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식 주가 전망 (앞으로 기대되는 실적)

반응형

안녕하세요. MZ세대로 살아남기의 네모 선장입니다.
이번 시간에 분석해볼 회사는 한국 2차 전지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인 삼성SDI입니다. 삼성SDI는 소형전지, 자동차전지, ESS 등의 리튬이온 2차전지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 크레딧스위스에서 발행한 경쟁사 LG화학 목표주가 반토막 보고서에 이어 모건스탠리에서 삼성SDI '매도' 리포트가 나오면서 삼성SDI 주가는 최근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코스피 지수상승과 함께 삼성SDI의 2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최근 5 거래일 동안 외국인과 기관의 양수급이 들어와 5월 13일 대비 10.98% 상승하며 674,000원 선까지 회복했습니다. 이분위기를 이어 삼성SDI의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가도를 달릴 수 있을지 여러 자료 분석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SDI 주가 기술적 분석


삼성SDI의 시가총액은 46조 3473억(2021/06/18)으로 한국상장기준 9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현재 삼성SDI의 주가는 678,000원으로 (2021/06/18)로 전고점 818,000원(2021/02/17) 대비 21.36%정도 주가가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2021년 5월 13일에 RSI가 30을 기록할 만큼 과매도 구간까지 빠졌었는데 최근 1개월 동안 코스피 지수 회복과 함께 2분기 호실적을 기대감으로 178,000원 정도 삼성SDI 주가가 올라오면서 RSI가 76.11선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MACD는 지난 5월간 -10,000까지 빠졌었는데 6월 11일 MACD가 0을 돌파한 이후로 현재 MACD가 3217.8까지 올라하면서 삼성SDI의 주가가 상승국면에 돌입했다고 볼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급적으로도 외국인과 기관에서 양매수가 이어지고 있어 삼성SDI 주가 상승에 긍정적일 것이라 판단되며 삼성SDI 주가에 신규진입시 630,000원 이하에서 매수가 가능하다면 이상적인 가격에 진입하여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2. 삼성SDI 주가 기본적 분석



1. 1분기 예상치 부합, 원형전지와 전자재료 선전


1분기 영업이익은 1,332억 원(QoQ -46%, YoY 147%)으로 시장 컨센서스 (1,413억 원)에 부합했다. 비수기 영향을 딛고 원형전지와 전자재료가 선전했다.

원형전지는 코로나 수요가 더해진 전동공구향 판매가 증가했고, 전자재료 내에서는 대형 TV 수요 강세에 따라 편광필름이 양호했으며, 반도체 소재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에 반해 ESS는 국내 REC 가중치 일몰과 물류 차질 영향으로 매출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

2. 삼성SDI 2분기 실적 예상보다 양호, 자동차전지 흑자전환

2분기 영업이익은 2,522억원(QoQ 89%, YoY 143%)으로 시장 예상치(2,483 억 원)를 충족시킬 것이다.

자동차전지가 유럽 주요 OEM 대상으로 공급을 확대하며 마침내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다.

ESS는 물류 차질 영향이 일부 지속되지만, 미주 전력용 중심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다. 원형전지는 수급 여건이 빠듯해 판가가 우호적인 가운데, 미국 전기트럭 업체 대상 EV 프로젝트 매출이 시작됐다. 전자재료 중에서는 편광필름이 TV와 노트북 수요 강세에 힘입어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을 이어가고, OLED 소재는 스마트폰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차질 이슈에도 불구하고, 완성차 업체들이 CO2 규제 대응 등을 위해 전기차를 우선적으로 생산하고 있어, 자동차전지는 큰 차질 없이 순항하고 있다. 삼성SDI는 Audi e-tron EV, Fiat 500, Ford Kuga PHEV 등이 전략 모델로 거론된다.



3. 자동차전지가 하반기 이익 성장 주도

자동차전지가 하반기 이익 성장을 이끌 것이다. 자동차전지는 원가 효율성이 높은 Gen 3 및 Gen 4 배터리 비중이 지속 증가 하고, 헝가리 법인의 생산성 향상이 뒷받침될 것이다. 3분기부터 Gen 5 배터리 양산이 시작돼 기술적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향후 미국 진출 계획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소형전지는 원형전지의 경쟁력과 실적을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나아가고, EV 시장 대응을 강화할 계획이다. 컨택트 환경 전환과 함께 전동공구용 원형전지, TV 및 노트북용 편광필름 등의 수요 둔화 여부를 확인해야 하겠지만, 다른 IT 대형주에 비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다. 삼성SDI의 실적 방향성은 확고하고 긍정적이다. 유동성 긴축 우려 속에서 적정 Valuation에 대한 고민이 있을 뿐이다.

4. 삼성SDI 애널리스트 목표주가




19개 기관이 삼성SDI 주가에 대한 의견을 내놓았는데 평균 목표주가는 918,947원이고 최고 목표가는 1,050,000원 최저 목표가는 800,000원이다.



3. 삼성SDI 주가 전망 총평

VW(폭스바겐) 중심 유럽의 배터리 내재화 비중 확대로 유럽 내 한국 업체 입지 약화 우려가 있지만, 각형 배터리는 VW Unified Cell 사용 비중 확대로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VW(폭스바겐)이 in-house로 배터리를 내재화 하겠다는 의미는 JV 역시 포함하는 메시지로 판단되며 삼성SDI의 기회는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향후 미국 시장 진출이 중요해보이며, USMCA 시행으로 미국 내 배터리 생산시설 확보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2025년 7월 1일까지 RVC(역내 가치 비율) 75% 요건을 충족해야 관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업체가 미국에 EV차 판매 위해서는 배터리 공장 확보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삼성SDI가 이 시점에 맞춰 고객사향 미국 내 배터리 공장을 안정화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미국에 배터리 공장 투자 결정이 중요해 보입니다. 미국향 전기차 배터리 물량 확보가 전제 조건임을 감안하면, 올해 하반기가 최적기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정리하면 삼성SDI 주가는 VW power day(폭스바겐 파워데이) 이후 불확실성과 실적 전망치 하향 조정으로 조정 받고 있으나, 하반기 모멘텀이 집중될 전망으로 주가 하락을 매수 기회로 삼으면 전고점 818,000원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키움증권, IBK투자증권 , 네이버 증권 , 삼성SDI(삼성에스디아이),삼성증권, 현대차증권


관련기사

삼성SDI, 美 배터리 공장 설립 유력...ESS·전기차 공략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106170001

[EV·수소 밸류체인]삼성SDI, 美 배터리 공장 설립 유력...ESS·전기차 공략

삼성SDI 헝가리 공장 전경.(사진=삼성SDI) 삼성SDI가 조만간 5번째 해외 생산기지 건설 계획을 발표할 전망이다. 미국에 생산거점을 건설할 가능성이 높

www.bloter.net

삼성SDI, 영국 기가팩토리 건설 주도 가능성 높다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116

LG. 삼성SDI, 영국 '기가팩토리' 건설 주도 가능성 높다 - M오토데일리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영국 정부가 전기차에 탑재할 배터리를 대량 생산하는 기가팩토리 건설을 위해 자동차업체 및 배터리업체들과 논의를 시작했다.파이낸셜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영국

www.autodaily.co.kr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