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우스 제작사 및 관련주(이종석 임윤아 주연 드라마)

반응형

 

 

1. 빅마우스 관련주 및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riKw4j6Wdfw 

 

 

최근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흥행과 넷플릭스의 호실적 발표 영화 한산 용의출현 천만 기대감으로 콘텐츠 관련 기업들이 시장 수익률 대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 빅마우스는 7월 29일 첫방송을 시작 MBC에서 금토 오후 9:50분에 방영하는 신작드라마로 이종석, 임윤아 주연으로 실검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드라마 빅마우스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을 맡은 에이스토리사가 제작에 참여한 만큼 주식시장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것이라고 예상돼 어떠한 주식 종목들이 드라마 빅마우스 관련주 및 수혜주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 빅마우스 개봉 프로필

 

 

 

 

1) 드라마 빅마우스 제작사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에이맨프로젝트

 

 

 

 

2)드라마 빅마우스 제작진

 

 

 

연출 : 오충환, 배현진

크리에이터 : 장영철, 정경순

극본 : 김하람

 

 

 

 

3) 드라마 빅마우스 등장인물 & 출연진

 

 

 

 

 

이종석(박창호 역),임윤아(고미호 역),김주헌(최도하 역),옥자연(현주희 역), 양경원(공지훈 역),곽도연(제리 역),김정현(정채봉 역),이유준(한재호 역), 오륭(이두근 역) 外

 

 

 

 

4) 드라마 빅마우스 방영시간 및 방송채널

 

 

 

 

 

빅마우스 방영 채널 : MBC &  Wavve(웨이브) & 디즈니플러스

방영일 : 매주 금요일 & 토요일 저녁 9:50

 

 

 

 

5)드라마 빅마우스 시놉시스 & 빅마우스 뜻

 

 

 

승률 10프로의 삼류 변호사
사람들은 그를 빅마우스(Big mouth, 떠벌이)라 부르며 조롱했다.

 


우연히 맡게 된 살인사건
그 숨겨진 진실을 알고부터 해괴한 일들이 터진다.
갑작스러운 자동차 추돌사고와 마약 양성반응
그의 변호사 사무실 벽과 천장에서 발견된
엄청난 양의 현금다발과 마약, 권총, 대포폰들...

 


세상은 그가 실체 없이 암흑세계의 지배자로 군림하고 있는
천재사기꾼 빅마우스(Big mouse, 왕쥐)라고 말한다.

 


“구천교도소”
악질 흉악범들만 모이는 지옥의 또 다른 이름이다.

 


시시각각 그를 노리는 죽음의 그림자들.
살아남기 위해
교도소 밖 가족을 지키기 위해
진짜 천재 사기꾼이 되어가는 동안
그를 빅마우스(Big mouse)로 만든 거대한 커넥션과
그 음모의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한다.

 

 

빅마우스(Big Mouth) 뜻 : 타인과의 의사소통을 즐기고 정보를 잘 퍼트려, 여론에 대한 영향력이 큰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떠버리

 

 

3. 드라마 빅마우스 관련주 및 수혜주

 

 

 

 

 

(1)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IP(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하고 있음.

 

 

에이스토리가 영위하는 드라마 산업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방송사의 최대 수익원 중 하나이자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드라마 제작 산업은 기존 방송 시장과 더불어 신규 드라마 소비 시장의 확대로 다양한 추가 수익이 발생 가능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ENA, 넷플릭스: 6/29~)’ 및 ‘빅마우스(MBC, 디즈니: 7월 말)’의 경우 제작 진행률에 따라 수익을 인식하는 구조.

 

에이스토리는 두 작품 관련 수익에 힘입은 1분기 호실적에 이어, 2분기도 유사한 흐름 기대된다. 방영 시점부터는 부가 판권(PPL, VOD, 웹툰)도 추가될 예정이다. 지리산으로 인한 시장 실망감을 만회하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히트로 에이스토리 주가가 3주만에 100%이상 상승하며 재도약한만큼 빅마우스가 추가적으로 흥행에 성공한다면 다시한번 에이스토리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2)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은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에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이번 드라마 빅마우스 제작사로 참여하였으며 빅마우스가 디즈니플러스와 웨이브에 글로벌 스트리밍 되는만큼 빅마우스 흥행시 수혜가 예상된다.

 

 

 

 

 

(3)콘텐트리중앙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205111737404400104855&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지배구조 분석/SLL]하이스토리디앤씨·콘텐츠지음 합병으로 구조 재편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콘텐트리중앙은 3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계열사관리 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는 지주부문, 미디어 콘텐트를 제작 및 유통하는 방송 부문, 극장 운영과 영화를 제작/투자/배급하는 영화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콘텐트리중앙은 자회사 콘텐츠지음을 통해 이종석 소속사인 하이스토리디앤씨 흡수 합병했으며 드라마 빅마우스 제작사로 참여한 에이맨프로젝트 또한 하이스토리디앤씨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한 관계라 빅마우스 흥행시 콘텐트리중앙의 수혜가 예상된다.

 

 

 

 

(4)에스엠 (5)SM C&C (6)SM Life Design 

 

 

 

 

 

 

에스엠은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다.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다.

 

 

 

 

 

 

소녀시대 멤버인 윤아가 드라마 빅마우스 주연 역할을 맡은 만큼 빅마우스 흥행시 에스엠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것으로 예상된다.

 

 

에스엠 그룹 세종목 중에서 SM Life Design과 SM C&C 종목이 시가총액이 3000억 이하인 가벼운 종목이라 에스엠 본주보다는 빅마우스 흥행이라는 이슈로 급등할 수 있는 끼가 상대적으로 있어 보인다. 다만 둘다 적자 회사인 만큼 장기로 보유해 가는 투자 전략보다는 기대작의 흥행 이슈의 추이를 파악하여 모멘텀 매매를 하는 플레이가 적합해 보인다.

 

 

 

같이보면 좋은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284

 

헌트 관련주 및 제작사(8월 10일 영화 개봉)

1. 영화 헌트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CSOb8gia_mg 제75회 칸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된 영화 헌트는 배우 이정재의 감독 입봉작으로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79

 

비상선언 관련주 및 제작사(8월 3일 개봉)

1. 비상선언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코로나 19로 개봉일이 연기 되었던 한재림 감독의 영화 비상선언이 마침내 8월 3일 개봉하게 된다. 범죄도시2의 천만 관객 돌파 사례도 있듯이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76

 

한산 용의출현 관련주 및 제작사(7월 27일 영화 개봉)

1. 영화 한산 용의출현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8년 만에 순제작비 315억원, 손익분기점 600만인 새 영화 한산 : 용의 출현을 선보인다. 이순신 3부작 중 두번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77

 

드라마 신병 관련주 및 제작사(7월 22일 개봉)

1. 드라마 신병 관련주 및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후 ENA의 다음 기대작인 신병 https://www.youtube.com/watch?v=yLRfTIc-iPM 채널 ENA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메가급 히트로 인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