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선언 관련주 및 제작사(8월 3일 개봉)

반응형

1. 비상선언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코로나 19로 개봉일이 연기 되었던 한재림 감독의 영화 비상선언이 마침내 8월 3일 개봉하게 된다. 범죄도시2의 천만 관객 돌파 사례도 있듯이 영화가 작품성과 재미요소만 있다면 코로나 19 이전 수준의 흥행이 충분히 가능할것으로 예상된다.



'범죄도시2', 1227만↑ '신과함께2' 제쳤다…역대 흥행 16위 [Nbox]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관상, 연애의 목적, 더킹을 제작한 한재림 감독이 약 5년만에 순제작비 260억원에 P&A가 포함한 총제작비는 300억원, 손익분기점 500만인 새 영화 비상선언을 선보인다. 비상선언은 2021년 칸 영화제의 비경쟁 부분으로 초청을 받았고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한국 영화 최초의 항공 재난 장르를 다룬 영화로 기대를 받고 있다.


https://youtu.be/oGZRqMR_KOw





비상선언 개봉 전 부터 캐스팅만으로도 천만이라는 우스갯 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한재림 감독의 5년 만의 신작인 만큼 영화 비상선언 개봉일이 가까워질수록 주식 시장과 대중들의 관심이 커질것으로 예상돼 비상선언 제작사, 개봉 관련주 및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2. 영화 비상선언 개봉 프로필







1) 비상선언 제작사 및 배급사







제작사 :매그넘나인,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배급사 : 쇼박스




2) 영화 비상선언 제작진 & 출연진



1. 비상선언 감독 : 한재림




2. 비상선언 주요 배우 출연진





송강호 - 인호 역 // 이병헌 - 재혁 역 // 전도연 - 숙희 역
김남길 - 현수 역 // 임시완 - 진석 역 // 김소진 - 희진 역
박해준 - 태수 역




3) 비상선언 개봉일




비상선언 개봉일 : 2022년 8월 03일(수요일)





4) 비상선언 시놉시스



베테랑 형사 팀장 인호(송강호)는 비행기 테러 예고 영상 제보를 받고 사건을 수사하던 중 용의자가 실제로 KI501 항공편에 타고 있음을 파악한다. 딸의 치료를 위해 비행 공포증임에도 불구하고 하와이로 떠나기로 한 재혁(이병헌)은 주변을 맴돌며 위협적인 말을 하는 낯선 이가 신경 쓰인다. 인천에서 하와이로 이륙한 KI501 항공편에서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나오고, 비행기 안은 물론 지상까지 혼란과 두려움의 현장으로 뒤바뀐다. 이 소식을 들은 국토부 장관 숙희(전도연)는 대테러센터를 구성하고 비행기를 착륙시킬 방법을 찾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하는데…




3.비상선언 관련주 및 개봉 수혜주





(1) 쇼박스





쇼박스는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6월 설립,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쇼박스는 오리지널 IP 를 기반으로 한 영화 라인업을 확정했다. 오는 8월3 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로 송강호, 이병현,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등이 출연한다. 순제작비만 200 억원 중반이상 투입된 대규모 블록버스터다.

 

 

이 밖에도 압구정 리포트(감독: 임진순, 주연: 마동석, 정경호),시민덕희 (감독: 박영주, 주연: 라미란, 공명), 휴가(감독: 육상효, 주연: 김혜숙, 신민아), 사흘(감독: 현문섭, 주연: 박신양, 이민기) 등의 극장 개봉 등이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올해 하반기 극장 개봉 라인업 증가 등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쇼박스의 경우 시가총액도 3,800억대로 작고 특별히 시장에 쇼박스와 비견될 만한 비상선언 관련주 및 수혜주가 없는 만큼 쇼박스가 대장주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2) 덱스터








덱스터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다(국내 1위).
덱스터는 영화 비상선언에 27억 규모의 시각특수효과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참여했다.
덱스터는 영화 비상선언의 수주와 CJENM의 '외계인', 쇼박스의 ‘비상선언’, 롯데컬쳐의 ‘해적: 도깨비깃발’, '모가디슈', NEW의 ‘반도’, 에이스메이커의 '원더랜드' 메리크리스마스의 ‘승리호’ 등의 작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어 비상선언 흥행과 차후 신작 개봉시 계속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3) 오리온홀딩스





오리온홀딩스는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 포카칩, 오징어땅콩과 같은 우수한 장수 브랜드들의 안정적인 실적으로 건강한 성장과 더불어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며 높은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는 회사다.



주요 수익은 브랜드 사용수익, 임대수익, 종속회사 등으로부터 수취하는 배당금 수익 등이 있으며 연결실체의 사업부문은 제과, 영상, 건설, 지주, 기타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오리온홀딩스는 지주회사로 주사업이 식품사업인 점과 시가총액이 9천억 후반에 달하는 종목이라 비상선언 수혜주로 올리기에 고민이 됐다. 하지만 엄연히 오리온홀딩스가 쇼박스 지분을 57.49%를 소유하고 있는 최대 주주인 만큼 비상선언 관련주와 수헤주에 포함시켰다.
비상선언을 테마로 오리온홀딩스의 투자 매력도를 평가했을때 쇼박스와 덱스터에 비해 지주회사와 시가총액이 상대적으로 큰점으로 인해 재료적으로 매력적인 회사로 보이진 않는다.




같이보면 좋은 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276

한산 용의출현 관련주 및 제작사(7월 27일 영화 개봉)

1. 영화 한산 용의출현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8년 만에 순제작비 315억원, 손익분기점 600만인 새 영화 한산 : 용의 출현을 선보인다. 이순신 3부작 중 두번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77

드라마 신병 관련주 및 제작사(7월 22일 개봉)

1. 드라마 신병 관련주 및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후 ENA의 다음 기대작인 신병 https://www.youtube.com/watch?v=yLRfTIc-iPM 채널 ENA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메가급 히트로 인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78

블랙의 신부 제작사 및 관련주(넷플릭스 7월 15일 개봉)

1. 블랙의 신부 제작사 및 관련주에 관심이 가는 이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이은 국내 2위 글로벌 8위 랭크된 넷플릭스 오리지날 드라마 https://www.youtube.com/watch?v=61RZIvsS6jE 넷플릭스가 예상외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69

외계 + 인 제작사 및 관련주(7월 20일 개봉)

1. 외계+인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4&v=l9288UVTHkA&feature=emb_title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 속에 수감..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66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관련주 및 제작사는? (넷플릭스 수혜주)

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와 관련주에 관심가는 이유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는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ENA 채널에서 2022년 6월 29일부터 박은빈, 강태오,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