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드팩토 분석에 앞서 항암 용어 간단 설명 (1)무진행 생존기간(PFS) PFS는 병이 진행이 안 된 상태에서 환자가 악화 또는 사망에 이르기 전까지 생존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진행이라 함은 PD(Progressive disease)이며, 종양의 크기가 20% 이상 증가하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A 항암제의 PFS가 12개월이면, A 항암제를 투여받은 환자가 병의 진행 없이 1년을 살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어떤 항암제를 복용하고 있었는데, 6개월 CT 촬영 판독에서 암 크기가 그대로였는데 3개월이 더 지나서 암이 커졌다면 PFS 수치는 6개월이 됩니다. 약의 효능과 바로 연결되는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종양이 크기가 줄어들고, 관해된다는 것을 입증하면 좋겠지만 실질적으로 그러기에는 쉽..
1. 한미정상회담서 양구 '미사일 지침' 종료 선언 -대한민국이 42년 만에 ‘미사일 주권’을 회복하면서 자주국방의 기틀을 마련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한미 정상회담에서 양국 간 ‘미사일 지침’을 종료하기로 합의 -이는 곧 탄두 무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사거리 1000㎞ 이상의 중거리탄도미사일(IRBM)의 독자적인 개발·배치는 물론 우주로켓 기술을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게 됐다는 의미 -미국 역시 동맹국인 한국을 통해 중국을 간접 견제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 -문 대통령은 이날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바이든 대통령과 공동기자회견에서 “기쁜 마음으로 (한·미) 미사일지침 종료 사실을 전한다”며 “바이든 행정부 출범 초기 한·미 방위비 협..
1. mRNA 백신 관련주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 한미 정상회담이 마무리 되면서 국내 바이오기업들이 연합해 mRNA(메신저리보핵산) 백신기술 자립에 나섬 - mRNA 자체 개발과 생산을 통해 자체적으로 세계로 백신을 공급하는 '아시아의 허브'로 부상하려고 함 - mRNA 기술은 신종 감염병, 암 등 다양한 질환 치료에도 활용할 가능성이 높은 기술 - '백신 아시아 허브' 구상이 성사되면 백신 인도주의를 통해 미국의 지도력 회복을 꿈꾸는 바이든 정부와 K-바이오 ,K-방역을 목표로한 문재인 정부가 협력해 이룬 큰 성과로 평가될수 있음 - 식품의약안전처에 따르면 국내에선 6곳에서 8종의 백신을 만들고 있다고 알려짐 - 노바벡스와 같은 합성항원(재조합) 방식이 4개, DNA백신이 3개 , 아스트라제네카.얀센 ..
테슬라의 비트코인 투자가 손실 구간에 진입했다고 24일 배런스가 보도했다. 테슬라는 지난 2월 15억 달러 비트코인 매입을 공식화했다. 배런스는 해당 발표 전후 비트코인 가격으로 볼 때, 테슬라는 1분기 말 4만2000 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배런스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 하락으로 테슬라는 약 1억2500만 달러 손실을 기록 중인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 한국 시간 24일 오전 7시 11분 현재 3만4357달러다. 배런스는 6월 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회복하지 않을 경우 테슬라는 해당 손실을 2분기 실적에 반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테슬라는 지난해 2분기 실적을 7월 22일 발표했다. 배런스는 테슬라의 비트코인 평가손은 기업가치 5600억 달러와 ..
[KT] 21.05.24. 최고의 한 해를 보내는 중 *대신 통신/미디어 김회재* 0. Buy, TP 40000원 유지 1. KT는 전일 CEO 주최 Corp. Day 개최하여 신임 CEO 체제 하에서의 지난 1 년의 성과와 향후 전망을 투자자들과 공유. 구현모 CEO는 20.3월 선임 후, 20.5월 CEO 주최 Corp. Day를 개최하여 중기 재무목표 제시. 당시 제시한 주요 목표는 1) 별도 기준 19년 대비 22년 OP 35% 성장(7.5천억원 대비 1조원), 2) 당기순이익 50% 성장, 3) 일회성 제외한 순이익의 50% 이상 배당 실시 등 3가지. 모두 순조롭게 달성 중 2. 20년 별도 OP 8.8천억원(+17% yoy) 달성, 당사 추정 21E OP는 1.2 조원(+31% yoy)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