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 스캔들 제작사 및 관련주(넷플릭스 티빙 01월 14일 공개 / 정경호, 전도연 주연)

반응형



1. 일타 스캔들 관련주 및 제작사(넷플릭스 티빙 01월 14일 공개 / 정경호, 전도연 주연) 에 관심이 가는 이유






‘일타 스캔들’ 전도연과 정경호가 방송 첫 주 만에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tvN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연출 유제원, 극본 양희승,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은 방송 첫 주 화제성 지수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뜨거운 반응의 중심에는 전도연과 정경호의 활약이 있다. 보고만 있어도 훈훈함을 자아내는 비주얼 케미부터 능수능란한 완급 조절이 돋보였던 티키타카 그리고 서로 만났다 하면 으르렁거리는 티격태격 케미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시너지를 발휘했다. 특히 전도연과 정경호의 열연 덕분에 극 중 캐릭터 남행선, 최치열이 지닌 매력 또한 한층 배가됐다. 두 배우의 센스 있는 강약 조절로 강한 생활력과 사랑스러움이 공존하는 반찬가게 사장 남행선 그리고 까칠하지만 짜증스럽지 않은 일타 강사 최치열 캐릭터를 완성했다는 평이다.


먼저 전도연은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남행선 캐릭터를 만나 더욱 빛을 발했다. 가족을 위해 국가대표를 포기하고 ‘국가대표 반찬가게’의 사장이 된 남행선. 남동생 재우(오의식 분)와 딸 해이(노윤서 분)를 강하게 키우지만, 재우가 열이 나면 단숨에 병원으로 달려가 극진히 간호하고, 수학 일타 강의를 듣고 싶다는 딸의 고민에 단박에 열혈 입시맘으로 거듭나겠다는 결심을 하는 등 가족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겁내지 않는 모습에 시청자들이 행선에게 몰입하고 공감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 딸 해이가 모의고사를 보고 온 날, 해맑게 “100점 맞았어?”라고 묻는 등 의외의 허당미를 발산해 친근감을 전달했다. 여기에 행선은 체력 또한 에너지가 넘친다. 재우의 핸드폰을 망가뜨린 주인공을 맹렬하게 쫓는 장면을 비롯, 최치열 강의를 등록하는 날에는 남다른 경보 실력으로 수많은 학부모를 앞질러 핸드볼 선수 출신이라는 커리어를 고스란히 뽐낸 것. 이처럼 다채로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전도연이 사랑스러움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면, 정경호는 일타 강사를 집어삼킨 메쏘드 연기로 화제의 주인공이 됐다. 방송 이후 드라마 속 최치열의 강의 장면을 2배속으로 빠르게 편집한 버전이 등장하는 등 현실 속 일타 강사를 완벽히 흡수한 최치열의 연기에 감탄이 쏟아지고 있다. 실제 수학 문제를 풀이하는 것처럼 막힘없이 쭉쭉 쓰는 판서 실력 또한 압권이었다. 수학 공식부터 판서까지 일타 강사 역을 소화하기 위해 배우 정경호가 어떤 준비 과정을 거치고 노력을 쏟아 부었을지 캐릭터를 향한 그의 열정을 다시금 실감할 수 있었던 대목.



무엇보다 남행선과 만나면 한없이 작아지는 최치열의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남행선과의 첫 만남에선 달리기에서 밀린 그는 결국 화장실로 숨고, 도망가는 방법을 선택해 굴욕을 맛봤고, 핸드폰을 망가뜨린 주인공이 바로 최치열이라는 것이 밝혀지던 순간에는 웃음과 설렘을 동시에 선사했다. 때문에 본격적으로 엮이게 된 남행선과 최치열, 둘의 관계가 어떤 전개를 맞게 될지, 이들이 선보일 로맨스 케미를 향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일타 스캔들’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재벌집막내아들, 더글로리 등 K- 콘텐츠의 연속된 글로벌 흥행과 함께 중국 정부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최근 국내 미디어 콘텐츠 주가흐름이 좋은 편이다. 드라마 일타 스캔들 또한 넷플릭스 글로벌 흥행이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일타스캔들 관련주와 제작사 그리고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2. 일타 스캔들 제작사/ 방송사/ 스트리밍사/출연인물




https://www.youtube.com/watch?v=vr0WiogQQh4

 

