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 관련주 및 제작사(넷플릭스 01월 20일 공개 / 강수연, 김현주 주연)

반응형

1. 정이 관련주 및 제작사(넷플릭스 01월 20일 공개 / 강수연, 김현주 주연) 에 관심이 가는 이유








연상호 감독의 한국형 SF 영화 ‘정이’가 공개 하루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2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정이’는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국가별로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칠레 멕시코 스페인 태국 베트남 등 32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20일 공개된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부산행’으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한 연상호 감독의 SF 장르물로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연상호 감독은 지난 2021년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으로도 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1위에 오른 바 있다.



‘정이’는 지난해 5월 세상을 떠난 배우 강수연의 복귀작이자 유작이기도 하다. 강수연을 비롯해 김현주 류경수 등이 열연했다.




재벌집막내아들, 더글로리 등 K- 콘텐츠의 연속된 글로벌 흥행과 함께 중국 정부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최근 국내 미디어 콘텐츠 주가흐름이 좋은 편이다. 영화 정이 또한 넷플릭스 글로벌 흥행이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이 관련주와 제작사 그리고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2. 정이 제작사/ 스트리밍사/출연인물






https://youtu.be/PTKH93B9kdo

 

 

 

 

 

 (1) 넷플릭스 정이 제작사 / 스트리밍사/ 출연인물

 

 

 

 

 

 

넷플릭스 정이 제작사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콘텐트리중앙)

넷플릭스 정이 스트리밍 : 넷플릭스(NETFLIX)

 

 

 

(2) 정이 제작진 & 출연진

 

1) 정이 제작진 

 

 

 
 

넷플릭스 정이 연출 & 감독 : 연상호






2) 정이 주요 출연진





- 윤서현 (배우: 강수연 / 일본 성우: 오카다 메구미) 어린 윤서현 (배우: 박소이 / 일본 성우: 키타하라 사야카) 뇌복제 및 AI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의 팀장. 정이의 뇌복제와 전투력 테스트를 책임지고 있다.

 


- 윤정이 (배우: 김현주 / 일본 성우: 카이다 유코) 연합군 측의 최정예 리더 출신이자, '전설의 용병'이라 불리는 전투로봇. 뇌복제 실험의 대상이 된다.

 
 

- 김상훈 (배우: 류경수 / 일본 성우: 산페이 유우키) 연구소장. 연합군 승리의 열쇠가

 
 
 

 

(3) 정이 간단 소개  &  공개일

 

 

- 넷플릭스 정이 간단 소개 : 급격한 기후변화로 지구는 폐허가 되고 인류는 우주에 새로운 터전 ‘쉘터’를 만들어 이주한다. 수십 년째 이어지는 내전에서 ‘윤정이’(김현주)는 수많은 작전의 승리를 이끌며 전설의 용병으로 거듭난다. 하지만 단 한 번의 작전 실패로 식물인간이 되고, 군수 A.I. 개발 회사 크로노이드는 그녀의 뇌를 복제해 최고의 A.I. 전투 용병 개발을 시작한다. 35년 후, ‘정이’의 딸 ‘윤서현’(강수연)은 ‘정이 프로젝트’의 연구팀장이 되어 전투 A.I. 개발에 힘쓴다. 끝없는 복제와 계속되는 시뮬레이션에도 연구에 진전이 없자, 크로노이드는 ‘정이’를 두고 또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한다. 이를 알게 된 ‘서현’은 ‘정이’를 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전투 A.I. 정이, 연구소를 탈출하라!

 

 

 

 

- 넷플릭스 정이 공개일 : 2022년 01월 20일 (금요일)

 

 

3. 넷플릭스 영화 정이 관련주 및 제작사 / 넷플릭스 정이 흥행 수혜주

 

 

 

(1) 콘텐트리중앙

 

 


1) 콘텐트리중앙 회사 개요

 

- 매거진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 케이블 채널 운영, 문화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2015년 12월 30일 스튜디오룰루랄라중앙, 메가박스중앙, 퍼펙트스톰필름, 다수의 문화산업전문 유한회사를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회사로 전환.

