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크머티리얼즈 주가 전망(IRA 수혜주 / 반도체, 태양광 관련주)

반응형

 

 

1. 레이크머티리얼즈 회사 개요

 

 

(1) 개요 : 유기금속 화학소재 전문기업 

 

 

 

- 레이크머티리얼즈는 2020년 3월 비상장 (주)레이크머티리얼즈와 상장사 동부제5호기업인수목적(주)이 합병을 완료, 상호를 (주)레이크머티리얼즈로 변경하여 실질적 존속회사임.

 

 

-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갈륨, 알루미늄, 아연 등의 유기금속을 가공해 LED, 반도체 화학 소재 부품을 생산, 주력상품은 LED전구체로 세계시장 1위 점유율을 보임.

 

 

- 원료단계에서 가공과 혼합, 완제품까지 풀패키지로 생산함에 따라 가격경쟁력 및 효율적인 공정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기존 세종시 공장 외에 천안공장의 생산으로 시장 내 입지 확보.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유기금속 화학소재 전문기업으로 LED 소재의 핵심원료물질인 TMA(트리메틸알루미늄) 제조 및 다양한 유기금속 화합물 설계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전자재료 또는 촉매 소재로 사용되는 초고순도 유기금속화합물을 전문으로 개발 및 공급하는 업체이다.

 

동사는 TMA를 개발하여 국산화하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 합성, 정제 등 일괄 생산 공정을 구축하였다. 이에, 반도체, LED, 태양광, 촉매 시장의 빠른 변화에 효과적으로 개발 및 양산을 진행하여 세계 수준의 기업들과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공신력 및 기술력을 확보하였다.

 

 

 

 

(2) 사업현황 : 큰 폭의 매출 성장 및 수익성 상승

 

 

 

 

 

- 전방 반도체 산업의 호조로 반도체 소재 수주가 증가한 가운데, 미니 LED 소재 판매 증가, 석유화학촉매 부문과 태양광 부문 수주 증가로 전년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 큰 폭의 매출 증가로 원가 및 판관비 부담이 완화된바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큰 폭으로 상승하였으며 법인세비용 발생에도 순이익률 역시 상승.

 

 

- 안정적인 고객사를 중심으로 High-K 소재 반도체 수주 증가가 기대되며, 미니 LED 수요 증가세, 태양전지 및 메탈로센 촉매의 양호한 수주 증가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듯.

 

 

 

2. 레이크머티리얼즈 투자 포인트

 

 

 

(1) 반도체에 태양광까지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국내 유일 트리메틸알루미늄 TMA(Trimethylaluminum)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TMA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LED, 반도체 등의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메모리 업체로 DRAM High K TEOS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DRAM 미세화로 High K 프리커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막질 변경으로 인한 수혜도 진행되고 있다. 또한 최근 중국 PERC 태양광 공정향 전구체로 TMA 공급이 증가하며 태양광에서도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2) 국내외 대기업 고객 확보를 통한 사업 안정성 강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현재 국내외 대기업 고객 확보로 사업 안정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반도체, LED, 태양광, 촉매 분야의 연구개발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매출액이 높은 지역에 해외 현지법인 또는 지사를 운영하고 기술 영업의 현지 인력을 충원하여 적극적인 개발지원서비스 및 영업 확대 활동을 진행 중이다.

 

 

 

 

3. 레이크머티리얼즈 실적 전망

 

 

 

(1) 3분기 영업이익 101억원(+67.2%YoY) 전망

 

 

 

 

 

3분기 매출액 348억원(+57.6%, 이하 YoY), 영업이익 101억원 (+67.2%)으로 전망한다. 반도체와 태양광 부문의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양광 수요가 급증하며 알루미늄 박막 수요도 같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기존 TMA 캐파 쇼티지로 대응이 어려웠던 물량도 LED 수요 감소에 따라 공급 캐파 전환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2) 22년 매출액 1,318억원(+61.0%YoY) 전망

 

 

 

2022년 매출액은 1,318억원(+61.0%), 영업이익 375억원(+81.5%)으로 제시한다.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반도체와 태양광 사업부가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반도체는 낮은 소재 재고 수준이 어려운 업황을 방어해주고 고객사 증설에 따른 추가 수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태양광은 글로벌 에너지 가격 상승에 따른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성능 PERC 태양광에 들어가는 알루미늄 박막 소재 시장에서 높은 M/S를 가지고 있고 향후 탠덤 셀로의 기술 변화에도 꾸준한 수혜가 가능하다.

 

 

 

 

8월 23일 신규시설투자 공시를 했다. 투자 목적은 연구소 신축 및 반도체/촉매 캐파 확대로 파악된다. 연초 공시했던 자회사의 TMA 캐파 확대에 이은 추가 투자다. 신규 투자 캐파 반영 시 23년말 금액 기준 캐파는 1,700~1,800억 수준일 것으로 추정된다.