 

 

 

 (1) 드라마 일타 스캔들 제작사 / 방송사/스트리밍사/ 출연인물

 

 

 

 

 

일타 스캔들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일타 스캔들 채널 : TVN
일타 스캔들 스트리밍 : 티빙 & 넷플릭스

 

 

 

 

(2) 일타 스캔들 제작진 & 출연진

 

 

1) 일타스캔들 제작진 

 

 

일타 스캔들 연출 & 감독 : 유제원
일타 스캔들 극본 : 양희승, 여은호 

 

 

 

2) 일타 스캔들 주요 출연진 & 인물 관계도

 

 

 

 
 

 

(3) 일타 스캔들 간단 소개  & 방송일

 

 

일타 스캔들 간단 소개 :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사장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

 

 

일타 스캔들 공개일 : 2022년 01월 14일 (토요일)

 

 

일타 스캔들 방송일 : 매주 토,일 오후 09 : 10 

3. 드라마 일타스캔들 관련주 및 제작사 / 일타 스캔들 흥행 수혜주

 

 

 

(1) 스튜디오드래곤

 

 

1) 스튜디오드래곤 회사 개요

- 2016년 5월 CJENM의 드라마사업부 물적분할로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있음.

 

 

- 주요 제작 드라마로는 응답하라 시리즈, 도깨비, 아스달연대기, 사랑의불시착 등이 있으며 CJENM의 tvN, OCN과 글로벌 OTT 넷플릭스 등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음.

 

 

- 유명 작가와 감독 및 연출 확보를 통해서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CJENM의 판매 대행을 통해 안정적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음.

 

2) 스튜디오드래곤 사업 현황

-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편성 및 드라마 라인업 확대로 국내외에서의 판권수익이 양호한 모습을 보이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 매출 신장에 따른 원가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영업수지 개선 및 법인세비용 감소로 순이익률 역시 상승.

 

 

- 해외에서 국내 콘텐츠 수요가 양호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대작 중심의 시즌제 본격화 및 다양한 장르 편성 등으로 국내외에서 콘텐츠 판매 증가하며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3) 스튜디오드래곤이 드라마 일타 스캔들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 '일타 스캔들'의 제작을 맡았으며 일타 스캔들 흥행시 스튜디오드래곤이 수혜를 볼것으로 예상됩니다.

 

 

 

 

(2) CJ ENM

 

 

1) CJ ENM 회사 개요

- 2018년 7월 국내 홈쇼핑 업계 1위인 CJ오쇼핑(존속법인)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체인 CJ E&M(피합병소멸법인)이 합병하여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음.

 

 

- 방송채널/콘텐츠을 제작하는 미디어사업, TV/CJmall을 통한 커머스사업, 영화 제작/투자/배급 등의 영화사업, 음반 제작/유통, 콘서트 등의 음악사업 등으로 구성됨.

 

 

-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드라마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디어 플랫폼 배급 등을 영위하는 스튜디오드래곤(주), 광고업을 영위하는 (주)메조미디어 등이 있음.

 

 

2) CJ ENM 사업 현황

- 커머스 부문의 취급고 부진에도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따른 티빙 유료 가입자 증가 및 자체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 출시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 매출 신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영업수지 및 금융수지 저하로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 적자전환.

 

 

- 커머스 부문의 회복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나 티빙의 제휴 확대 및 KT의 OTT 시즌과의 합병, 오리지널 콘텐츠 편성 확대 등 방송 부문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 전망.

3) CJENM이 드라마 일타 스캔들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CJ ENM은 드라마 '일타 스캔들'의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지분 54.46%를 소유하고 있고 또한, 일타 스캔들 스트리밍을 맡은 티빙 지분의 56.94%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타 스캔들 흥행시 CJ ENM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 드라마 일타 스캔들 관련주 및 수혜주
👉🏼 스튜디오드래곤, CJ ENM

 

 

 

참고사항)

 

https://t.me/mzinvestkr

 

MZ세대로 살아남기

네모선장의 재테크 텔레그램입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재테크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텔레그램 외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https://niceguy921.tistor

t.me

 

 

투자에 도움되는 뉴스와 정보를 시의성 있게 사견과 함께 전달하고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외에도 이슈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방문해주세요.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