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솔로지옥 관련주 (솔로지옥 제작사는?)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오징어게임 인기에 편승해서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한국판 투핫으로 불리고 있는 솔로지옥 또한 K-예능을 대표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솔로지옥은 2021년 12월 18일에 방영을 시작해 수위가 낮고 차별성이 없다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성공하여 K-예능 최초로 현재 글로벌 10위 한국 넷플릭스 1위까지 올라온 상태다.

 

 

 

이다희, 규현, 홍진경, 한해가 패널로 출연하고 있는 "솔로지옥"에 대한 관심도 솔로지옥 시리즈의 마무리가 가까워질수록 시장에 뜨겁게 반응할 것으로 판단돼 어떠한 종목들이 넷플릭스 솔로지옥 관련주들인지 알아보겠다.

 

 

 

 

 

 

 

 

 

1.  넷플릭스 "솔로지옥" 프로필은?

 

 

 

 

 

 

1. 제작사 

 

 

JTBC 스튜디오

 

 

 

2. 제작진

 

 

CP : 김수아

PD : 김재원, 김나현

 

 

 

3. 패널 

 

이다희, 규현, 홍진경, 한해

 

 

 

 

 

4. 출연진

 

 

남자 : 문세훈, 오진택, 김준식 , 최시훈, 김현중, 차현승

 

 

 

 

 

 

 

 

 

여자 출연진 : 신지연 , 강소연 , 송지아 , 안예원, 김수민 , 성민지

 

 

 

 

 

 

 

"솔로지옥 " 개봉일 :  2021년 12월 18일

 

 

 

 

 

 

 

 

2.  넷플릭스 솔로지옥 관련주는?

 

 

 

 

 

(1) 제이콘텐트리

 

 

 

 

 

 

 

넷플릭스 '솔로지옥'은 제이콘텐트리의 자회사인 JTBC Studios에서 제작을 담당했다. 제이콘텐트리는 JTBC 스튜디오의지분의 71.2%를 보유하고 있다.

 

 

제이콘텐트리는 JTBC스튜디오의 지분을 71% 보유하고 있어 (CB행사시 53.8%로 감소) 제이콘텐트리가 넷플릭스 솔로지옥 순위가 현재 보다 올라온다면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D.P와 오징어게임의 연속흥행으로 OTT 콘텐츠 제작사 주식인 제이콘텐트리의 주가는 우상향의 흐름을 계속 보여주었다가 오미크론 확산과 설강화 고증 논란 등으로 주가가 조정받았다. 제이콘텐트리는 22.1월 <지금 우리 학교는 >, 22년 <안나라 수마나라>, <종이의 집>, <모범가족>등 총 6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을 계약한 상태라 추가 흥행에 따른 제이콘텐트리의 성장이 기대되는 상태이다.

 

 

 

 

 

 

 

또한, 제이콘텐트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리오프닝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메가박스 극장 지분을 90.8% 소유하고 있어 현재 적자여서 메가박스의 가치가 제이콘텐트리의 시가총액에 반영되고 있지 않지만, 22년에 흑자전환이 예상되는 만큼 주가흐름이 견고할 것으로 생각된다.

 

 

 

 

 

 

 

제이콘텐트리 평균 목표주가는 69818원으로 현 주가 대비 16%성장여력이 열려 있는 상태다.

 

 

 

정리하자면 최근 제이콘텐트리 주식이 급등하여 진입하기에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극장 영업시간이 3일부터 완화 됐고 코로나 확진자가 정점에 다다랐다고 판단되어 리오프닝 주식들의 성장 기대와 K- 콘텐츠의 성장을 둘다 가져갈 수 있는 몇없는 양수겸장의 종목이라 생각해 현가격도 매력적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2) 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의 경우 파라다이스 호텔이 넷플릭스 솔로지옥에서 천국도로 표현되며 등장하고 있다. 솔로지옥 글로벌 흥행이 지속된다면 인천공항 인근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의 인지도 또한 올라갈것으로 판단돼 솔로지옥 관련주 및 수혜주로 분류하였다.

 

 

 

 

 

같이보면 좋은 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200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지금 우리 학교는 제작사는?)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편승해서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2022년 1월 28일에 개봉하는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출연하는 "지금 우리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154

 

제이콘텐트리 주식 주가 전망 (JCon은 호황기)

1. 제이콘텐트리 회사개요 (1) 지주회사로 전환 매거진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 케이블 채널 운영, 문화사업 등을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