 

 

 

 

4. 레이크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태양광 패널의 주류는 PERC 셀 방식으로 제조하는데 알루미늄 박막을 후면부에 증착하게 된다. 이때 증착소재인 전구체로 TMA(트리메틸알루미늄)이 사용되는데 국내에서 레이크머티리얼즈가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이로인해 시장에서 소외 받았던 레이크머티리얼즈가 태양광 소부장 관련주로 분류 되면서 2022년 8월 31일 기준 52주 신고가를 달성하게 되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16일 서명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는 탈탄소와 풍력·태양광·배터리·그린수소(탄소 발생 없이 생산된 수소) 산업의 미국 내 생산 확대 등을 위해 총 3천740억달러(약 505조원)를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는데 이에 따라 그린뉴딜 관련주들의 흐름이 좋은 상황이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반도체 태양광 LED 등 다양한 소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최근 일주일간 외국인과 기관의 공격적인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 역금융장세에도 불구하고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올해 영업이익이 작년대비 81%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23년에도 30% 정도 이익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현재 레이크머티리얼즈 forwad PER은 12.39로 국내에 뚜렷한 경쟁사가 없어 고평가된 상태인지 파악하기 어렵다. 

에너지 부족을 겪고 있는 독일에서 가스에너지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빠른 해결책으로 태양광으로 눈으로 돌린상황이라 태양광 관련주로 분류되는 레이크머티리얼즈의 경우 본격적으로 추위가 시작되는 올 연말까지 주가 흐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이보면 좋은자료)

 

 

 

https://niceguy921.tistory.com/299

 

고려아연 지분경쟁 관련주 및 수혜주(영풍그룹주 정리)

1. 영풍그룹 계열분리 과정에서 고려아연 지분경쟁 관련주 및 수혜주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447922?sid=101 [단독]홀로서기 나서는 고려아연… ‘백기사·자사주..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98

 

공조2: 인터내셔날 관련주 및 제작사(9월 7일 영화 개봉)

1.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youtu.be/fzUKUfHeIYA 남북 최초의 비공식 공조 수사라는 신선한 설정과 현빈, 유해진의 유쾌한 케미로 강력한 입소문을 불러일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97

 

TSMC 주가 전망(삼성전자 투자보다 매력적인 요소 6가지)

0. 삼성전자 투자 보단 TSMC 투자가 매력적인 이유를 소개 하기 앞서 삼성전자 소액주주가 600만명이 달하고 있고 삼성전자에 물려있는 투자자들이 많기에 많은 비판이 예상되나 TSMC VS 삼성전자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96

 

 

애플 관련주, 아이폰 부품 밸류체인 (아이폰14 9월 7일 출시)

1. 아이폰 14 관련주, 애플 관련주, 아이폰 부품 밸류체인 수혜주에 관심이 가는 이유 매년 반기마다 piper sandler에서 10대 동향 보고서가 발표되는데 이 보고서는 미국에 거주하는 10대 7천여명을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93

 

로봇,무인공장 관련주(삼성 이재용 사면 관련주)

1. 삼성전자 로봇, 무인공장 관련주 & 이재용 부회장 사면 관련주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mlMNhSO7vBE 이재용 ‘사면’ 유력…‘광복절 특사’ 기업인 위주로 [앵커]정부가 광복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92

 

폴더블폰 관련주(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관련주 TOP 5)

1. 폴더블폰 관련주,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관련주에 관심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FN3BtquTooA 삼성전자의 하반기 신작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가 10일(한국시..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95

 

육사오 제작사 및 관련주(8월 24일 영화 개봉)

1. 영화 육사오(6/45) 관련주 및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v5aAR-LHmKk 공동로또구역 영화 육사오(6/45)는 오는 8월 24일 개봉 예정이다. 영화 육사오는 박수건달, 달마야 놀..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94

 

수리남 관련주 및 제작사(넷플릭스 9월 9일 개봉)

1. 넷플릭스 수리남 제작사 및 관련주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BvP6t_jkJMM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수리남이 오는 9월 9일에 공개 될 예정이다. 용서받지못한자, 공작, 범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88

 

서울대작전 관련주 & 제작사(넷플릭스 8월 26일 공개)

1.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제작사 및 관련주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U9q-iiHgWPk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영화 서울대작전이 8월 26일에 공개 될 예정이다. 넷플릭스가 서울대작전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85

 

빅마우스 제작사 및 관련주(이종석 임윤아 주연 드라마)

1. 빅마우스 관련주 및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riKw4j6Wdfw 최근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흥행과 넷플릭스의 호실적 발표 영화 한산 용의출현 천만 기대감으로

niceguy921.tistory.com


https://niceguy921.tistory.com/284

 

헌트 관련주 및 제작사(8월 10일 영화 개봉)

1. 영화 헌트 관련주와 제작사에 관심이 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CSOb8gia_mg 제75회 칸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된 영화 헌트는 배우 이정재의 감독 입봉작으로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niceguy921.tistory.com

 

 



NOTICE)
위 자료는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한 단순 참고 자료이며 투자의 최종 판단 및 손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신한금융투자, 가치투자클럽, 레이크머티리얼즈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