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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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래티어 회사 개요





커머스 마케팅부터 디지털 전환 통합까지 구축하는 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2005년 ㈜ 플래티어 법인 설립. 2007 년 이커머스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


2016년 국내 최초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출시. 2019 년 모우소프트와 합병으로 협업 플랫폼 사업 영역 확대.

 


커머스 마케팅(CM) 중심에서 디지털 전환 통합(IDT) 컨설팅 및 플랫폼 솔루션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현대자동차, 동원F&B, 삼성카드, 신세계 홈쇼핑 등 90여개 대 기업 사이트에 170 개 이상의 커머스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함.

 



또한 50 억 건 이상의 고객 데이터, AI 기술을 이용한 “그루비”를 통해 기술적 마케팅(마테크) 플랫폼으로 사업영역 확장 중. 또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해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 중. 2021년 8 월 1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예정.

 



제품별 매출비중(2020 년)은 플랫폼 개발운영 46.7%, 플랫폼 구축 39.6%, IDT 서비스 7.1%, IDT 라이선스 4.8%, 기타 1.8%.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44.0%, 우리사주조합 4.5%, 기타주주 21.7%, 상장주선 인 0.7%, 기존주주 8.5%, 공모주주(일반+기관) 20.7%.


 

 

 

 

 

 

2. 플래티어 공모개요 및 보호예수 현황



 

 

 

1. 플래티어 공모 청약일 : 2021.08.04~05일
2. 플래티어 공모청약 주관사 : KB증권(공모주 물량 90%), 하나금융투자(공모주 물량 10%)
3. 플래티어 공모가액 : 11,000원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청약증거금 55,000원)
4. 플래티어 청약 환불일 : 2021.08.09일
5. 플래티어 상장 예정일 : 2021.08.12일
6. 플래티어 중복청약 가능 여부 : 가능
7. 플래티어 예상시가총액 : 910억원

 

 

 

플래티어 유통가능 주식수는 상장당일 29.1%에 해당하며 준수한 주식물량이라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줄것으로 예측됨



 

 

 

3. 플래티어 수요 예측결과

 

 

 

 

 


플래티어의 수요예측 결과로 최종 경쟁률은 HK이노엔(1871.4대1), 삼영에스앤씨(1762.4대1), 자이언트스텝(1691.1EO1)에 이어 역대 코스닥 4위를 기록하며 플래티어 공모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전원이 공모가 상단 이상의 가격을 써내 공모가를 상단을 초과한 1만1000원으로 확정했다.


 

 

 

4. 플래티어 실적 추이 및 전망



 

 



 

 

5. 플래티어 주가 밸류에이션




 

 

가) 플래티어 유사기업 PER 산출

 



나) 주당 평가가액 산출

 




 

 

6. 플래티어 투자 포인트



 

 

 

플래티어 투자 포인트 1) 이커머스 시장 성장과 함께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 전망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이 연평균(2020~2023) 15.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실적 성장이 지속될 전망.


① 국내 유통 대기업의 이커머스 플랫폼, 대형 오픈마켓 플랫폼, 대형제조사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 구축 등으로 성장.


② 최근 중대형 제조사의 D2C(Direct to Consumer)를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 “엑스투비”를 출시, 구축사업 확대 중.


③ AI 기반의 SaaS 인 마테크 플랫폼 “그루비”를 출시. AI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하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임. 국내 이커머스 기업 130 여개 사에서 도입하여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효과가 발생하고 있어 긍정적.

 

 

 



 

 

 

플래티어 투자 포인트 2) IDT 사업 영역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 기대

 

 

 

 

 

 

 



2019년 모우소프트 인수를 통해 IDT 사업 확대는 중장기 성장에 긍정적임.

 


글로벌 DevOps(데브옵스) 플랫폼 시장과 협업 플랫폼 시장이 연평균(2017~2027) 각각 22.9%, 13.2%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플래티어의 사업 진출은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① DevOps 플랫폼은 디지털 전환을 원하는 기업들 의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서비스임.

 


② 협업(Collaboration) 플랫폼은 기업내외 조직, 부 서간의 유기적인 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통합하여 성공적인 디지털전환을 지원 하는 구축 서비스임.



 

7. 플래티어 장외가

 

 

 

 

 


플래티어 장외시장에는 판다는 사람은 없고 산다는 사람만 있어 참고가 어려운 상황이다.

 

사려는 투자자들이 원하는 플래티어 장외가는 평균 20,000원대로 단순 용도로 참고할만 하다.


 

 

 

8. 플래티어 공모 청약 및 투자 여부 판단

 

 



플래티어는 90개 대기업 사이트의 170개 이상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 운영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실적은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유통3사 이커머스 플랫폼, 현대차, 한국타이어 등 대형 제조사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 구축 등이다.


한편 신규 솔루션으로 중대형 제조 사의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 구축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플래티어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이커머스 D2C 플랫폼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발표한 바 있어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로 판단된다.


플래티어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29.1%(241 만주)로 많지 않은 수준이라 공모청약에 참여하는데 매력적이라 생각되며, 플래티어의 수요예측 결과로 최종 경쟁률은 HK이노엔(1871.4대1), 삼영에스앤씨(1762.4대1), 자이언트스텝(1691.1EO1)에 이어 역대 코스닥 4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플래티어 공모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전원이 공모가 상단 이상의 가격을 써내 공모가를 상단을 초과한 1만1000원으로 확정될만큼 최근 상장하는 공모주와 대비해 플래티어의 미래전망을 기관투자자들이 높게 보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어 플래티어 공모 청약에 투자하는쪽이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유진투자증권, IBK투자증권, 플래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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