 

 

 

- 글로벌 최대 OTT기업인 넷플릭스와 드라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드라마 판권 판매 확대로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2) 콘텐트리중앙 사업 현황

 

- OTT향 드라마 공급이 확대된 가운데 단계적 일상회복 및 지연되었던 영화 개봉에 따른 극장 관객 수 회복, 관람료 인상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시현.

 

 

 

- 매출 성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관계기업투자처분이익 발생 등으로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손실 규모는 축소.

 

 

 

- 넷플릭스향 콘텐츠 공급 확대, 영화 범죄도시2 제작수익 반영, 키즈 실내놀이터 운영업체인 플레이타임 인수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3) 콘텐트리중앙이 넷플릭스 영화 정이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넷플릭스 영화 정이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에서 제작을 맡았는데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콘텐트리중앙의 자회사인 제이티비비씨스튜디오가 지분을 95% 소유하고 있어 정이 흥행시 콘텐트리중앙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2) 덱스터

 

 

 

 

1) 덱스터 회사 개요

- VFX(Visual Effects, 시각 효과) 전문기업으로 2012년 1월 설립되었으며, 2015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됨.

 

 

- 주요 매출처는 국내외 영화 제작사로 VFX는 영화 이외에도 드라마와 게임 및 기타 가상현실 분야에 폭넓게 적용이 가능함.

 

 

- 중국 완다 테마파크에 체험형 대형 어트랙션 콘텐츠를 공급한 데 이어 KT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VR테마파크에 스토리텔링형 VR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VR콘텐츠 시장에 진출.

 

 

 

 

2) 덱스터 사업 현황

 

 

- 주력사업인 VFX 부문의 역성장에도 투자제작 수익이 증가한 가운데 광고업을 영위하는 덱스터크레마의 연결 편입으로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시현.

 

 

- 지급수수료 증가 등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법인세비용 증가로 순손실 규모도 확대.

 

 

- COVID-19의 엔데믹 전환으로 영화 제작사의 투자가 확대되며 VFX 수주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VFX 사업영역 확대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3) 덱스터가 넷플릭스 영화 정이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넷플릭스 영화 '정이'에는 시각효과(CG)를 위해 덱스터 스튜디오를 포함한 6개의 회사가 참여했다. 이로 인해 정이 흥행시 덱스터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3) 아이오케이

 

 

 

 

 

1) 아이오케이 회사 개요

- 2015년 12월 (주)아이오케이컴퍼니 흡수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주)포인트아이에서 (주)아이오케이컴퍼니로 변경.

 

 

- 2018년 7월 무선인터넷 위치기반 솔루션을 공급하는 ICT 부문을 물적분할 하여 포인트아이로 신설하였으나, 사업구조 재편을 위하여 2020년 중에 매각함.

 

 

- 매니지먼트 부문은 고현정, 조인성, 김하늘, 신혜선, 김현주, 김강우 등의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종속기업을 통하여 투자사업,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2) 아이오케이 사업 현황

 

- 소속 배우들의 활동 증가와 함께 종속기업 아이오케이엠의 배우 영입 확대 및 OST 음원 제작, 투자 부문의 매출 기여로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시현.

 

 

- 원가구조 개선에도 무형자산상각비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금융수지 저하로 순손실 규모도 확대.

 

 

- 소속 배우들의 활동 증가와 영화 및 드라마 등의 콘텐츠 제작 확대, 블록체인 기업 GDA를 통한 NFT 사업 본격화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3) 아이오케이가 넷플릭스 영화 정이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  넷플릭스 영화 '정이'에는 배우 김현주가 주연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로 인해 정이 흥행시 김현주 배우의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배우 김현주의 소속사 아이오케이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 넷플릭스 영화 정이 관련주 및 제작사 흥행 수혜주
👉🏼 콘텐트리중앙, 덱스터, 아이오케이

 

 

 

 

참고사항)

 

https://t.me/mzinvestkr

 

MZ세대로 살아남기

네모선장의 재테크 텔레그램입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재테크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텔레그램 외에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https://niceguy921.tistor

t.me

 

 

투자에 도움되는 뉴스와 정보를 시의성 있게 사견과 함께 전달하고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외에도 이슈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방문해주세요.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