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환경 문제로 인해 비트코인 결제를 중지한 이후 지속 가능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일론 머스크의 관심을 끌려고 노력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일론머스크는 최근 자신의 트윗에서 이더리움(ETH), 카르다노(ADA), 아이오타(IOTA), 폴카닷(DOT)·솔라나(SOL)와 같은 암호화폐에는 밈과 개가 없기 때문에 관심이 없다고 주장한다. “도지코인(Doge)은 개와 밈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것들은 그렇지 않다.” 이런 가운데 머스크는 최근 팔로워들에게 도지코인 개발에 힘을 싣기 위해 아이디어 제출을 요구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테슬라 CEO의 잦은 트윗으로 인해 이제 주류 코인으로 진입했다. 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은 ‘그린 크레딧’을 홍보하는 대신 밈 게임을 강화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01년 이후 첫 40억달러의 자사주 매입 결정 ; 시가총액의 약 4.3% 수준 - '18년부터 안정적인 현금흐름 확보, 향후 실적에 대한 자신감 표현 - 최근 공급 부족 이슈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하락 -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 존재하나, 점유율 확대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 - 자사주 매입 결정은 하반기 실적에 대한 자신감 표현 AMD 주가는 현재 60주선에 걸쳐 있을만큼 주가가 장기간 횡보 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번 AMD에서 발표한 자사주 매입은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작용할거라 생각된다 데이터센터 부문 점유율 확대에 따라 AMD 매출액이 앞으로 3년동안 15프로씩 매년 성장이 예상됨과 동시에 영업이익 25%씩 상승할것으로 예상되므로 장기적으로 AMD의 주가는 긍정적으로 예상된다. 또한..
42년간 지속된 미사일 지침이 종료되면서 방산업계가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미사일의 사거리 제한이 사라지며 관련 기술 개발과 신규 무기체계 수요가 확대되기 때문이다. 우주 발사체에 대한 제약도 풀림에 따라 민간 기업의 우주산업 진출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열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기쁜 마음으로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 사실을 전한다"고 밝혔다. 양국 정부가 1979년 체결한 한미 미사일 지침은 탄도미사일의 사거리와 탄두 중량 등을 제한했다. 체결 이후 4차례에 걸쳐 지침이 완화되며 탄두 중량 제한은 사라졌지만 사거리는 여전히 800km로 묶여있었다. 이번 지침 해제로 사거리 제한까지 사라지게 됐다. 사격거리..
1500억에 지분 32% 사들여 ◆ 레이더 M ◆ 토종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헬리오스프라이빗에쿼티(PE)가 코스닥 상장사인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업체 아이에스시(ISC)를 인수한다. 헬리오스PE는 24일 ISC 지분 31.75%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존 최대주주인 정영배 회장과 특수관계인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1500억원에 인수하기로 한 것이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와 주요 기관투자자들이 헬리오스PE가 ISC 인수를 위해 결성한 펀드 출자자(LP)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거래 이후에도 정 회장은 10% 안팎의 지분율을 유지할 전망이다. 정 회장은 ISC의 이사회 의장과 사내이사로 남아 헬리오스PE와 공동 경영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거래에 정통한 투자은..
◈하나금융투자 글로벌투자전략◈ 선진국 기업/리츠 이송희 ◆ 질로우(Z.US): 1Q21 Review: 프롭테크 기업의 성장세 지속 ◆ IMT 부문 실적 성장세로 호실적 시현 - 미국 온라인 부동산 플랫폼 질로우(Z.US)의 1분기 매출액은 12.2억달러(YoY +8%)로 컨센서스 11% 상회 -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8800만달러, 5200만달러로 모두 전년대비 흑자전환 - EPS는 0.20달러로 컨센서스인 0.05달러를 크게 상회 ◆ 모든 부문 실적 긍정적 - ① 프리미어 에이전트 사업은 지속적인 성장세와 비용개선으로 매출액과 EBITDA 각각 전년동기대비 38%, 148% 성장 - ② 주택부문의 매출액은 7.0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9% 감소했으나 구매주택수는 1856가구, 판매주택수는 1965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