독의 뚝심이 범죄 액션 장르와 훌륭히 만났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예매율 1위에 오른 '교섭'이 설 극장가 관객들과 교섭하며 흥행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 된다.

 

 

재벌집막내아들, 더글로리 등 K- 콘텐츠의 연속된 글로벌 흥행과 함께 최근 중국 정부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국내 미디어 콘텐츠 주가흐름이 괜찮았던 만큼 아래에서는 영화 교섭 관련주와 제작사 그리고 개봉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2. 영화 교섭(제작사 / 배급사/ 출연인물)

 

 

 

https://youtu.be/kJnmT5BS4SA

 

 

 

 (1) 영화 교섭 제작사 / 배급사/ 출연인물

 

 

 

 

영화 교섭 제작사 : (주)영화사수박 , (주)원테이크필름

영화 교섭 배급사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PLUSM) 

 

 

 

 

(2) 영화 교섭 제작진 & 출연진

 

 

1) 영화 교섭 제작진 

 

 

영화 교섭 감독 : 임순례
영화 교섭 제작 : 신범수, 남정일

영화 교섭 각본 : 안영수

 

2) 영화 교섭 주요 출연진 & 캐릭터

 

 

 

 
 

영화 교섭 출연진 : 황정민 (정재호 역), 현빈 (박대식 역), 강기영 (이봉한 역)

 

 

3) 영화 교섭 실화 바탕(샘물교회 피랍사건 개요)

 

 

 

 

 

 

 

2007년 7월 성남시 분당구의 샘물교회 교인들이 정부의 경고를 무시하고 아프가니스탄에 들어간다.

 

이슬람을 믿는 무슬림들의 지역에 복음을 전파하겠다는 이유로 분쟁 지역인 아프가니스탄에 입국했다가 결국 탈레반에게 인질로 붙잡힌 사건이다. (정말 개념없던 사람들)

 

당시 정부는 이들을 생환시키기 위해 많은 자금과 인력을 투입했다.

 

사실 아프가니스탄에 가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었다. 사건 5개월 전인 2007년 2월부터 '탈레반이 아프간에서 한국인 여행객 납치를 노린다'는 첩보가 입수됐으며, 정부는 선교사 등에게 육로 이동을 금지할 것을 권고하고 아프간을 여행제한국가로 분류한 상태였다.

 

 

 

 

10년 전 오늘, 전 국민을 경악케 한 샘물교회 피랍 사건 | 중앙일보

10일 대한민국 정부와 탈레반의 첫 대면 협상이 시작됐고 13일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던 여성 인질 2명이 석방되었다. 8월 28일 아프간 현지 언론을 통해 대한민국 정부 대표반과 탈레반의 협상이

www.joongang.co.kr

 

 

 

1. 2007년 7월 13일 분당샘물교회 목사 외 교인 19명이 열흘간의 단기선교 목적으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 베이징과 두바이를 거쳐 14일에 아프가니스탄 카불에 도착했다. (정부에서는 위험하니 가지 말라고 교회에 협조공문까지 보냈다)

 

2. 출국 인원은 20명이었지만, 현지에서 활동하던 한국인 선교사 3명이 통역 및 안내 목적으로 합류해서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동안 총 23명이 움직였다.

 

3. 7월 19일 오후, 카불에서 남부지역 칸다하르로 가기 위해 버스를 타고 이동하던 중 카불에서 170여 km 거리에 있는 가즈니 주 카라바그 지역에서 탈레반에 납치당했다.

 

4. 탈레반은 아프가니스탄을 1996년부터 2001년까지 실제로 통치한 엘리트 무장 세력으로, 협상 전술이나 언론 관계, 대중 심리전 등에 능숙했다.

 

5. 7월 20일 탈레반은 한국인 납치 억류를 발표하고, 파병 중인 한국군의 즉각 철군을 요청한다. 탈레반 대변인 카리 유수프 아마디는 "아프가니스탄에 파견한 한국군을 21일 정오까지 전원 철군하지 않을 경우 인질들을 살해하겠다"라고 협박했다. 노무현 대통령이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하고 외교통상부는 국외테러사건 대책본부를 설치했다.

 

6. 7월 22일 한국 정부 대책반이 아프간 현지에 도착, 아프간 정부, 부족 원로, 종교 지도자들에게 직·간접적 접촉과 중재를 요청했다.

 

7. 한국 정부가 한국군 철군에 대해 "연말에 철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자 탈레반은 새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7월 22일 19시까지 한국인 인질과 같은 수의 탈레반 수감자(포로)를 석방하라는 것이었다.

 

8. 7월 25일 한국정부와의 협상 불만족으로 탈레반은 인질로 잡혀있던 40대 배형규 목사를 살해한다.

