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2: 인터내셔날 관련주 및 제작사(9월 7일 영화 개봉)
- 주식/한국주식
- 2022. 8. 26.
1.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남북 최초의 비공식 공조 수사라는 신선한 설정과 현빈, 유해진의 유쾌한 케미로 강력한 입소문을 불러일으키며 781만 관객을 동원, 2017년 설 연휴 극장가를 강타했던 공조가 확장된 재미와 스케일 그리고 한층 짜릿한 액션으로 5년 8개월만에 새롭게 돌아온다. 공조 1편에서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던 유해진, 현빈, 임윤아에 이어 공조2: 인터내셔날에서는 다니엘 헤니와 진선규가 새롭게 합류하여 더욱 강력한 재미를 선사할것으로 예상된다.
공조2: 인터내셔날은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 ‘림철령’과 남한 형사 ‘강진태’,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 ‘잭’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 영화다. 공조2: 인터내셔날의 연출은 공조1 연출을 맡은 김성훈 감독이 하차하고 해적: 바다로간 산적, 히말라야 등을 연출한 이석훈 감독이 새롭게 맡았다.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대한 관심이 개봉일이 가까워질수록 주식시장에 관심이 높아질것으로 예상돼 영화 공조2:인터내셔날 개봉 관련주와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2.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제작사 / 배급사/ 등장인물)
(1)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제작사 및 배급사
제작사 : (주)JK필름 , CJ ENM , 영화사 창건
배급사 : CJ ENM
(2)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제작진 & 출연진
1)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감독 : 이석훈
2)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주요 배우 출연진 및 인물관계도
현빈 : 림철령 역 // 유해진 : 강진태 역 // 윤아 : 박민영 역 // 다니엘 헤니 : 잭 역 // 진선규 : 장명준 역
3)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개봉일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개봉일 : 2022년 09월 07일(수요일)
4)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시놉시스
공조 이즈 백! 이번엔 삼각 공조다!
남한으로 숨어든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새로운 공조 수사에 투입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수사 중의 실수로 사이버수사대로 전출됐던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는
광수대 복귀를 위해 모두가 기피하는 ‘철령’의 파트너를 자청한다.
이렇게 다시 공조하게 된 ‘철령’과 ‘진태’!
‘철령’과 재회한 ‘민영’(임윤아)의 마음도 불타오르는 가운데,
‘철령’과 ‘진태’는 여전히 서로의 속내를 의심하면서도 나름 그럴싸한 공조 수사를 펼친다.
드디어 범죄 조직 리더인 ‘장명준’(진선규)의 은신처를 찾아내려는 찰나,
미국에서 날아온 FBI 소속 ‘잭’(다니엘 헤니)이 그들 앞에 나타나는데…!
아직도 짠내 나는 남한 형사,
여전한 엘리트 북한 형사,
그리고 FBI 소속 해외파 형사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그들의 짜릿한 공조 수사가 시작된다!
3.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제작사 및 관련주 (개봉 수혜주)
(1) CJ ENM
CJ ENM은 2018년 7월 국내 홈쇼핑 업계 1위인 CJ오쇼핑(존속법인)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체인 CJ E&M(피합병소멸법인)이 합병하여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음.
방송채널/콘텐츠을 제작하는 미디어사업, TV/CJmall을 통한 커머스사업, 영화 제작/투자/배급 등의 영화사업, 음반 제작/유통, 콘서트 등의 음악사업 등으로 구성됨.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드라마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디어 플랫폼 배급 등을 영위하는 스튜디오드래곤(주), 광고업을 영위하는 (주)메조미디어 등이 있음.
CJ ENM에서 올해 개봉한 대작 영화는 3편으로 한국 배우 최초로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을 낳은 송강호 주연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역시 한국 감독 최초로 칸 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 충무로 흥행 보증 수표 최동훈 감독의 7년 만의 신작 '외계+인 1부' 등이다. 각각 126만 명, 183만 명, 152만 명 관객을 동원하며 상업영화로서 제 몫을 해내지 못했다.
이에 CJ ENM은 추석 개봉을 앞둔 영화 '공조2: 인터내셔널'(이석훈 감독)에 사활을 걸 전망이다. 3연속 흥행 실패 후 바로 꺼내드는 카드인 만큼 '공조2: 인터내셔날'을 통해 하반기 영화 부문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는 방침이다.
공조2는 2017년 1월 개봉해 781만 명의 관객을 모은 영화 공조의 속편으로 전작의 흥행 성적에 따라 CJ ENM이 기대를 걸어볼 만한 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배우 현빈의 결혼 후 첫 복귀작은 물론, 전작에서 웃음을 담당한 유해진과 임윤아, 새롭게 투입된 다니엘 헤니와 진선규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봉일은 9월7일로 극장 대목으로 꼽히는 명절 연휴(9일~12일)와 이어져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공조2 제작에 CJ ENM과 공동참여한 제이케이피름 역시 CJ ENM이 지분을 87.85% 소유하고 있어 공조2 흥행시 제작사와 배급사로써의 수혜를 CJ ENM이 볼것으로 예상된다.
(2) CJ CGV
CJ CGV는 고품질의 멀티플렉스 극장을 국내에 최초로 보급, 단일관 위주 상영문화를 종합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선진화.
영화상영을 통한 티켓판매, 매점판매 및 광고판매와 위탁 운영 등 사업을 영위, 국내 및 해외 배급사로부터 영화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조달받고 있음.
지속적인 출점으로 국내 영화관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역시 사이트를 확대에 주력하여 왔으나 COVID-19 여파로 영업활동이 제한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음.
공조2가 추석영화 특수를 통해 관객 모객에 성공한다면 같은 CJ 계열사인 CJ CGV 또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3) 카카오 & 에스엠
카카오는 비상장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조2 인터내셔날 주연으로 출연하는 현빈의 소속사인 VAST 엔터테인먼트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고 윤아의 경우 상장사인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공조 2 흥행시 앞서 언급한 CJ ENM과 CJ CGV보다 위 종목들은 시총이 크기 때문에 공조2 흥행이라는 호재에 반응하지 않을것으로 예상되나 주원이 주연을 맡은 카터 사례가 있어 정리해보았다.
같이보면 좋은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297
https://niceguy921.tistory.com/296
https://niceguy921.tistory.com/293
https://niceguy921.tistory.com/292
https://niceguy921.tistory.com/295
https://niceguy921.tistory.com/294
https://niceguy921.tistory.com/288
https://niceguy921.tistory.com/285
https://niceguy921.tistory.com/284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