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지리산 관련주 (지리산 수혜주 5종목은?)
- 주식/한국주식
- 2021. 10. 22.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마이네임과 오징어게임의 인기로 K- 드라마 관련주 움직임이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전체적인 조정에도 불구하고 견고하게 우상향을 해오고 있다.
그래서 tvN에서 2021년 10월 23일 토요일 9시에 첫방송하는 김은희 작가 극본,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주연의 "지리산"에 대한 관심도 "지리산"의 첫방영된 이후로 시장의 관심도 높아질것이라 생각돼 어떠한 종목들이 "지리산 관련주"로 분류 되는지 알아보겠다.
1. 드라마 지리산의 프로필은?
1. 제작사 :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쳐스
2. 제작진 : 연출(이응복), PD(소재현), 극본(김은희)
3. 배우 :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주민경
4. 지리산 방영일 : tvN 2021.10.23. ~ 16부작 (토, 일) 오후 09:00
2. 드라마 "지리산" 관련주는?
(1) 에이스토리
김은희 작가는 제작사 "에이스토리" 소속으로 드라마 "지리산"의 극본을 썼다.
김은희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작가로 "시그널", 킹덤 시즌1, 킹덤 시즌 2의 극본을 쓰며 연속적으로 히트시킨 사례가 있어 드라마 "지리산"이 흥행한다면 에이스토리 주가는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최근 오징어게임과 마이네임의 연속흥행으로 이번 지리산 드라마를 제작한 "에이스토리" 역시 시장의 기대감을 크게 받고 있다.
에이스토리사는 <지리산> 제작수익 외에도 쿠팡플레이에서 방영하는 SNL코리아 제작을 맡으면서 드라마 제작 외에도 예능프로그램으로 발을 딛는 첫 프로그램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에이스토리사의 새로운 주가 상승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최근 홈페이지에는 < 빅마우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반투명 인간>, 그리고 제작비 약 500억 원 규모로 추정되는 에이스토리의 다음 텐트폴 IP 작품 <무당 > 관련 내용이 업데이트 됐다. 에이스토리사의 레벨업은 올해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얘기다. 외주제작사 리딩업체로서 아직 보여줄 게 더 많다고 생각돼 향후 주가흐름은 꾸준히 견고할것으로 생각된다.
(2)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은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에 있어 이번 드라마 "지리산"의 중국 OTT 플랫폼 아이치이 순위에 따라 주가가 영향 받을 수 있다고 된다.
(3) CJ ENM
CJ ENM의 사업은 크게 4개 부문으로 방송채널 운영과 드라마, 예능 등 콘텐츠 제작을 영위하는 1)미디어 사업과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 등의 2)영화 사업, 음반 제작과 유통, 콘서트 등의 3)음악 사업, TV 및 온라인 몰을 통한 상품을 판매하는 4)커머스 사업으로 나누어져있다. 종속회사로 스튜디오드래곤을 통해 드라마 콘텐츠 기획과 제작, 미디어 플랫폼 배급, 유통 및 부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미디어 사업]은 1)콘텐츠 제작, 2)방송채널 운영, 3)광고 등의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하고 있으며, 16개 캡티브 TV 채널 (tvN, OCN, Mnet 등)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드라마 "지리산"은 넷플릭스를 통해 송출되지 아니하고 tvN과 티빙(tving) 독점으로 송출되기에 흥행여부에 따라 티빙 유저수를 늘것이라고 판단돼 스튜디오드래곤의 모기업인 CJ ENM 또한 지리산 관련주로 분류하는게 옳아보인다.
(4) 카카오(바람픽쳐스)
바람픽쳐스를 인수한 카카오의 경우 57조에 달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초대형주라 "지리산"의 흥행으로 주가가 급등하기에는 어렵겠지만 카카오가 가진 웹툰의 기술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세인 영상 제작기술을 이번 드라마 "지리산" 을 통해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돼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5) 태평양물산
드라마 "지리산"은 이름대로 산에서 벌어지는 주제라 아웃도어 복장이 많이 나올것으로 예상되는 전지현은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인 "네파"의 광고 모델로 완판녀의 별명을 갖고 있는 만큼 "네파" 의류가 수혜를 입을것으로 예상된다.
네파는 비상장 회사로 주식거래가 불가능하지만 "태평양 물산"의 자회사 나다아퍼시픽이 아웃도어 전문 OEM 업체로 전지현이 모델인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를 OEM생산하고 있어서 드라마 흥행에 따라 네파 의류도 많이 팔릴것으로 예상됨과 동시에 최근 한파가 빨리 찾아온만큼 겨울의류 주들이 괜찮은 주가 흐름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된다.
같이보면 좋은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143
https://niceguy921.tistory.com/145
https://niceguy921.tistory.com/70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