 

9. 7월 26일 한국 정부는 백종천 청와대 안보정책실장을 대통령 특사로 아프간에 파견했다. 7월 29일 백종천 특사는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을 만나 인질·수감자 맞교환 협상에 적극적으로 임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아프간 정부는 불가 입장을 밝혔다.

 

10. 7월 31일 탈레반은 20대 심성민씨를 살해한다. 탈레반은 수감자 석방에 대한 긍정적인 답이 없을 경우 나머지 인질을 살해하기 시작할 것이라 위협했다. 또 한국과 미국의 군사작전이 시작되면 인질을 살해할 것이라고 밝혔다.

 

11. 8월 6일 미국 부시 대통령과 아프간 카르자이 대통령은 정상회담에서 탈레반에 대한 양보 불가 입장을 재확인했다. 아프간 정부가 인질과 탈레반 수감자 맞교환을 거부하고 미국도 이를 동조하자 한국 정부는 딜레마에 직면했다. 탈레반을 설득할 묘안이 없는 상황에서 미국이 비협조적으로 나오자 협상은 교착상태에 빠졌다.

 

12. 8월 10일 한국 정부 대표단이 탈레반과 첫 대면협상을 한다.

 

13. 8월 13일 피랍 26일만에 인질 2명이 풀려나고, 탈레반은 탈레반측 수감자 전원을 석방할 것을 요구한다.

 

14. 8월 27일 한국 정부가 아프간에 파병된 다산·동의부대를 3개월 연장 주둔 후 철수시키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인질 협상은 본격적으로 진척됐다.

 

 

15. 8월 28일. 한국·탈레반 대표는 4차 대면협상을 갖고 인질 19명 전원 석방에 합의했다. 한국·탈레반 협상팀은 5개 조항에 합의했다.

 

 

 

1) 아프간 내 한국군 연내 철수

2) 아프가니스탄 내 비정부기구 활동 한국인 8월 내 철수

3) 한국의 기독교 선교사 활동 금지

4) 한국인 철수과정의 안전 보장

5) 탈레반 수감자 석방 요구 철회

 

 

 

 

 

 

 

4) 영화 교섭 손익분기점

 

 

 

 

 

 

영화 교섭 손익분기점 : 300만명

 

 

 

 

5) 영화 교섭 간단 소개 & 개봉일

 

 

 

 

 

영화 교섭 간단 소개 : 분쟁지역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들이 탈레반에게 납치되는 최악의 피랍사건이 발생한다. 교섭 전문이지만 아프가니스탄은 처음인 외교관 재호(황정민)가 현지로 향하고, 국정원 요원 대식(현빈)을 만난다. 원칙이 뚜렷한 외교관과 현지 사정에 능통한 국정원 요원. 입장도 방법도 다르지만, 두 사람은 인질을 살려야 한다는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간다. 살해 시한은 다가오고, 협상 상대, 조건 등이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서 교섭의 성공 가능성은 점점 희박해져 가는데…

 

 

영화 교섭 공개일 : 2022년 01월 18일 (수요일)

3. 영화 교섭 관련주 및 흥행 수혜주

 

 

 

(1) 콘텐트리중앙

 

 

 

1) 콘텐트리중앙 회사 개요

- 매거진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 케이블 채널 운영, 문화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2015년 12월 30일 스튜디오룰루랄라중앙, 메가박스중앙, 퍼펙트스톰필름, 다수의 문화산업전문 유한회사를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회사로 전환.

 

 

- 글로벌 최대 OTT기업인 넷플릭스와 드라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드라마 판권 판매 확대로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2) 콘텐트리중앙 사업 현황

- OTT향 드라마 공급이 확대된 가운데 단계적 일상회복 및 지연되었던 영화 개봉에 따른 극장 관객 수 회복, 관람료 인상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시현.

 

 

- 매출 성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관계기업투자처분이익 발생 등으로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손실 규모는 축소.

 

 

- 넷플릭스향 콘텐츠 공급 확대, 영화 범죄도시2 제작수익 반영, 키즈 실내놀이터 운영업체인 플레이타임 인수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3) 콘텐트리중앙이 영화 교섭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영화 교섭 제작사인 ()영화사수박 , ()원테이크필름은 비상장사라 지분구조 파악이 어려운 상황이라 관련주에 대해 정리하지 못했습니다. 콘텐트리중앙은 자회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영화 교섭을 배급하고 있어 영화 교섭 흥행시  콘텐트리중앙이 대장주로 분류될것으로 예상됩니다.

 

✅ 영화 교섭 관련주
👉🏼 콘텐트리중앙

 

 

 

참고사항)

 

https://t.me/mzinvestkr

 

MZ세대로 살아남기

네모선장의 재테크 텔레그램입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재테크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텔레그램 외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https://niceguy921.tistor

t.me

 

 

투자에 도움되는 뉴스와 정보를 시의성 있게 사견과 함께 전달하고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외에도 이슈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방문해주세요.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